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식]키움증권 영웅문 4 사용법 / 알아두면 유용한 hts 기본 설정법[시가,고가,저가,종가 수평선]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을 시작한지 얼마 안되신 분들을 위해 hts상에서 사용하기 유용한 기능을 설멸하는 첫번째 시간임니다. ㅎㅎ

오늘 알라볼 기능은 당일 혹은 전일의 시가, 고가, 저가, 종가를 쉽게 볼수있는 수평선을 설정하는 법을 알아볼건데요. 설정하기 아주 간단하니까 글을 보시고 잘따라 오시면 됩니다. 

(이 글은 신한hts를 기준으로 쓴 글입니다. 다른 hts는 사용해보지 않아서 잘몰라요 ㅎㅎ)












시가,고가,저가,종가 수평선 설정방법





먼저 hts를 키시면  상단위에 차트를 클릭하시면 주요차트=>파워 차트를 클릭하시면 1개의 차크가 나옴니다. 이녀석을 이용해서 설정을 해보도록하죠. ㅎㅎ







차트화면을 더블클릭합니다.






파워차트 환경설정이라는 창이 하나 뜰겁니다. 거기서 오른쪽 상단에 기준선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전일, 당일, pivot, demark, 종목별 가격이라고 각각의 구간이 있는데 우리는 전일과 당일만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이제 시가, 고가, 저가, 종가 중에 본인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선을 클릭하고 적용후 확인만 눌러주시면 차트에 적용이됩니다.


선의 색이나 선의 모양도 설정가능하니 본인에 취양에 맞추시면 됩니다. 쉽죠? ㅎㅎㅎ 주식매매에 잘 적용하시면 유용합니다. 특히 데이트레이딩 하


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아래에 영상을 첨부했으니 보시고 하시면 더 쉽게 설정을 하실겁니다.


그럼 이만 안녕~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