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관련주 YBM넷 상한가 / 오늘의 주도주 미코 / 코스피 외국인 2조8천억 매도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 -1.05%, 코스닥 -2.51%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오전에 잠시 상승하는가 싶더니 추세반전하지 못하고 장마감까지 하락을 했습니다. ㅠㅠ

코스닥 -2.5%대의 커다란 음봉을 만들며 저점 박스권까지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코스닥도 문제이지만 코스피가 더큰 문제이네요.

그동안의 우상향 박스흐름을 깨트리는 차트흐름으로 당분간 추세하락을 예측해볼수 있겠습니다.

 

언제쯤 지수가 안정을 찾을지...힘든장이 연속입니다. 

투자자분들 모두 현금 비중을 높여 리스크를 줄이는 것이 좋을때입니다.

장중에는 최대한 소극적인 매매를 하시면서 증시가 다시 살아날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 외국인 순매도는 코스피 4000억, 코스닥 2351억원으로 상당한 물량을 매도했습니다.

여기에 코스피는 기관까지 매도를 했네요...

개인들만 죽어라 물량을 받고 있습니다.

 

 

코스피 외국인 순매도는 4거래일 연속이며 그 금액만 2조8천4백16억이네요.

기관이 열심히 산다고해도 턱없이 무족한 금액입니다.

이러니 주가가 안내려가고 못배기는것이지요.

코스닥은 외국인이 2거래일 동안 4천177억을 매도했습니다.

현재로선 코스피의 외국인 매수세가 중요한 전환점이 될것이로 보여집니다.

외국인의 매수세가 들어오지 않는한 주가는 방향을 봐꾸기 힘들어 보입니다.

코로나 확산을 멈추어지는 시점에서는 외국인들이 매수를 들어와주겠네요.

그때까지는 시장을 관망하는것도 좋은 대응이 될것으로 보여집니다.

 

코로나 테마는 아직도 진행되고 있다.

오늘 시장은 전일에 비해 코로나 테마가 더 강한 느낌이였다.

특히 코로나 관련테마중 온라인 교육테마가 강세를 보였다.

일주일로 연기됐던 개학 연기 검토소식과 함께 온라인학습 지원방안 소식에 급등했다.

교육부는 일주일보다 더 개학 연기 사태가 더길어질 수 있다고 보고 일선 학교에 장기 대책 가이드라인을 내려보냈다.

3주 이내로 휴업하는 1단계 때 교육청,학교는 온라인 학습방을 개설하거나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학생들에게 예습 자료 등을 제공한다고 하며 EBS,에듀넷 등 집에서 공부할 수 있는 학습 사이트도 안내하는 대책이다.

교육부는 2단계, 8주 이상 길어질 경우를 대비한 장기화 대책 등도 마련했다는 소식에 당일 ybm넷이 상한가를 갔으며, 아이스크림에듀, 메가엠디도 10%가량의 상승을 보여주었다.

[ybm넷] 좌 일봉 / 우 5분봉

거래대금 : 1110억 / 종가 : 상한가

[메가엠디] 좌 일봉 / 우 5분봉

거래대금 : 1504억 / 종가 : 9.7%

 

[아이스크림에듀] 좌 일봉 / 우 5분봉

거래대금 : 2123억 / 종가 : 10.5%

 

코로나 관련주인 프로스테믹스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사이토카인 폭풍을 억제할 수 있는 치료제 임상에 대한 기대감으로 오전에 상한가를 갔다.
이날 코미팜은 2007년부터 12년간 국내외 연구기관과 협력해 '사이토카인 폭풍'을 억제시킬 수 있는 바이러스 감염 염증치료제 임상약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면역세포의 신호전달 인자의 활성을 억제해 염증유발 사이토카인 TNF-α, IL-1β, IL-6 등의 인자 배출을 억제시켜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폐렴을 원천적이고 신속하게 치료할 수 있게 됐다.
회사 측은 그동안 코로나19 환자가 존재하지 않아 코로나19 폐렴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을 실시한 예는 없지만 372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결과로 인하여 안전성은 확보됐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및 제3국에서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긴급임상(2주정도 소요)을 실시하고 환자에게 공급할 계획"이라며 "당사가 개발한 신약 파나픽스를 복용하면 코로나19 환자는 7일 정도 복용하면 병세가 호전될 것이고 14일 정도 복용하면 일상생활을 할 수 있을 정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스테믹스] 좌 일봉 / 우 5분봉

거래대금 : 325억 종가 : 상한가

 

 

에이칭엘비생명과학이 오후장에 급등했다.

에이치엘비가 항암 신약 '리보세라닙'의 원개발사가 보유한 특허권을 인수했다는 소식에 급등한 것이다.
에이치엘비는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에이치엘비가 미국 어드벤첸 연구소(Advenchen Laboratories)로부터 리보세라닙의 모든 권리를 인수하기로 하는 계약을 체결했다"며 "이번 계약으로 에이치엘비가 항서제약으로부터 중국 내 매출에 대한 로열티를 받게 된다"고 밝혔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좌 일봉 / 우 5분봉

거래대금 : 1413억 종가 : 12.79%

 

 

당일 주도주였던 미코는 자회사 미코바이오메드가 코로나19 진단시스템 수출을 시작했다는 소식에 강한 매수세가 들어왔다.
이날 미코 자회사 미코바이오메드는 홍콩에 자사의 장비와 진단키트 판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홍콩 내 협력업체인 DNA WeCheck에 장비 및진단시약을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으로 수출한다.
회사는 WHO(세계보건기구), 미국, 일본 등 지역의 판매 승인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미코바이오메드는 지난 1월 질병관리본부에 긴급사용 허가 승인 신청을 접수한 상태로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다.

[미코] 좌 일봉 / 우 5분봉

거래대금 : 4070억 / 종가 : 22%

https://www.youtube.com/channel/UCAJr5-9pWFGr3WiUzFH4-yg

 

눈누-주식 공부하자

주식에 대한 기초지식과 차트 호가창 hts사용법 등등 주식을 공부하며 느낀점과 팁들을 공유하는 채널입니다. 주식 전문가 채널은 아니니 종목상담은 하지 않습니다. 주식에 대한 열정 가득하신분들과 함께 성장하는 채널이 되겠습니다. 모든 분들이 성공투자 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구독과 좋...

www.youtube.com

https://jbk3366.tistory.com/156?category=770798

 

HTS 초보자들에게 추천하는 나만 알고싶은 꿀팁기능 세팅법과 사용방법(키움증권 영웅문4 사용법)(당일체결상세)#1

나만 알고싶은 HTS 꿀팁기능을 소개하려합니다. 매수세와 매도세를 직관적으로 볼수있는 기능입니다.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나만 알고 싶은 HTS 꿀팁에 대한 글입니다. 이글은 키움 HTS를 기준으..

jbk3366.tistory.com

https://jbk3366.tistory.com/153?category=770798

 

주식 HTS 기능중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꿀팁기능 설정법과 사용법 강좌(키움 hts 영웅문) (X-RAY 순간체결량)(HTS 꿀팁#5)

나만 알고 싶은 hts 꿀팁기능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hts 기능 꿀팁에 대한 글입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hts 기능 중에 알아두면 매우 유용한 기능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x-ray 순간체..

jbk3366.tistory.com

https://jbk3366.tistory.com/139?category=770798

 

거래원 분석에서 흔히하는 실수 2가지

거래원 분석 시 초보자가 하는 실수, 거래원 분석 방법 안녕하세요 눈누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거래원 분석에서 흔히 하는 실수 2가지를 설명하려 합니다. 장중 거래원에서는 매수, 매도 상위 5위안에 드는 증권..

jbk3366.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