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증시]오늘의 상한가 코로나바이러스 손소독제 관련주 교육 관련주 상한가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 증시는 갭하락으로 출발하며 -1%대에서 종가를 마무리 했습니다.

코스닥은 전고점인 691포인트를 터치하며 하락한 반면 코스피는 전고점을 터치하지 못하고 하락추세로 변하며 코로나 사태이후 상승했던 주가의 절반분을 하락하며 주가의 향뱡이 중요해지는 시점이 되었습니다.

고점에서 개인의 매수는 계속되고 기관은 연속적인 매도로 일관하며 외국인은 매수보다는 매도에 힘을 더하고 있습니다.

현재라면 상승보단 하락의 가능성이 더 높아보이네요.

코로나바이러스의 태마도 슬슬 끝물로가고 있으니 테마가 소멸되거나 관심에서 벗어난다면 그 또한 증시에 영향을 줄것으로보여집니다.

 

https://youtu.be/ducoXdb9q1w

 

오늘도 코로나바이러스의 시장이였습니다. 

몇주동안 코로나테마에서 터진 수급은 정말 보고도 믿기지않을 돈의 크기였습니다.

최근에 바이오 테마 강세장 이후에 이렇게 강한 세력들은 정말 오랜만에 온것같습니다.

이 형님들 가시고 나면 한동안 주식시장이 조용할거 같네요.

그래도 아직 정치테마주가 있어서 기대가 되기는 합니다. ㅎㅎ

코로나테마중 대장이였던 마스크 관련주가 시가를 높이 띄우며 차익실현을 하고 장중에서는 계속적인 하락을 하며 종가를 저가로 마무리 했습니다.

 

 

 

전일 상한가 종목인 한국알콜, 창해에탄올, 랩지노믹스도 아침에 큰 갭상승을 보여주었으며, 한국알콜을 전일에 이어서 오늘도 상한가를 기록하며 2연상을 만들었습니다.

한국알콜과 창해에탄올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손 소독제 수요가 증가하면서 원료인 에틸알코올을 생산·판매하는 기업들의 수혜로 상승하는 코로나바이러스 테마주이다.

 

 

 

또한 분자진단 헬스케어 전문기업 랩지노믹스(084650)는 코로나19 진단키트에대한 개발을 완료했으며, 지난 19일에는 중국 남양시 제일인민병원으로부터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 요청 공문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남양시제일인민병원은 지난 1월 30일 랩지노믹스가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공동개발 하기로 한 중국 진단기업 YIDA ICL이 속해 있는 상급의료기관이다.

 

기존에 강세를 보이던 마스크 관련주 외에 코로나로 엮이며 상한가를 기록하는 종목들이 속속들이 나오고 있다.

오늘 증시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학교 개학 연기와 학원 휴원이 잇따른 가운데 21일 온라인 교육 관련 종목이 줄줄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그중에 메가엠디와 아이스크림에듀는 각각 2250억원과 1067억을 터트리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코로나바이러스 관련주들이 시장을 주도한지도 꽤나 오래되었지만 아직도 시장은 코로나관련주들로 수급이 몰리고 있다.

당일 거래대금 상위만 보더라도 상당히 큰 거래대금의 종목들이 넘처나며 거의 모든 종목들이 코로나 관련주이다.

코로나 감염 지역의 확산과 확진자 증가 그리고 국내 첫 사망자가 나오며 코로나 바이러스의 상승 기대감에서 나올만한 이슈들은 거의다 나왔다고 볼수 있다.

상승의 과열이 되었으니 조심히 접근해야 할때인 것 같다.

 

 

그리고 오전에 국일제지가 급등을 하였다.

국일제지는 그래핀 양산화 설비 위한 공사 개시 소식 등에 일부 관련주 상승했다.

국일제지 자회사인 국일그래핀은 이날 성남 산업단지에 조성하는 성남센터 공장을 착공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다음달까지 센터 안에 그래핀 양산을 위한 클린룸 등 관련 설비를 갖출 계획이다.



국일그래핀 관계자는 “그래핀을 항공 산업 부문에 접목하기 위해 해외 업체와 제품을 개발 중”이라며 “국내에서도 한 업체와 디스플레이 소재 공동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고 했다.

https://jbk3366.tistory.com/166

 

2020 키움투자대회 95.52%수익률 상위랭커 매매 분석

안녕하세요~눈누입니다. 이번 시간은 2020 키움투자대회 상위 랭커 분석 글입니다. 작년에도 이 컨텐츠를 했었는데 벌써 또다시 키움투자대회가 시작됐네요.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투자대회가 시작한 지 1..

jbk3366.tistory.com

https://jbk3366.tistory.com/163

 

매매일지 작성만으로도 수익률이 올라간다?!

주식을 매매한 이후에 매매일지 작성이 왜 수익률 상승과 연관성이 있을까? 왜 주식 고수들은 매매일지 혹은 매매복기를 하는것인가?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전업투자자라면 반드시 매매일지를..

jbk3366.tistory.com

https://jbk3366.tistory.com/162

 

[주식고수들의 이야기] 마하세븐(한봉호) 스캘핑 매매기법 #3

마하세븐님이 말하는 주식에서의 비법이란? 무엇일까? 그는 기술적 분석 기본적 분석의 단순 지식 외에 변화하는 시장의 정보 선정 노하우 탐욕, 공포 등 심리관리 능력 그리고 투자자의 자질 등의 요소가 포함되..

jbk3366.tistory.com

https://tv.naver.com/v/12479381

 

[증시]오늘의 상한가 코로나바이러스 손소독제 관련주 교육 관련주 상한가

눈누-주식 공부하자 | 코로나바이러스 손소독제 관련주 창해에탄올과 랩지노믹스가 상한가를 갔다. 교육 / 온라인 교육 관련주인 메가엠디와 아스크림에듀는 각각 2250억원과 1067억을 터트리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AJr5-9pWFGr3WiUzFH4-yg

tv.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