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윤석열 관련주 한눈에 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윤석열 관련주란 무엇이며, 윤석열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윤석열 관련주란?

 

 

 

 

윤석열 관련주란, 윤석열 검찰총장으로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을 말한다. 최근에는 윤석열 검찰총장, 차기 대권주자 선호도 3위 소식 속 상승했다.

 

오마이뉴스 의뢰로 여론조사업체 리얼미터가 실시한 차기 대권주자 선호도 조사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이 10.1%로 3위를 차지했으며, 야권 후보군 중에서는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1위는 이낙연 의원으로 30.8%를 차지했으며, 2 위인 이재명 경기지사는 15.6%를 차지했다.

이러한 소식 속 서연, 덕성, 모베이스전자 등 정치/인맥(윤석열) 관련주가 상승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2020/07/01 - [섹터개요] - 이낙연 관련주 한눈에 정리!

2020/05/27 - [섹터개요] - 유승민(정치,인맥)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2020/01/24 - [섹터개요] - 정치 테마 관련주 / 안철수 테마주 / 황교환 테마주 / 이낙연 테마주

 

 

 

윤석열 관련주 한눈에 보기!

 

 

 

윤석열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모베이스전자 (012860)

김병옥 사외이사와 윤석열 시장에서는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점이 강조된다. 그러나 조회 공고를 통해 사외이사와 윤석열 총장은 대학 동문인 것은 사실이지만 더 이상의 친밀한 관계는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어 사업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주로 자동차 전자부품과 전기 조립을 운영한다. 문서 생산 공급형 스마트키 시스템, CarLoCkSet 등 스위치류와 BCM, 무선충전기, 집중형 운영체제, IMMobilizer 등 전자 Unit 등 업계의 선두주자이다. ISO 14001, ISO/TS16949 인증, 품질 및 환경 경영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승인되어 CMMI Level 3 국제 품질 인증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크래프트 (052460)

외부이사 류광현과 윤석열 검찰총장은 사법시험, 연수원, 서울대 법대 동기생들이 법무법인 태평양에서 함께 근무한다는 점이 시장에서 두드러졌다.

동사는 2000년 1월에 설립되어 주로 경영하고 있다. 네트워크 및 시스템 구축. 기초 통신사업자 네트워크의 핵심 네트워크 공급을 구축한 이를 바탕으로 일반 기업 및 공공부문의 BcN, 전송망, 보안 설루션 등의 전면적인 네트워크 구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를 연결하는 IoT 플랫폼 확장 서비스 등이 추가로 이루어지는 IoT 관련 사업 부분입니다.

 

 

 

 

 

 

 

 

 

 

 

 

   서연 (007860)

동사 사외이사 유재만 서울대 법대 출신으로 윤석열 검찰총장과 동문이라는 점도 시장에서 두드러졌다.

동사는 1972년에 설립되었고, 2014년에 회사가 분할해서 바뀌었고, 2014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됐어. 2014년 분할 날짜를 기준, 동사 자회사의 주식 보유는 자회사의 지배를 목적으로 지주 사업을 경영합니다. 연결대상 계열사에 포함되는 주요 사업은, 자동차 DOOR의 내장재를 생산하는 DOORTRIM, 상용차 SEAT 등의 자동차 부품 제조업이다.

 

 

 

 

 

 

 

 

 

 

 

   이그잭스 (060230)

시장에서는 사외이사 이경훈 씨와 검찰 윤석열 검찰총장은 사법시험에 합격한 동창이다.

이 회사는 화학공업, 의약품류와 전자재료를 주로 취급한다. 전자부품 제조판매 업무는 이 회사 외에 비상장회사의 자회사가 3곳 있다. 동사의 전자재료 사업에는 디스플레이가 포함된다. 공사의 Photoresist, UV-Resin, Metal Paste, OCR/OCA, 세탁액, 현상액, 에칭액, 에칭, 박리 NFC 안테나 분리 및 박막화 경향, 새로운 기술과 재료 개발.

 

 

 

 

 

 

 

 

 

   대영포장 (014160)

시장에서 권택환 동사 대표이사와 검찰 윤석열 총장은 서울대 동문이다.

이 회사는 1979년 06월 01일 창립됐다. 1990년 03월 06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다. 동사는 창립 이래, 골패를 제조해 판매해 왔다. 종이와 종이상자에는 7개의 자회사가 존재한다. 골지 포장산업은 운송비용이 비쌀 뿐만 아니라 필요로 한다. 특정 인쇄, 사육이 필요하기 때문에 수출입이 거의 없는 내수산업의 특성이 있어 포장 수요지역에 분산 배치되어 있으며 지역산업의 특성도 가지고 있다.

 

 

 

 

 

 

 

 

 

   덕성 (004830)

외부이사인 김원일 씨와 윤석열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점이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공시사항 조회에 대한 답변을 통해 윤석열 검찰총장은 대학 동문임을 부인한 것은 사실이지만 과거와 현재 동사와 사업은 관련이 없다는 점은 부인하고 있다.

동사는 1966년에 합성피혁 제조로 판매됐어. 매출 등 주요 영업목적이 설립되어 1987년 9월 25일 한국거래소에 상장됐어. 동사 외에 국내 1개, 외국 1개 자회사다. 사 씨는 수원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인천, 오산, 평택, 부산에 제조공장을 두고 있다. 다수의 다국적 기업에 IT기기 관련 액세서리를 공급하고 있다. 품목은 최근 늘어나고 있는 화장품용 재료별 책자(PUFF)를 공급하기 시작한다.

 

 

 

 

 

 

 

 

 

 

 

 

   태양금속 (004100)

 

시장에서는 동사이사인 이원일과 검찰 총감 윤석열 장은 서울대 법대 동문이다.

자동차 회사
자동차나 기계, 전기기구, 전자부품을 제조하여 단조한다. 해당 제품은 수요 기업에 공급되며, 특히 우수한 디자인 팀이나 기술자를 기반으로 최고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업부에서는 현대자동차와 전자를 생산·판매한다. 부품용 냉건조 단조 제품과 관련 부품의 지배적 단일 사업 부문이다.

 

 

※ 위 종목들은 절대 추천 종목들이 아니니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콘텐츠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