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낙연 관련주 한눈에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이낙연 관련주란 무엇이며, 이낙연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낙연 관련주란?

 

 

 

 

 

이낙연(국무총리)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을 말합니다. 최근에는 이낙연 7일 전대 출마 관련 입장 발표 예정에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이날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 국난극복 위원장은 국회의원회관에서 강연을 진행한 후 기자들의 당권 출마 질문에 대해 "지금 상황대로라면 오는 7일쯤 내 거취를 밝히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국가적 위기에 책임 있게 대처해야 한다는 생각을 해왔다. 또한 초유의 거대 여당을 책임 있게 운영하는 일을 외면해서는 안 된다"며 전대 출마 배경을 설명했다.

이 같은 소식에 특수건설, 티케이케미칼, 범양건영 등 일부 정치/인맥(이낙연) 테마가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2020/06/30 - [섹터개요] - 윤석열 관련주 한눈에 보기

2020/05/27 - [섹터개요] - 유승민(정치,인맥)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2020/01/24 - [섹터개요] - 정치 테마 관련주 / 안철수 테마주 / 황교환 테마주 / 이낙연 테마주

 

 

 

 

이낙연 관련주 한눈에 보기!

 

 

 

이낙연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남선알미늄 (008350)

시장에서는 SM그룹의 계열사인 삼환기업 이계연 대표이사가 이낙연 국무총리의 친동생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18년 12월 공시를 묻는 요구 답변으로 이계연 대표이사가 이낙연 총리의 친동생인 것은 사실이지만 과거와 현재의 이낙연 총리는 이 회사 사업과 무관하다고 판단했다. 이계연 삼환기업 대표는 19년 11월 공식 사퇴했다.

이 회사는 1947년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은 알루미늄 사업 부문과 자동차 사업 부문, 그리고 기타 부문으로 이루어져 1978년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되었다. 신사업으로 EPP(발포) 사업과 첨단 알루미늄 기술이 접목된 부품 경량화 사업을 추진하여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판매 수익구조를 확대하고 있다. 쉐보레의 신형 SUV인 Tracx(TRAX) 범퍼는 3년간 물량을 확보해 현재 월평균 공급량이 1만 대를 넘어 신차 효과가 기대된다.

 

 

 

 

 

 

 

 

 

 

 

   남화토건 (091590)

시장에서는 최재훈 이사를 이낙연 국무총리와 광주일고 동창으로 보고 있다. 다만 해명 공고를 통해 최재훈 대표이사와 이낙연 전 전남지사가 광주일고 동기생인 것은 맞지만 업무상 서로 관계가 없기 때문에 이 회장의 향후 거취가 이 회사 사업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1959년 8월 설립된 이 회사는 2012년 1월 3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됐다.
이 회사는 종합건설회사로 토목공사, 건축공사, 조경공사, 전기 도급공사 등을 주로 한다.
이 회사는 상장기업인 남화산업(주)과 비상장업체인 한국 C&T(주), 남화개발(주), 광주 텔레콤, (주)센트랄 저축은행, (주)한국커블티브(주)

 

 

 

 

 

 

 

 

 

 

 

 

   부국철강 (026940)

 

시장의 손일호 대표는 이낙연 국무총리와 광주일고 동기, 남상규 회장은 서울대 동기다.

1976년 설립돼 열연 냉연 코일을 강판, 강관, 성형 제품으로 가공해 자동차, 가전, 건설회사 등에 판매한다.
주요 품목은 자동차 가전 선박 건설 등에 쓰이는 강판 강관 형강 제품 선박 기계 교량 건설 등에 쓰이는 강판 강관 형강 상품 코일 등이다. 이 회사는 광주공장, 익산, 순천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월드 (084680)

 

이랜드 박성수 회장은 이낙연 국무총리와 동문이라는 점이 시장에서 확인됐다. 그러나 조회 공시에 대한 요청에 대한 답변으로 이랜드 박성수 총재와 이낙연 국무총리는 광주일고 동창생이 확실한데 과거 및 현재 우리 회사 사업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국무총리는 말했다.

이 회사는 2005년 7월 4일 주식회사 우방 게임시설 사업부문의 인원 분할로 설립되었으며 2011년 3월 25일 E 월드로 이름을 변경하였다. 이 회사의 사업 부문은 테마파크인 E 월드를 운영하는 테마파크 사업 부문, 보석(금색, 은색), 시계, 패션 잡화를 제조, 판매하는 보석 사업 부문을 포함한다. 한국의 테마파크 산업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저성장 국면을 맞았다.

 

 

 

 

 

 

 

 

 

   티케이케미칼 (104480)

이 회사의 SM 계열사인 삼환기업 대표이사는 이낙연 국무총리의 동생 이계연 씨가 맡았다는 점이 시장에서 확인됐다. 이계영 삼환기업 대표는 19년 11월 사임했다.

이 회사는 합성섬유와 그 원료와 관련된 화학제품을 제조가공 판매, 도소매 및 수출입할 목적으로 2007년에 설립되었다. 이 회사는 세계 최고 품질의 화학 소재 전문 기업이다. 사업 다각화에 따른 추가 건설사업은 주거용 아파트 공급 및 관급공사 수주를 통해 외형 및 질적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2019년 12월 환경부 산하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및 SPARKLE과 재활용 PET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재활용 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였다.

 

 

 

 

 

 

 

 

 

 

 

   남성 (004270)

시장은 윤봉수 대표이사와 이낙연 총리를 서울대 법대 동창으로 보고 있다.

1965년 설립돼 각종 전자제품을 생산해 수출하고 있으며 현재 모바일 오디오, 비디오 기기, XM 위성 수신 라디오 등을 해외에 판매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디지털전자사업 부문과 첨단지식산업센터 건물을 운영하고 임대하는 난청 플라자 크라운 플라자 등의 유통 임대사업으로 구성됐다. 자동차용 스마트키 수출을 시작으로 각종 캠핑카에 적용할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개발해 미국 지역 수출을 추진한다.

 

 

 

 

 

 

 

 

 

 

 

 

   남화산업 (111710)

 

전남 최대 대중골프장인 무안 CC가 운영되고 있고 이낙연 총리가 있는 지역이 시장이 됐다.

1990년 2월 23일 설립된 이 회사는 대중제 골프장을 운영하는 회사로 2018년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됐다. 이 회사가 운영하는 사업은 골프장 운영업으로 현재 퍼블릭 코스(Public course) 54홀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3위의 골프장이다. 주요 사업 분야는 광주전남으로 사업 분야에서 이 회사만큼 규모가 큰 골프장이 없다.

 

 

 

 

 

 

 

 

 

 

 

   제이엠아이 (033050)

 

시장에서는 정광훈 대표이사와 이낙연 전 국무총리를 광주일고 동문으로 보고 있다.

이 회사는 1993년 2월 20일에 설립되었고 1997년 8월 18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이후 거래를 시작했다.
기록 매개 업(CD, 인쇄물 등)을 취급하는 제조업체로서 LED 조명기기 및 생활용품의 제조, 유통사업, 미디어 관련 사업, 종합 EMS 사업 등을 병행하고 있다. 미디어 사업 전개에 의해 축적된 노하우와 연구 개발로 "사출 성형 공정" 분야에서 비교 우위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우원개발 (046940)

시장에서는 김기영 대표이사와 안왕선 사외이사가 이낙연 국무총리와 서울대 동창생이라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 회사는 토목공사를 주력으로 도시개발사업, 부동산 임대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건설산업은 대중교통시설 투자 및 광역경제권 활성화 등으로 일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정부 측은 건설산업 구조개편 및 사업비 감소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터널공사 등 특수분야의 우수한 건설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이 회사는 자체 기술력 축적과 원가절감 등을 통해 수주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SDN (099220)

최기혁 대표이사, 최민규 부사장, 이민영 사외이사, 박동욱 사외이사 등이 이낙연 국무총리와 광주일고다.

이 회사는 1994년 선외기를 판매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선외기 제조회사로 시작해 현재 한국 선외기 시장 점유율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004년부터 한국 신재생에너지연구소를 설립하여 태양광 시장을 개척하여 이 시장 시스템 엔지니어링 선두업체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불가리아에 동유럽 최대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는 등 성장성이 높은 친환경 에너지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KT서브마린 (060370)

전남지사 시절 이낙연 총리가 제주-전남 해저터널 정책의 수혜자로 거론되면서 시장이 급부상했다.

이 회사는 1995년 4월 17일에 설립되었고 2002년 2월 15일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다. 이 회사는 해저 통신/전력케이블 건설과 유지보수 사업, 해저배관 설치/매설, 특수케이블 설치/보수, 탐사 등 자동화 사업, 해상구조물 제작사업, 기타 부가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2020년 3월 기준으로 이 회사의 매출액은 건설공사 57.50%, 보수 39.37%, 기타 3.13%로 구성돼 있다.

 

 

 

 

 

 

 

 

 

   서원 (021050)

시장에서는 최홍건 사외이사를 이낙연 국무총리와 서울대 법대 동창으로 보고 있다.

1988년 9월 7일에 설립된 이 회사는 1996년 1월 30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다. 이 회사는 주로 '동합금 제조 및 판매' 업무를 운영한다. 2020년 누적 매출액 기준으로 이 가공업체 중 점유율 3위다. 비철금속 산업은 산업 전반에 필수적인 기초 재료를 공급하는 중요한 산업이며 용해, 주조, 압착 등의 공정에 대규모 기계장치를 필요로 하는 장치 산업입니다. 사용 범위가 광범위하고 전력, 전자, 선박, 반도체 등의 분야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특수건설 (026150)

이낙연 국무총리(전남지사 시절)의 해저터널 정책의 수혜자가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 회사는 철도 및 도로 지하 횡단 구조물에 대한 비개착 시공, 대구경 교량 기초 시공, 신격 터널, 터널 및 일반 토목 시공 및 산업플랜트 제작 등을 맡는다. BG장비를 도입해 서해대교, 광안대교, 인천대교, 고속철도 및 싱가포르 고속도로 지하구간 및 지하철 등의 공사를 맡고 있다. 또 터널 관련 차폐 공법과 독일에서 들여온 장비와 기술을 활용해 서초 전력 구역, 한강하저터널 등의 공사를 진행한다. 매출액은 건축계약이 98.6%, 제품이 1.4%였다.

 

 

 

 

 

 

 

 

   파버나인 (177830)

시장에서는 이재호 사외이사와 이낙연 국무총리가 모두 동아일보 출신이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1997년 7월 4일 설립된 이 회사는 2014년 6월 12일 코스닥시장에서 상장 허가를 받아 2014년 8월 4일 상장했다.
이 회사의 주된 제품은 알루미늄의 정밀 가공과 표면 처리로 인한 가전제품과 같은 외관 기계이다. 이 회사는 2001년 삼성과 알루미늄 가공제품 합작회사 등록을 시작으로 10년 넘게 유지해온 삼성전자 솔벤더 체제를 갖춘 레퍼런스다.

 

 

 

 

 

 

 

 

 

   주연테크 (044380)

권오룡 동 사외이사는 참여정부 시절 행정자치부 제1차관으로 이낙연 국무총리와 인연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사는 1988년 설립돼 200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됐다. PC 제조와 판매가 주요 사업이다. 동사는 합계 4개의 자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400여 개의 전문 대리점과 홈쇼핑, 양번점, 할인점,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서 제품을 판매한다. 현재 IT 시장은 이동통신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모든 단말기와 서비스가 웹페이지로 연결되면서 클라우드 시장이 커지고 있다.

 

 

 

 

 

 

 

 

 

 

 

 

   범양건영 (002410)

 

강 대표이사와 이정영 감사는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 서울대 동문이고 이인환 상무와 이낙연 전 총리는 친인척 관계다. 포인트는 시장에서 강조된다.

동사는 1958년에 설립되어 상장되었으며, 건설회사의 건축 및 토목부문은 하청공사 및 자영 공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부속 회사인 고려 종합물류는 영립 하였다. 사업부문에는 농, 물, 축산물과 가공품 냉장창고 등이 있다.
침체된 국내 시장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신재생 에너지 사업과 턴키 및 대체 입찰 사업 부문에 참가하기 위해, 사업 조합을 하고 있다. 다원화의 노력 고객 참가형 프로모션이나 SNS 제휴 등 적극적으로 모색해, 브랜드 강화에 노력하고 있어.

 

 

 

 

 

 

 

 

 

 

 

   중앙에너비스 (000440)

시장에서는 김병준 사외이사가 이낙연 전 총리와 함께 서울대 법대 출신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1946년 10월 08일 창립되어 석유 판매 등을 영업 목적으로 1993년 03월 24일 코스닥증권시장에서 성립했습니다. 시판하다. 1972년 SK에너지 주식회사와 대리계약을 체결해 고급휘발유, 보통휘발유, 경유, 등유 등 일반유와 LPG를 구입해 판매한다. 계열사를 연결하여 태양광 발전을 하다. 유류 판매는 크게 일반유와 LPG로 나뉘어 있으며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의 직영 주유소, 충전소를 통해서 일반 고객이나 운송 회사에 공급된다. 등

 

 

 

 

 

 

 

 

 

   국영지앤엠 (006050)

최재원 동아일보 대표이사와 이낙연 국무총리는 서울대 동문으로 본보 출신이라는 점이 시장에서 두드러졌다.

1959년 설립된 박판 유리가공회사는 1994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됐어. 유리가공 공업에 종사하는 기업은 평판유리 제조업체에서 원재료 유리를 구입해 용도별로 가공하고 직거래 상업용 주택을 계약한다. 건축 프로젝트 청부 계약으로 시공합니다. 건축 일체형 태양 열창(BIPV)과 적외선 차단(에너지 절약)용 고, 중저가 설루션에 대한 성능 테스트, 차세대 생산물 제품은 진공유리, 온도 변색유리, 전기를 포함한다.

 

 

 

 

 

 

 

 

 

 

   덕신하우징 (090410)

시장에서는 킨요 사토시(김·용민) 감사가 김대중·화) 노무현(노, 무현) 정부 시절 이낙연(이·낙용) 총리와 함께 대통령 비서실에 있었다

1990년 11월 10일 설립된 이 회사는 2014년 8월 1일 코스닥시장에 등록했다. 동사는 건축용 재료의 탄층 생산 및 시공 항목이다. 제품의 다각화로 기존의 일체형 탈의 무곡뿐만이 아니라, 탈의 무곡, 단열재 일체형 탈의 무도곡 등 새로운 수요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청호컴넷 (012600)

양 이사는 이낙연 전 총리와 고교 동창으로 알려졌다.

현금 자동입출금기 제조와 판매 등이 주요 업무다. 부속 회사에는 12개의 계열사가 있다. 금융자동화기기(ATM) 시장에 처음 진출한 이후 국내 금융권 시장이 급변하는 시기에 본사에서는 FKM을 인수해 국내로 나아가고 있어. 모든 은행계는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판매 구성은 금융사업 부문 98.93%, 기타 1.07%로 구성됐다.

 

 

※ 위 종목들은 절대 추천 종목들이 아니니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콘텐츠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