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마트카(smart car)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스마트카(smart car) 관련주란 무엇이며, 스마트카(smart car)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카 관련주란?

 

 

 

 

 

 

 

스마트카(SMART CAR)란 자동차 기술에 ICT(정보통신기술)을 접목시킨 자동차. 운전자는 차 안에서 오락, 정보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동통신기술이 접목되어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편의성이 향상된 차세대 자동차이다.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여 자동차 업체와 IT업체들이 잇따라 첨단 스마트카 기술을 선보이면서 부각됐다.

 

 

 

 

 

스마트카 관련주 한눈에 보기!

 

 

 

스마트카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한컴 MDS(086960)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설루션 사업 영위. 주요 서비스 설루션으로는 임베디드 OS OSEK(자동차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SW 등이 있음. 현대차 그룹의 전장 개발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공급.

1998년 설립된 이 회사는 2006년 9월 26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동사는 주로 클라이언트가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임베디드 개발 설루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해체를 경영한다. 하드웨어를 통한 해결방법에 대해서입니다.

AI, IoT, 빅데이터, 통신 모듈, 로봇 등 미래 성장산업으로 대표되는 설루션 제공 이런 해법의 집약체인 주차공유 서비스와 함께 미래 성장동력으로 지속적으로 투자하겠다는 것이다.

 

 

 

 

 

 

 

 

 

 

 

       - 세코닉스(053450)

 

 초정밀 카메라 렌즈 전문 제조업체. 핸들 조작에 따른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메가급 화소 차량용 카메라 등 스마트카 기술 개발.

동사는 1988년에 설립되었으며 각종 광·저장용 마이크로 렌즈의 제조·도매 및 소매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정보통신단말기, 광케이블용 광학부품, LED 관련 광학부품과 제품 등이다.

동사의 연결 대상을 포함한 종속회사의 회사가 운영하는 사업에는 광학 부문이 있으며, 그 외에는 필름 부문이 있는 문

동사는 메가 디지털카메라, 컨버터블 카메라, LDWS(자동차 선박 인식)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LKAS(LKAS 유지보수 지원)등의 기술개발도 있다.

 

 

 

 

 

 

 

 

 

 

 

 

       - 유비벨록스(089850)

 

 Embedded S/W 기반의 스마트카드와 스마트 모바일(스마트폰, 스마트카) 사업을 영위.

2000년 9월 설립, 2010년 6월 코스닥 등록 스마트카드와 스마트해 모바일 사업과 블랙박스, 지도 플랫폼 사업이 영광이다.

사업 부문은 크게 스마트카드 판매 및 관리시스템 공급을 담당하는 스마트카드 부문과 비 con은 모바일 플랫폼 설루션, 스마트폰 콘텐츠, 앱스토어가 구축·관리하는 모바일 부문이다.

이번 분기 Tinkware, Inavi 등 총 14개의 연결 대상 계열사가 있습니다.

 

 

 

 

 

 

 

 

 

 

 

       - 엠씨넥스(097520)

 

 카메라 모듈 전문업체. 차선이탈 경보 카메라(LDWS), 통신 핸들 조향 연계 후방카메라(CAN), 졸음방지(DSM 카메라), 나이트 비전 등을 개발 중.

테슬라는 2004년 CCM 기술을 기반으로 설립된 영상 전문회사로 휴대전화용을 주로 생산하고 있다. 카메라 모듈과 자동차용 카메라 모듈.

휴대전화용 카메라 모듈, 자동차용 블랙박스용 카메라 모듈, 생체인식 모듈, 듀얼 카메라 모듈, 3D 카메라 모듈 등의 사업 영역을 확장해 매출과 수익률을 꾸준히 늘릴 계획이다.

모바일 카메라 모듈 32M 초과, 48M/64M/108M 고화소 모듈 개발 멀티미디어·카메라 등의 고화소 초경박형 제품.

 

 

 

 

 

 

 

 

 

       - 현대모비스(012330)

 

현대자동차 그룹이 스마트카 설루션을 총괄한다. 생산 경고 주행 시 차량이 차선을 벗어난 LDWS, 차선이탈 시 차량이 주행을 통제하는 LKAS, 주행 중 작업장의 적정거리를 유지하는 SCC, 안전하고 편리한 주차 SPAS, 주행 중 타이어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TPMS 등의 부품.

이 회사는 1977년 6월 설립돼 1989년 9월 5일 한국에서 거래된 유가증권시장이다. 시장에 나오다.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의 생산 및 판매 다양한 정밀화학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애프터서비스 부품 업무를 경영한다.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사업은 부품에 대한 책임을 제공하는 물류센터 등 광범위한 인프라 구축과 관리 차종 244개, 270만 품목이다.

 

 

 

 

 

 

 

 

 

       - 인포뱅크(039290)

 

 스마트카 분야 자동차 전장부품 S/W 개발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 사업을 영위. 주요 서비스로 Smart Car서비스인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설루션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국제 표준 플랫폼인 GENIVI의 핵심 멤버.

유선·방송 통신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사업을 경영할 목적으로 1995년 6월 1일 4일에 설립된다.

주요 사업인 모바일 정보 서비스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기업용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주요 고객 공제 융합권 밖에는 포털, 인터넷 기업 등 IT 기업, 유통 관련 기업으로 구성돼 있다.

주로 종속회사에서 서비스 사업(기업용 정보 서비스, 쌍방향 미디어 서비스, 스마트카 웨어)을 진행하고 있는 등) 기타 사업(S/W 개발 및 설루션 등)

 

 

 

 

 

 

 

 

 

 

 

 

       - LG이노텍(011070)

 

 LG그룹 계열의 종합 전자부품 전문업체로 전장부품사업을 영위. 무인차 관련 기술의 핵심인 센서 기술 개발을 현대차 그룹과 협업 중.

전기전자 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종합 전자부품 메이커로서 광학으로 설루션, 기판재료, 전장부품 사업부문 3개의 사업부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카메라모듈 산업은 기술집약적 산업으로 전후방 산업과 연계해 효과가 뛰어난 고부가가치 산업인 관련 기술의 발전에 따라 점차 다양한 분야의 전자제품에 적용되기 시작했다.

관솔 루션 부문은 전체 매출의 66.35%를 차지했다.

 

 

 

 

 

 

 

 

 

 

 

       - DB하이텍(000990)

 

 자동차용 반도체 등을 설계업체에서 위탁을 받아 양산을 하는 파운드리 업을 영위. 자동차 블랙박스용 이미지 센서 공급을 시작으로 국내외 팹리스들에게 자동차 전장 시스템에 들어가는 시스템 반도체를 지속 공급.

DB그룹의 주력 계열사인 동사는 1953년 4월 28일 설립됐으며 반도체를 주로 경영하고 있다. 만들다

웨이퍼 위탁생산 및 판매를 담당하는 Foundry 사업과 디스플레이 구동 및 Sens의 운영 or IC 등 자사 제품을 설계 판매하고 있는 Brand 사업.

부천(FAB1)과 상우(FAB2) 두 지역에 공장이 있으며 해외영업을 위해 미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인이나 대만, 일본, 중국 지사.

 

 

 

 

 

 

 

 

 

       - 아이에이(038880)

 

현대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등과 협력해 자동차 엔터테인먼트 분야와 신체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샤히 분야는 자동차용 반도체 국산화 개발 중이다. 참여정부 지원 국책과제 '신성장동력 스마트 프로젝트' 및 '시스템 IC2'015개 과제는 현대자동차 그룹 등과 자동차용 반도체(보디/샤히 분야) 개발이다.

토샤(토샤)는, 반도체 개발·설계·판매 등을 경영할 목적으로 1993년 8월 반을 설립했다. 도체 설계 전문회사는 2000년 4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자동차 전장 분야를 중심으로 반도체와 모듈 사업을 벌이고 계열사를 연결해 전기 공동경영 파워 반도체와 모듈, 자동차 전장용 소프트웨어 개발 관련 사업.

매출 구성은 모듈 41.37%, 노무 38.88%, 반도체 14.12% 등이다. 그는 5.64%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만도(204320)

 

브레이크, 턴, 서스펜션 장치 등을 개발/생산하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 메이커. 브레이크 장치(ABS, ESC), 핸들링 장치 등 서머타임 부품과 전자 방향 전환 장치(EPS), 차선 변경 안전 시스템(LK)을 개발해 생산한다. AS, 자동 주차 시스템(SPAS) 등의 전자 장치.

동사는 2014년 ㈜한라홀딩스 자동차 부품 제조·판매부문 인력 분할 이후 설립됐으며, 2014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됐다.

토샤는 자동차의 브레이크 장치·방향 장치·서스펜션 장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샤히 부품 전문 제조 회사이다.

주요 판매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현대 위 아이. 2019년 기준 59%, 북미 거점 OEM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9%이다.

 

 

 

 

 

 

 

 

 

       - 모바일어플라이언스(087260)

 

 자동차 관련 전자부품 개발업체. 내비게이션, HUD(Head Up Display), 자율주행과 관련된 안전 보조장치인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차량용 블랙박스 등을 개발, 제조.

2004년 4월 19일 설립된 스마트 자율주행 설루션 전문기업이다.

Deeplanning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영상인식 접속형 통신 모델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블록 플랫폼 제품, 레이더 활동 기록 장치, 운전 보조 시스템(ADAS), 피로 운전 감지 장치, HUD 등 스마트 자동 운전상 제품을 지운다.

현대모비스와 2014년부터 bmw, 아우디를 시작으로 벤츠 등이 주요 고객이다. 글로벌 완성차 메이커.

 

 

 

 

 

 

 

 

 

       - 모트렉스(118990)

 

운전자와 차량 간 커뮤니케이션인 오토모티브 HMI 기술을 기반으로 생산 아이비(IVI) 제품을 판매하는 자동차 부품업체. 앞으로 자율주행차 시대를 대비해 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ADAS)이 시장을 겨냥한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 Up Display, 이하 HUD), 대시 캠 등을 개발해 판매한다. 전장, IT사업 등 신 사업으로 추진된다 주로 현대 기아 자동차 신흥국(인도·멕시코·호주 등) 수출 차 제품을 제공한다.

2001년 10월 설립된 이 회사는 IVI, HMI를 필두로 제조 4위를 개발 중이다. 차 산업혁명의 화두는 스마트카, 자율주행차, 자동차 및 스마트카를 연결하는 필수장치인 HUD, ADAS 등이다.

주요 판매 항목은 Automotive HMI 기술을 적용한 IVI 제품으로 P에서 IO 비즈니스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한다.

신제품 AVNT는 기존의 AVN에 Telematics 기능이 포함된 단기 트렌드 대 신세대 콘텐츠 오락으로부터.

 

 

※ 위 종목들은 절대 추천 종목들이 아니니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콘텐츠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