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학섬유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화학섬유 관련주란 무엇이며, 화학섬유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학섬유 관련주란?

 

 

 

 

 

석유화학제품을 원료로 사용하여 섬유를 제조하는 화섬업체. 화학섬유산업은 석유화학과 밀접하게 연계되는 하이테크 산업이다. 전방으로는 석유화학제품인 원료를 공급받아 섬유를 제조하여 후방산업인 방적, 직물, 봉제산업에 공급함으로써 전후방 사업과 관련성이 높은 특성이 있다. 또한, 글로벌 경기변동에 영향을 받으며, 유가 및 환율에 따른 원재료비 변동이 수익성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특성이 있다. 주요 원재료는 고순도 텔레프탈산(TPA)과 에틸렌글리콜(EG), 카프로락탐(CPL) 등이며, 제조방법에 따라 나일론, 폴리에스터, 아크릴 및 스판덱스 등의 합성섬유와 반합성 섬유 및 재생섬유로 구분된다.

 

 

 

 

 

 

 

화학섬유 관련주 한눈에 보기!

 

 

 

화학섬유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코오롱머티리얼(144620)

코오롱 계열의 화학 섬유 메이커. 소재사업 부문은 스포츠·아웃도어 기능성 소재 부문을 중심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세계 시장을 선점하는 10대 핵심 소재 사업 중 '다목적 고분자 멤브레이 소재' 주관기관이다. 2019년 3월에는 원사업 부문의 영업을 중단하고 나노 멤브란 사업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2008년 설립됐으며 화학섬유의 제조, 판매, 염색 가공이 주요 사업이다.

폴리에스테르, 긴 실크, 흡한속건 기능의 코오롱, 항균/탈취 기능이 있는 ATB-UV+, 자외선 차단/자외선 차단/쿨링 기능이 있는 U-VEIL, 보온/경량성을 가진 PYROCLE 등의 특화된 고기능 제품입니다.

정식 보고서 제출일 현재 코오롱그룹 산하의 동사 계열사는 74개사로 중국 내 37개, 해외 37개다.

 

 

 

 

 

 

 

 

 

 

 

       - 코오롱인더(120110)

 화학섬유 제조업체인 코오롱머티리얼의 최대주주.

코오롱은 제조부문을 분할해 만든 제조업체로 2010년 1월 5일 분할 등록을 마쳤다.

사업 특성상 산업재군은 산업 재군, 화학재료군, 필름/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 등 5개 사업군으로 나뉘어 가장 많은 매출 비중을 차지한다.

다양한 사업영역을 경영하고 있어 경제변화에 즉각 대응할 수 있고 특정 사업분야를 주로 취급하는 업체에 비해 실적은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 휴비스(079980)

 2001년 SK케미칼과 삼양사가 화학섬유 부문을 독립시켜 공동 출자한 합작 법인으로 섬유용 폴리에스터를 주력으로 생산 중. 의류에 사용되는 폴리에스터 장섬유(FY)와 산업용으로 사용되는 폴리에스터 단섬유(SF) 등을 생산 중.

동사는 2000년 11월 1일 (주)삼양과 슈미 컬스의 폴리에스테르 원사 및 원면 사업부문 시설물 등을 현물출자 형식으로 50대 50의 주식으로 설립하였다.

동사는 폴리에스테르(Polyester) 단섬유(Stapple Fiber)와 긴 섬유(Filament Yarn 및 산업재료)를 주축으로 생산, 판매합니다.

이 회사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신제품을 개발하는 전략기획실을 운영하고 있다.

 

 

 

 

 

 

 

 

 

 

 

       - 티케이케미컬(104480)

 PET수지, 폴리에스터 및 스판덱스 원사 등을 주로 생산하는 화학섬유 제조업체.

2007년에 설립된 동사는 합성섬유와 그 원료와 관련된 화학제품의 제조, 가공, 판매, 도매, 소매 및 수출입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이 회사는 세계 최고 품질의 화학재료 전문기업이다. 사업 다각화가 진행되고 있는 건설사업은 지속적인 주거용 아파트 공급 및 관급 공사 수주로 외형과 질적인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2019년 12월 환경부 산하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및 스파클과의 ReScle PET 업무협약을 계기로 ReScle 산업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 대한화섬(003830)

 태광그룹의 계열사로 합성섬유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 주요 제품은 폴리에스터(POLYESTER).

동사는 1963년 합성섬유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68년 대한화섬 주식회사(대한화섬)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1985년 12월 한국거래소에 상장되었다.

직물용 폴리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입니다. 울산에 있는 공장에서는 연간 생산능력이 65~700t에 이른다.

회사를 비롯해 섬유/석유화학 부문 7개, 언론 부문 8개, 금융 부문 7개, 인프라 레저 부문 4개 등 모두 26개 계열사가 포함됐다.

 

 

 

 

 

 

 

 

 

       - 태광산업(003240)

 태광그룹 계열로 나일론, 아크릴, 면방사, 직물 등의 합성섬유제품과 PTA, AN 등의 석유화학제품의 제조, 판매사업을 영위.

1961년 설립된 동사는 PTA, AN 등을 생산하는 석유화학 부문과 원사, 직물 등을 생산하는 섬유 부문을 주로 운영하고 있다.

제조 및 임대 부문은 품질과 설비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PTA, 아크릴, AN 등 석유화학 공장 가동을 통한 수직계열화 구축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접속 실체 중 방송통신부문은 종합유선방송사업자로서 '타이 브로드(Tive Road)'라는 서비스명으로 케이블 TV,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 성안(011300)

 의류, 커튼, 침대커버 등에 사용되는 폴리에스터 F 직물을 제조, 가공, 판매하는 수출 주력업체.

동사는 직물의 제조, 가공 및 판매업, 수출입업, 부동산 임대업 등을 경영한다. 직물 제조, 판매, 수출입업이 매출액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경상북도 구미에는 생산시설이 있다. 매출액의 96% 이상은 수출에서 나온다. 주요 수출시장은 중동·유럽·아시아·중남미·북미 등이다.

수출은 'STARTEX'와 'SOFSIL'의 자사 브랜드와 OEM의 약 7:3 비율로 이뤄졌다.

 

 

 

 

 

 

 

 

 

 

 

       - 효성 티앤씨(298020)

 (주)효성에서 섬유 및 무역사업이 인적 분할되어 재상장된 업체. 나일론 원사, 폴리에스터 원사, 스판덱스, 직물/염색 등 의료용 섬유사업을 영위.

효성의 인력 배분에 따라 2018년 6월 설립돼 7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돼 섬유/무역사업을 하고 있다.

섬유사업부문에서는 고부가가치 고기능성 섬유소재인 스판덱스와 나일론 원사 등을 생산한다. 무사 업 부문은 철강 및 화학 분야를 중심으로 물류·유통 등 다양한 사업 영역을 운영하고 있다.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의 스판덱스는 고부가 가치 제품의 판매 확대와 동유럽 등 신규 시장 개척을 통해서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확대했다.

 

 

※ 위 종목들은 절대 추천 종목들이 아니니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콘텐츠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