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잠잠해진 한국시장...2020.4.23 증시시황

반응형

 

 

한국증시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한국 증시는 전일에 이어 양봉 마감을 했습니다.

5일 추세선을 지키며 한 번 더 고점 돌파 시도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주 중에는 방향성을 정하겠네요.

아직까지는 상승 추세를 지켜주며 좋은 흐름을 이어갑니다.

 

코스닥 +1.36%
코스피 +0.98%

 

한국증시는 꾸준히 상승하지만 시장에는 좋은 종목이 잘 보이지 않네요.

확실히 코로나 테마를 움직이던 메이저 세력들이 나간 뒤라 그런지 극명하게 차이가 느껴지는 현재 장세입니다.

물론 투자 포지션이 장기투자이냐 데이트레이딩이냐에 따라 현재 시장을 해석하는 것은 달라질 수 있겠지만 단기 트레이더 입장에서는 전보다는 좋지 못한 장세는 분명해 보입니다.

 

 

다시 시장이 활발해지기 위해선 새로운 테마가 생겨나야겠지요.

그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ㅎㅎ

 

 

 

 

 

눈에 띄는 종목이 없다...

 

 

 

 

오늘 증시에서는 특별히 눈에 띄는 종목을 찾지 못했네요... ㅠㅠ

저만 그런거 일수도 있지만...

거래대금 상위 종목을 보면 그래도 거래대금이 빵빵한 종목들은 많이 있었지만 등락률에서 강한 상승을 보여준 종목은 없었네요.

 

2020.4.23 거래대금 상위 종목

 

특수건설이나 고려시멘트 같은 경우 전날에 호재 뉴스인 정부의 한국판 뉴딜 추진 소식에 SOC 투자 기대감이 있었던 종목이라 조금 더 추세를 이어가 주지 않을까 했는데 약한 모습을 보여주었네요.

관련 테마 종목을 보시고 싶으시다면 아래에 글을 클릭해주세요.

▼▼▼▼

시멘트 / 레미콘 관련주 보러 가기 클릭!

 

 

 

 

 

 

이 외엔 시장에 특별한 이슈가 없는것이 좋은 종목이 나오지 않는 이유이네요.

그나마 좋아보인 종목은 알서포트인데요.

이 종의 수급이나 등락률은 좋은 편이었습니다.

일봉상의 차트도 신고가를 돌파해주며 좋아 보이지만 HTS상 어떠한 뉴스도 찾을 수가 없었네요.

알서포트는 코로나 19 관련해서 재택근무 테마주인데 그쪽으로 무슨 뉴스가 있는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혹시 관련 뉴스에 대해 아시는 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그리고 재택근무 관련주에 대해서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에 글을 클릭해주세요!

▼▼▼▼

재택근무 관련주 한눈에 정리! 클릭!

 

[알서포트 일봉] 신고가 돌파하며 종가 마감
[알서포트 5분봉]

- 거래대금 : 3750억 / 종가 : +20.88%

 

 

 

알서포트의 수급은 좋네요.

개인의 매도 물량을 외국인이 받았고 기타 법인의 대량 매도도 없으니 좋아 보입니다.

 

 

 

 


 

눈누 유뷰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AJr5-9pWFGr3WiUzFH4-yg

 

눈누-주식 공부하자

주식에 대한 기초지식과 차트 호가창 hts사용법 등등 주식을 공부하며 느낀점과 팁들을 공유하는 채널입니다. 주식 전문가 채널은 아니니 종목상담은 하지 않습니다. 주식에 대한 열정 가득하신분들과 함께 성장하는 채널이 되겠습니다. 모든 분들이 성공투자 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구독과 좋...

www.youtube.com

 

다른 컨텐츠 보러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