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식 당일 주도주 찾는 5가지 방법!!!(거래대금, 거래량, 차트, 뉴스, 테마, 상승률)

반응형

※당일 주도주를 찾기 위해서 체크해야 할 5가지는 무엇일까?

안녕하세요~눈누입니다.

이번 주제는 주도주를 찾는 방법! 이란 주제로 글을 만들어 봤습니다.

 

 

단기 트레이딩에서 주도주를 찾는 눈은 매우 중요합니다.

당일의 주도주는 당일 장대양봉 혹은 상한가로 끝날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그 안에서 단타를 한다면 그 기법이 무엇이든 승률은 높아질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낚시로 비유하자면 기법은 낚시 실력, 미끼, 좋은 낚싯대입니다. 주도주는 물고기가 많이 있는 포인트가 되지요.

아무리 낚시 실력이 좋고 좋은 미끼, 좋은 낚싯대를 쓰더라도 물고기가 없는 곳에서 낚시질해봐야 물고기가 잡힐 수가 없듯이 주식도 좋은 종목 안에서 기법을 써야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것입니다.

 

https://youtu.be/D0fOFj0kML8

그렇다면 주도주를 찾는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첫 번째로는 거래대금 상위, 거래량 상위 종목입니다.

단타를 하는 사람이라면 너무 너무너무 많이 들어봤을 거래대금 상위 종목, 거래량 상위 종목이 첫 번째가 됩니다.

거래대금이 중요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https://jbk3366.tistory.com/144

 

일본주식투자계의 살아있는전설, 주식 오타쿠 BNF [주식고수]

1600만원으로 주식을 시작하여 4000억 원의 자산가가 된 살아있는 전설 주식 고수 BNF의 대한 궁금증을 파 해쳐 보자.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일본의 전설적인 주식 트레이더 한 분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

jbk3366.tistory.com

당일의 주도주라면 당연히 시장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을 것이고 수급이 몰리는 현상이 나올 것입니다.

그 종목에 참여하려는 투자자들이 많아짐으로 거래량이 증가하는 것은 당연하겠죠.

또한 일반 잡주와는 다르게 강한 세력 형님들이 들어왔다 라고도 간접적으로 알 수 있는 기준이 되어줍니다.

하지만 단순히 거래대금만으로 주도주를 찾을 때는 종목 선정에 오류가 생깁니다.

 

 

그것은 대형주들이 같이 포착되는 것입니다.

거래대금 상위에 대형주가 같이보인다.

https://jbk3366.tistory.com/136

 

마틴게일 배팅법을 이용한 주식투자로 계좌관리하며 안정적으로 수익낼수 있을까?

마틴게일 투자법이란? 카지노의 베팅법 중 하나로, 돈을 잃으면 잃은 돈의 두 배를 다시 배팅하는 전략이다.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내 기법에 날개를 달아줄 배팅 방법! 이란 주제로 글을 만들어..

jbk3366.tistory.com

거래대금 상위를 보시면 대형주들이 같이 보이기에 종목선정에 어려움을 느끼실겁니다.

물론 대형주들을 잘 아시는 분들은 상관없지만 주식초보자들이 단타를 하면서 일일이 분석하며 하시기에는 힘드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그래서 두 번째로 봐주어야 할 것이 상승률입니다.

 상승률을 같이 봐주는 이유에는 당일 7% 이상 상승한 종목 인지를 봐주신다면 대형주들을 걸러줄 수 있습니다.

 대형주들이 7% 이상 올라가기란 쉽지 않고 대형주들이 당일의 시장 주도주가 되는 경우는 없기에 상승률을 같이 봐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세력의 의지를 볼 수 있습니다.

세력의 의지란 당일 이종목으로 무엇인가를 하겠다.

 낮은 상승률에서는 세력이 단순히 올리고 빼려는 생각인지 잘 알 수 없지만 높은 상승률에서 주가가 계속 상승률을 유지하려거나 더 올라가려고 노력한다면 충분히 세력의 의지를 엿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호가 창입니다.

일반 잡주의 호가 창과 주도주의 호가 창은 차이가 있습니다.

일단 호가 창의 속도에서 차이가 많이 나며, 큰 물량을 시장가로 먹는 행동, 호가 역 배열, 강한 매수세 등등 잡주와 주도주는 호가 창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네 번째는 뉴스입니다.

당일의 주도주에 큰 호재가 있습니다.

당일 주도주였던 종목들은 분석하면 호재 뉴스가 없는 종목을 찾기 힘듭니다.

거의 다 어떠한 이유가 있으며 상승 하는데요.

당일 주도주였던 종목들의 호재뉴스.

주식이 아무리 세력 맘대로 움직인다 하여도 주가가 하루에 상한가를 가고 장대양봉을 뽑는다면 그만한 명분이 있어야 합니다.

명분 없이 올라간다면 금감원의 감시를 받게 되고 세력들이 작업을 하기에 리스크가 따르기 때문이기도 하며, 고점에서 개미들을 꼬시기 위한 좋은 미끼로써도 활용됩니다.

아무런 이유 없이 급등한 종목을 개미들이 고점에서 사기란 어렵겠죠.

뉴스 또한 아무 뉴스나 다 좋은 것은 아닙니다.

뉴스는 단발성 호재나 뉴스가 나오므로 재료가 소멸되는 것은 좋지 못하며, 기대감이 살아있는 재료가 좋습니다.

 

 

다섯 번째는 일봉상 차트 위치입니다.

사실 차트의 비중은 그리 높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역배열 보다는 정배열의 종목이 좋으니 참고 정도만 하시면 좋겠습니다.

좌 역배열차트 / 우 정배열 차트

https://jbk3366.tistory.com/139

 

거래원 분석에서 흔히하는 실수 2가지

거래원 분석 시 초보자가 하는 실수, 거래원 분석 방법 안녕하세요 눈누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거래원 분석에서 흔히 하는 실수 2가지를 설명하려 합니다. 장중 거래원에서는 매수, 매도 상위 5위안에 드는 증권..

jbk3366.tistory.com

여섯 번째는 같은 테마주들의 동반 상승입니다.

당일 주도주가 형성됐을 때 개별 주로 올라갈 때도 있지만 같은 테마로 움직일 때가 있는데요.

거래대금 상위에 같은 테마의 종목들이 많을시 테마에서 당일 주도주가 나올 확률이 높아짐 

https://jbk3366.tistory.com/137

 

거래원 분석 방법, 주식 거래원이란 무엇인가?

장중 실시간으로 분석되는 거래원은 어떤 원리로 작동하는 것인가?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거래원 분석에 대한 글입니다. 거래원이란 당일 하루동안 매수, 매도가 이루어지는 증권사들의 수급의..

jbk3366.tistory.com

이럴 경우 테마주의 1등 주가등주가 당일 주도주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당일 거래대금 상위를 보시면 상위 종목들 중에 같은 테마종목들이 많이 보인다면 오늘 이 테마 시장 중심이구나 인식하고 매매하시면 주도주 찾기가 쉬워지실 겁니다.

 

 

https://tv.naver.com/v/12047845

 

주식 당일 주도주 찾는 5가지 방법!!!(거래대금, 거래량, 차트, 뉴스, 테마, 상승률)

눈누-주식 공부하자 | 당일 주도주를 찾기위해서 체크해야할 5가지는 무엇일까?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AJr5-9pWFGr3WiUzFH4-yg

tv.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