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10

(14)
홈쇼핑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홈쇼핑 관련주란 무엇이며, 홈쇼핑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쇼핑 관련주란? 할인점과 백화점에 이은 새로운 유통채널, 케이블 및 위성방송 채널을 통한 상거래 업체 및 지분 보유 종목 군. 내수경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홈쇼핑 관련주 한눈에 보기! 홈쇼핑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GS홈쇼핑(028150) GS그룹 계열의 업계 상위 홈쇼핑 업체. TV쇼핑, 인터넷쇼핑몰, 카탈로그 쇼핑, 모바일 쇼핑 등의 매체를 이용해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판매사업을 영위. 이 회사는 1994년 12월 23일 설립돼 2000년 1월 2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됐다. 주요 사업 부문은 홈쇼핑, 모바일 쇼핑, 온라인 쇼핑 사업 부문이다. 홈쇼핑 업체로는..
페인트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페인트 관련주란 무엇이며, 페인트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인트 관련주란? 페인트는 안료를 전색제와 섞어서 만든 도료를 총칭. 각종 원자재나 완제품의 노화, 산화 등을 방지하고, 방수, 방오, 내화, 전자파 차폐, 단열 등의 특수 목적 및 주위와 조화로운 색상을 구현하는 핵심 소재이다. 한편, 페인트는 용도에 따라 건축용, 선박용, 자동차용, 공업용 등으로 나뉘며, 건축용 비중이 높기 때문에 건설경기와 연관성이 높다. 또한, 페인트의 원재료(솔벤트, 자일렌, 톨루엔 등)를 석유에서 추출하기 때문에 국제유가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페인트 관련주 한눈에 보기! 페인트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KCC(002380) 건자재(건축자재, PV..
소매유통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소매유통 관련주란 무엇이며, 소매유통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매유통 관련주란? 제조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 회사의 상품을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는 업체들. 판매방식에 따라 백화점, 할인점, 홈쇼핑, 인터넷 쇼핑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내수경기에 큰 영향을 받고 있으나 최근에는 해외시장 개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원/달러 환율 하락 시 수입상품 가격 하락에 따른 매출 확대가 기대되고 있으며 유통업체별로 치열한 경쟁이 진행되고 있는 업종이다. 최근에는 유통업종 긍정적 실적 흐름 전망 등에 상승했다. DB금융투자는 보고서를 통해 코로나19이후 글로벌 경기 회복의 방향성에 대한 논란이 여전히 상존하지만 추석을 전후로 국내 오프라인 유통 채널의 ..
수산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수산 관련주란 무엇이며, 수산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산 관련주란? 수산업은 수산물의 어획(원양어업, 근해어업, 연안어업 등), 양식, 가공 등에 관한 산업을 말하며, 농업 및 축산업과 함께 안정적인 식량 공급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의미에서 곡물 가격 상승, 광우병 및 조류인플루엔자, 구제역, 돼지콜레라 등 농, 축산업과 관련한 이슈가 부각될 경우 대체재로 인식되며 수산업을 영위하는 업체들이 시세를 분출하는 경향이 있다. 수산 관련주 한눈에 보기! 수산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동원수산(030720) 수산사업(원양어업을 통한 트롤 및 참치연승 어획물 판매), 수산물유통(수산물 가공 및 판매), 수산물 가공 외(..
LNG(액화천연가스)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LNG(액화천연가스)LNG(액화 천연가스) 관련주란 무엇이며, LNG(액화 천연가스)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NG 관련주란? LNG(액화천연가스)란 가스전(田)에서 채취한 천연가스를 정제하여 얻은 메탄을 냉각해 액화시킨 것으로, 주성분이 메탄이라는 점에서 LPG와 구별됨. 순수 메탄의 성분이 매우 높고 수분의 함량이 없는 청정연료로, 주로 도시가스로 사용된다.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이 본격화되면서 부각되고 있다. 최근에는 추운 겨울 예상 속 LNG 가격 상승 기대감 등에 일부 관련주 상승했다. SK증권은 지난달 발생한 라니냐 현상이 겨울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며 라니냐는 동북아시아와 美북동부 지역의 기온 저하를 유발한다며, 이로 인한 ..
테마파크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테마파크 관련주란 무엇이며, 테마파크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마파크 관련주란? 테마파크 관련 부지 보유 및 테마파크 인테리어와 IT 인프라 구축 등에 특화된 기업군.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테마파크 개발이 진행 중인 가운데 송도 등 대형 테마파크 개발 계획 등이 구체화되면서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테마파크 관련주 한눈에 보기! 테마파크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시공테크(020710) 박물관, 과학관, 전시관, 테마파크의 기획/설계 등 전시 관련 사업 영위 업체. 전시물/전시시설/진열장/수장고/훈증시스템 등 공간 기획 및 관련 제품 설치 사업을 영위. 이 회사는 1988년 2월 설립된 이후 31년간 국내 ..
정유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정유 관련주란 무엇이며, 정유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유 관련주란? 원유 수출입, 운송 및 저장과 석유제품, 화학제품 등을 생산하는 종목 군. 정유 관련주 한눈에 보기! 정유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SK이노베이션(096770) SK그룹 계열의 종합에너지기업으로 100% 자회사인 SK에너지를 통해 정유사업을 영위. 국내 정유업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 중. SK는 2007년 투자사업 부문을 운영하는 SK와 석유, 화학 및 윤활유 제품 생산, 판매 등을 하는 신설법인 SK를 인력 분할로 분할해 이 회사를 설립했다. 2009년 10월 윤활유 사업 부문과 2011년 1월 석유화학 사업 부문을 각각 물질적으로 분할했다. 이날 회사명은 SK..
케이블 tv so/mso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케이블 tv so/mso 관련주란 무엇이며, 케이블 tv so/mso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블 tv 관련주란? 케이블 TV SO란 개별 가정마다 케이블과 컨버터를 설치해 주고, 프로그램 공급업자(PP)로부터 공급받은 각종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시청료를 징수하는 업체이다. MSO는 여러 개의 종합 유선방송 시스템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사업총괄 회사를 지칭한다. 케이블 tv 관련주 한눈에 보기! 케이블 tv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태광산업(003240) 20년 4월 SK브로드밴드가 티브로드를 포함해 티브로드 동대문방송, 한국디지털케이블미디어센터 등을 흡수 합병했으며, SK브로드밴드 지분 보유. 1961년 설립된 동사는 PTA, AN ..
원자력발전소 해체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원자력발전소 해체 관련주란 무엇이며, 원자력발전소 해체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자력발전소 해체 관련주란? 정부의 탈원전 정책 및 북한의 비핵화 기대감 등으로 부각되는 종목 군.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탈원전 정책으로 발표된 에너지 전환 로드맵에는 신규 원전 건설계획 백지화 및 노후 원전 수명연장 금지 등을 통한 단계적인 원전 감축, 그리고 재생에너지 발전량 비중을 2030년까지 20% 확대하는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또한, 북한이 함경북도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 선언을 공식화하는 등 원자력발전소 해체 시장 개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원자력발전소 해체 관련주 한눈에 보기! 원자력발전소 해체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오르비텍(04..
육계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육계 관련주란 무엇이며, 육계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육계 관련주란? 닭고기 가공업체. 국내에서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시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다. 반면 다른 종류의 식재료에서 문제 발생 시 대체상품으로 관심 집중. 여름철 대표 보양음식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월드컵 등의 대형 스포츠 이벤트 시에도 맥주와 어울리는 대표 간식으로 인식되면서 매출 증가에 따른 실적 호전이 기대된다. 육계 관련주 한눈에 보기! 육계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마니커(027740) 닭고기 전문업체로 종계, 부화, 사육, 도계, 육가공, 유통에 이르는 수직계열화 구축. 1985년 설립된 이 회사는 닭고기 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주로 취급한다. 포장 유통의 시행은 ..
밥솥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밥솥 관련주란 무엇이며, 밥솥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밥솥 관련주란? 밥솥은 전기밥솥, 주물 밥솥 등이 있으며, 1인 가구의 증가 및 요식업의 발달 등으로 다양한 크기의 제품이 제조되고 있다. 최근 중국 요우커(중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한국 밥솥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한-중 FTA 타결로 중국 관련 매출 성장이 전망되고 있다. 밥솥 관련주 한눈에 보기! 밥솥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PN풍년(024940) 주방용품 제조업체. 압력솥 생산, 판매 및 OEM에 의한 냄비, 프라이팬류를 취급하고 있으며, 소형가전 사업도 영위. 주력 품목인 압력솥류의 매출 비중이 높음. 이 회사는 1954년 5월 1일 세광알루미늄공업을 설립하고 1..
안철수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안철수 관련주란 무엇이며, 안철수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철수 관련주란? 안철수(前 국회의원)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 군을 말한다. 최근에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범야권 대선주자 선호도 1위 기록 소식에 상승하기도 했다. 금일 언론에 따르면, 범야권 인물을 대상으로 한 차기 대선 후보 선호도 조사에서 안철수 국민의 당 대표가 9%를 기록하면서 처음으로 1등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한편, 그동안 각종 여론조사에서 야권 대선후보 1등을 기록한 바 있는 윤석열 검찰총장은 이번 선호도 조사에서 8%로 2위를 기록했고,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유승민 전 의원이 그 뒤를 이었다. 이 같은 소식에까뮤이앤씨, 써니전자, 다믈멀티미디어, 케이..
자전거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자전거 관련주란 무엇이며, 자전거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전거 관련주란? 자전거는 대표적인 친환경, 경제 이동수단임. 정부는 그린에너지 정책의 한 방안으로 2017년까지 자전거 보급률을 50%까지 확대할 것이라고 목표를 제시하며 관련 정책들을 발표하고 있다. 이 같은 정부 정책에 힘입어 자전거 제조/판매업체와 자전거도로 건설 관련 업체들의 수혜가 전망되고 있다. 자전거 관련주 한눈에 보기! 자전거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삼천리자전거(024950) 국내 대표적인 자전거업체로 일반 자전거(산악용, 접이용, 시티용, 아동용, 경기용, 하이브리드, 미니벨로, 로드바이크, 특수형, 공공자전거), 전기자전거(PHANTOM 시리즈)를 제조하여..
마이크로 LED 관련주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마이크로 LED 관련주란 무엇이며, 마이크로 LED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 LED 관련주란? 마이크로 LED란 일반적으로 칩 크기가 5~100um 수준으로 제작되는 초소형 발광 다이오드로 정의되며, 기존 LED의 빛을 비추는 기능에 응용산업 간 융합을 통하여 고밀도화, 집적화, 투명/유연화, 저전력화, 소형화 , 경량화가 필요한 광 응용분야에 적용이 가능한 차세대 광원으로 평가되고 있다. 차세대 디스플레이, 의료/바이오, 자율 자동차, IoT/통신, 웨어러블 기기, 드론/로봇 등의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성능과 고부가가치 신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특히 기존 LED에서 구현할 수 없는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구현이 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