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9

(20)
코로나19(카모스타트)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코로나19(카모스타트)코로나 19(카모스 타트) 관련주란 무엇이며, 코로나 19(카모스 타트)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카모스타트) 관련주란? 카모스타트는 만성 췌장염 및 역류성 식도염 치료를 위해 사용하는 의약품으로, 세포 단계 시험에서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활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짐. 독일 연구팀은 세계적인 학술지 "셀(Cell)"을 통해 카모스 타트 매실 산염이 코로나 19 원인인 "SARS-Cov-2 바이러스"의 폐 세포 감염을 막는다는 실험 연구결과를 발표했으며, 미국과 영국, 독일 등에서 카모스 타트를 이용한 임상시험이 진행 중이다. 코로나 19(카모스 타트) 관련주 한눈에 보기! 코로나 19(카모스 타트) 관련주 ..
면세점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면세점 관련주란 무엇이며, 면세점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세점 관련주란? 면세점은 일정 지역을 지정하여 상품에 부과되는 제세금이 유보된 면세상품을 판매하는 곳으로, 국가로부터 설치 및 운영 특허를 받아 운영된다. 매장 이외에 보세창고 및 물류시설, IT 시스템 등 별도 인프라가 필요하여 초기 자본부담이 크고, 장기간 대규모 투자가 필요한 산업이다. 아울러, 면세업은 유통업과 관광업, 특허사업이 결합된 형태의 사업 구조로, 외국인 관광객 매출이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여행시장 동향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이에따라 국제정세 및 주변국과의 관계 등 대외 환경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 최근에는 8월 면세점 매출액 1조4,000억원 돌파 소식에 상..
제대혈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제대혈 관련주란 무엇이며, 제대혈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대혈 관련주란? 제대혈(출산 시 태반과 탯줄에 있는 혈액)이 백혈병과, 혈액암, 심근경색증, 퇴행성관절염 등의 각종 질병에 이용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제대혈을 초저온 상태로 보관해 두는 제대혈 은행 운영 종목 군 및 제대혈 관련 연구를 진행 중인 종목 군. 제대혈 관련주 한눈에 보기! 제대혈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메디포스트(078160) 업계 상위의 제대혈 은행업체. 제대혈 줄기세포를 보관하였다가 치료에 필요시 공급하는 보관사업을 영위. 이 회사는 2000년 설립돼 2005년 코스닥에 상장돼 제대혈 보관, 건강기능식품 판매,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및 판매 등..
공기청정기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공기청정기 관련주란 무엇이며, 공기청정기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기청정기 관련주란? 공기청정기란 오염된 공기를 정화하여 신선한 공기로 바꾸는 장치를 의미한다. 공기청정기를 직접 생산하거나 필터 등을 제조, 판매, 대여하는 기업군이다. 공기청정기 관련주 한눈에 보기! 공기청정기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코웨이(021240) 공기청정기(AP-1019C, AP-1019D 등) 렌털 및 판매 사업 영위. 1989년 창립된 이후 1998년 업계 최초로 혁신적인 임대 비즈니스 개념을 도입한 정수기 공기청정기 바쉬 라이트 등 환경가전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와실렛 연수기부터 매트리스 의류 청정기 전기로까지 ..
마리화나 관련주 한눈에 보기!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마리화나 관련주란 무엇이며, 마리화나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리화나 관련주란? 마리화나란 대마초의 잎과 꽃대 윗부분을 건조시켜 담배 형태로 만들어서 피우는 것을 말하며, 국내법에 따라 국내에서는 마약류로 지정되어 있다. 세계적으로 마리화나 합법화 논의가 진행 중인 가운데, 지난 18년 1월 美 캘리포니아주에서 기호용 마리화나 판매가 합법화된 이후 18년 10월 캐나다가 기호용 마리화나를 합법화하며 기호·의료용 마리화나 시장의 성장성이 부각되고 있다. 마리화나 관련주 한눈에 보기! 마리화나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세미콘라이트(214310) 18년 7월 美CMS센트럴과 의료용 대마초 자동판매기 공동 사업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
차량용블랙박스 관련주 한눈에 보기!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차량용블랙박스 관련주란 무엇이며, 차량용 블랙박스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용블랙박스 관련주란? 차량용 블랙박스란 사고기록 장치로 차량의 속도, 방향, 브레이크 작동, 안전띠 착용 유무 등의 데이터를 제공해 교통사고 원인을 규명. 차량 외부 네트워크를 이용해 교통사고 정보를 경찰, 119 구조센터에 자동 통보하는 기능도 지닌다. 이에 따라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에서 차량용 블랙박스 확대 및 의무 채택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차량용 블랙박스 관련주 한눈에 보기! 차량용 블랙박스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팅크웨어(084730) 내비게이션 및 Map S/W, 차량용 블랙박스, 차량용 액세서리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 주요 상표로 아이나비..
2차전지(생상)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2차전지(생상)2차 전지(생상) 관련주란 무엇이며, 2차 전지(생상)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차전지(생산) 관련주란? 충전과 방전이 가능한 하나 이상의 전기화학 셀로 구성된 배터리인 2차 전지 생산업체. 주로 전기차 및 ESS 등에 사용되며, 전기차 배터리는 "셀(Cell) → 모듈(Module) → 팩(Pack)"으로 구성.* 본테 마는 2020년 8월 20일 재분류되었습니다. 2020/07/02 - [섹터개요] - 2차전지 관련주 한눈에 정리! 2020/07/02 - [섹터개요] - 2탄) 2차전지 관련주 이걸로 끝! 2차 전지(생산) 관련주 한눈에 보기! 2차 전지(생산)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LG화학(051910) LG그..
백화점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백화점 관련주란 무엇이며, 백화점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화점 관련주란? 유통의 한 업태인 백화점은 다양한 상품구색과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현대화된 대형 판매시설을 갖춘 도시형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도심 입지형 업태"이다. 명품 브랜드 유치, 매장의 고급화, 문화마케팅 등 고급화된 전략을 채택함과 동시에 고소득층을 중심으로 한 타깃 마케팅 강화, 전문매장 신설 등을 통해 타 업태와의 차별화를 지향하고 있다. 비교적 개별 단가가 높은 겨울 의류 상품의 판매와 10월~11월에 진행되는 바겐세일, 사은행사 등으로 4분기의 매출 비중이 높은 편이다. 이밖에 일본과 중국 등 외국인 관광객 증가, 명품의 일상화 현상 등도 백화점 매출의 중요한 ..
소모성자재구매대행(MRO)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소모성자재구매대행(MRO)소모성 자재구매대행(MRO) 관련주란 무엇이며, 소모성 자재구매대행(MRO)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모성자재구매대행 관련주란? 기업의 유지, 보수, 운영 등에 필요한 공구나 문구 등 소모성 자재를 대신 구매해 공급하는 소모성 자재구매대행(MRO) 업체들. MRO는 B2B Market Place의 대표적인 모델로 일반기업들이 소모성 자재를 관리하는 데에 따른 비효율적인 구매비용 및 인적 낭비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011년 8월 삼성그룹이 중소기업 상생차원에서 MRO사업 철수를 선언하면서 다른 대기업들도 MRO사업 철수 대열에 동참할 경우 중소 MRO업체들의 수혜가 기대된다는 분석에 섹터를 형성했다. ..
mvno(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mvno(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 관련주란 무엇이며, mvno(가상 이동통신망 사업자)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 즐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vno 관련주란? 이동통신재판매사업, 저가 통신사 등으로 불리는 MVNO(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 가상 이동통신망 사업자)는 통신사업자(MNO)가 통신망을 도매대가로 사용하여 이동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말한다. 즉, 수 조원이 드는 통신 설비를 구축하지 않는 대신 SK텔레콤과 같은 기존 통신사의 설비를 도매가로 빌려 자체적인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막대한 투자 부담이 없는 만큼 저렴한 요금 설계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통신비 인하를 목표로 내건 정부 정책에 따라 선불제는 20..
스마트카(smart car)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스마트카(smart car) 관련주란 무엇이며, 스마트카(smart car)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카 관련주란? 스마트카(SMART CAR)란 자동차 기술에 ICT(정보통신기술)을 접목시킨 자동차. 운전자는 차 안에서 오락, 정보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동통신기술이 접목되어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편의성이 향상된 차세대 자동차이다.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여 자동차 업체와 IT업체들이 잇따라 첨단 스마트카 기술을 선보이면서 부각됐다. 스마트카 관련주 한눈에 보기! 스마트카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한컴 MDS(086960)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설루션 사업 영위. 주요 서비스 설루션으로는 임..
반도체 대표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대표 관련주란 무엇이며, 반도체 대표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도체 대표 관련주란? 메모리, 플래시메모리, 비메모리, 주문형 반도체를 제조하고 있는 국내 메이저 반도체 생산업체들. IT경기와 밀접한 상관성을 보이고 있으며 이들 업체들의 설비투자와 분기 실적이 반도체 장비/소재업체들의 주가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최근에는 9월 1~10일 수출, 반도체 43.2% 급증 속 상승 했다. 금일 발표된 우리나라의 9월 1~10일 수출이 150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0.2% 감소. 조업일 수를 고려한 일평균 수출은 11.9% 감소했다. 조업일수를 고려하지 않은 품목별 수출 집계에서는 반도체 수출이 43.2% 급증을 기록했고, 정밀기기 14..
전자파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전자파 관련주란 무엇이며, 전자파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파 관련주란? 전자파 인체보호 기준 법제화로 부각된 섹터. 전세계적으로 전자파에 대한 법적 규제가 강화되고 있어 전자파 장해 대책용 부품들의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됨. 다만, 인체 유/무해 여부에 대한 논쟁은 지속중임. 전자파 관련주 한눈에 보기! 전자파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아모텍(052710) 전자기기 정전기/전자파 방지용 Chip 부품(칩 바리스터, EMI Filter, CMF 등) 제조 및 판매. NFC+MST+무선충전 모듈과 같이 제공되는 전자파 차폐기능을 지닌 차폐용 Sheet를 자체 개발 및 조달. 1994년 설립돼 1999년 현재의 이름으로 바뀐 사명,..
무선충전기술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무선충전기술 관련주란 무엇이며, 무선충전기술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선충전기술 관련주란?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에 무선충전 기술이 적용되면서 부각된 무선전력전송 기술 관련 업체들. Verizon은 2011년부터 휴대폰 제조사에 WPC 표준의 무선충전기 기술 도입을 요구하고 있으며, 퀄컴과 GM은 전기자동차용 무선충전기 제품 상용화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애플과 삼성전자가 관련 특허 등록에 주도적으로 나서고 있는 등 글로벌 기업들의 무선전력 전송 기술 개발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관련 시장규모 역시 급격히 성장중이며, 관련 업체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무선충전기술 관련주 한눈에 보기! 무선충전기술 관련주 기업 간단 요..
키오스크(KIOSK)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키오스크(KIOSK) 관련주란 무엇이며, 키오스크(KIOSK)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오스크 관련주란? 키오스크는 정부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 은행, 백화점, 전시장 등 공공장소에 설치된 무인 정보단말기로 각종 행정절차나 상품정보, 시설물의 이용방법, 인근 지역에 대한 관광정보 등을 제공한다. 병원 및 항공사 체크인, 자동 정산 및 결제, 티켓 발매용 기기나 및 현금 자동입출금기로도 사용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이미 PC방, 편의점, 외식업계 등을 중심으로 빠르게 보급되고 있다. 키오스크 관련주 한눈에 보기! 키오스크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케이씨티(089150) 자동판매기(Smart ATM, miniCD기, 지능형 시퀀스 번호 대..
항공기부품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항공기부품 관련주란 무엇이며, 항공기부품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공기부품 관련주란? 항공기 부품 생산업체. 글로벌 항공기 제조 시장은 Boeing, Lockheed Martin, Airbus Group 등이 과점하는 형태를 띄고 있으며, 항공기 제조 계획에 따라 자체 제조 또는 아웃소싱을 통해 모듈 및 부품을 조달 받고 있다. 항공 산업의 경우 안전성이 최우선 고려사항으로 장기간 거래실적, 신뢰관계 등을 사전에 확보해야해 단기 진입이 어려운 산업이다. 항공기부품 관련주 한눈에 보기! 항공기부품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한국항공우주(047810) 삼성항공, 대우중공업, 현대우주항공 항공3사의 항공사업부문이 합병해 1999년 설립된 항..
제4이동통신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제4이동통신 관련주란 무엇이며, 제4이동통신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4이동통신 관련주란? 정부가 이동통신 시장의 경쟁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가상 이동통신망 사업자(MVNO, 재판매사업자)를 허가하고, 제4이동통신사 설립을 위한 절차에 돌입함에 따라 부각된 섹터이다. 과거 제4이동통신 사업자 선정이 매번 무산됐었으나, 문재인 정부가 제4이동통신사 설립 요건을 허가제에서 등록제로의 변경을 추진하면서 제4이동통신사 탄생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제4이동통신 관련주 한눈에 보기! 제4이동통신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 쏠리드(050890) 퀀텀모바일 컨소시엄에 참여해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2015년도 기간통신사업(주파수 할당 신청 포함)에 참..
전선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전선 관련주란 무엇이며, 전선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선 관련주란? 각종 전선 및 전람(電纜) 제조 판매업체. 전선 관련주 한눈에 보기! 전선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LS(006260) LS그룹의 지주회사로 전선 제조업체인 LS전선(주)을 자회사로 보유. 이 회사는 1962년 한국케이블공업주식회사를 설립하고, 197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다. 지주회사로서 주로 주식을 보유하여 국내 회사의 사업을 지배하는 내용이고, 주요 수입원은 자공이다. 사배당, 브랜드 수수료 수입 등. 이 회사는 이 회사를 포함해 국내 54개, 해외 57개 등 총 111개 지사를 거느리고 있다.영사업은 전선사업, 전자사업, 엠트론 사업, I&D사업 등이다...
LED 장비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LED 장비 관련주란 무엇이며, LED 장비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ED 장비 관련주란? LED 생산설비 제조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들. MOCVD(유기금속 화학증착 장비), LED 검사장비, 패키징 장비, LED용 레이저 마킹 장비, 자동화 공정 장비 등을 개발 및 생산하는 업체들을 말한다. LED 장비 관련주 한눈에 보기! LED 장비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 주성엔지니어링(036930) LED장비인 GaN MO CVD(유기금속 화학증착 장비) 생산. GaN MO CVD는 녹색, 청색, 백색 등의 단파장 LED의 대량 생산을 위한 장비임. 동사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태양전지, 신재생에너지, LED, OLED 제조장비의 제조 ..
화학섬유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화학섬유 관련주란 무엇이며, 화학섬유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학섬유 관련주란? 석유화학제품을 원료로 사용하여 섬유를 제조하는 화섬업체. 화학섬유산업은 석유화학과 밀접하게 연계되는 하이테크 산업이다. 전방으로는 석유화학제품인 원료를 공급받아 섬유를 제조하여 후방산업인 방적, 직물, 봉제산업에 공급함으로써 전후방 사업과 관련성이 높은 특성이 있다. 또한, 글로벌 경기변동에 영향을 받으며, 유가 및 환율에 따른 원재료비 변동이 수익성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특성이 있다. 주요 원재료는 고순도 텔레프탈산(TPA)과 에틸렌글리콜(EG), 카프로락탐(CPL) 등이며, 제조방법에 따라 나일론, 폴리에스터, 아크릴 및 스판덱스 등의 합성섬유와 반합성 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