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식]키움증권 영웅문 4 사용법 / 프로그램 매매란 무엇인가?

반응형

 

 

※주식에서 말하는 프로그램이란 무엇이며 hts 프로그램 매매창 셋팅방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프로그램 매매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jbk3366.tistory.com/147

 

주식 주도주 매매가 중요한 이유, 당일 단타 매매 승률 높이는 방법, 고수들이 단타매매를 주도주에서 하라는 이유는 무엇일까?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데이트레이딩은 주도주에서 해야된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단타, 데이트레이딩은왜 주도주에서 해야할까요? 보통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중 빠르게 급..

jbk3366.tistory.com

프로그램 매매란 주식으 대량으로 매매하는 기관 또는 외국인이 일정한 전산 프로그램을 이용한 매매로 이들은 큰 물량을 매매하기 때문에 일반 개인들 처럼 일일히 매수, 매도하기 힘들기에 이런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매수나 매도에 대한 의사결정은 매매자가 하지만 나머지 모든 과정을 시스템이 알아서 하는 식입니다.

프로그램 매매는 개인들이 사용할수 없기에 세력들이 직접적으로 매수를 하고 있는지 매도를 하고 있는지 알수 있는 좋은 하나의 지표가 되는 것입니다.

그럼 프로그램 매매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움 우측상단=>기능=>화면검색

 

키움증권에서 우측 상단에 기능, 화면검색을 누르시고 화면번호 "0778" 또는 "종목일별 프로그램 매매 추이"를 누르시면 프로그램 매매 차이 뜸니다. 

 

화면검색=>0778=>종목일별 프로그램 추이

https://jbk3366.tistory.com/140

 

주식 오전장 수익 100% 지키는 방법

안녕하세요 눈누입니다. 이번 글의 주제는 오전장 수익을 오후장까지 100% 지키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을 하다보면 오전장에는 수익을 잘 내는데 오후장만 되면 손실을 본다는 분들이..

jbk3366.tistory.com

 

그러면 한종목을 선택하시면 그 종목의 당일 프로그램 매매가 시간 단위로 나옵니다.

시간 단위로 매도 금액과 매수 금액 당일 순매수 금액이 나옵니다.

 

이창이 프로그램 매매창이다. 시간 단위로 순매수를 확인할수 있다.

https://jbk3366.tistory.com/139

 

거래원 분석에서 흔히하는 실수 2가지

거래원 분석 시 초보자가 하는 실수, 거래원 분석 방법 안녕하세요 눈누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거래원 분석에서 흔히 하는 실수 2가지를 설명하려 합니다. 장중 거래원에서는 매수, 매도 상위 5위안에 드는 증권..

jbk3366.tistory.com

 

프로그램 매매는 분명 좋은 하나의 지표 입니다. 허나 이것을 맹신 하셔서는 안됨니다.

왜 맹신하면 안되는지 알고싶으신 분들께서는 아래에 영상을 클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youtu.be/Tg2qO8Cyt6U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