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8

(20)
나파모스타트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나파모스타트나파 모스 타트 관련주란 무엇이며, 나파 모스 타트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파모스타트 관련주란? 나파모스타트는 혈액 항응고제 및 급성 췌장염 치료제의 성분으로 TMPRSS2라는 세린 프로테아제(효소)를 억제하는 효과를 보여 코로나 19의 치료 후보 물질로 꼽히고 있다. 한국파스퇴르연구소는 연구논문을 통해 나파 모스 타트가 Calu-3 세포에서 렘데시비르보다 600배 이상의 항바이러스 효과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나파 모스 타트, 코로나 19 글로벌 임상 3상 진입 소식에 상승했다. 금일 언론 및 미국 국립보건원 산하 임상시험정보 사이트에 따르면, 한국파스퇴르연구소가 세네갈 연구소 중 하나인 파스퇴르 드 다카르, 세네갈 보..
골판지 제조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골판지 제조 관련주란 무엇이며, 골판지 제조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판지 제조 관련주란? 골판지란 물결 모양으로 골을 만든 골심지 양면에 표면지를 붙여서 완충도를 높인 접합 판 지를 말한다. 주로 골판지 상자를 만드는 곳에 사용되며 용도에 따라서 외부포장용 및 내부 포장용 골판지로 나눠진다. 환경문제의 대두와 온라인 쇼핑 시장 성장(홈쇼핑 활성화), 농산물 포장유통 장려로 향후 지속적인 업황 호전이 기대된다. 최근에는 코로나 19 재확산 속 택배 수요 증가 기대감 등에 상승했다. 질병관리본부 중앙 방역대책본부는 금일 0시 기준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가 371명 발생했다고 밝혔다. 국내 발생 확진자는 359명, 해외유입은 12명이며, 국내..
NI(네트워크통합)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NI 관련주란 무엇이며, NI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I 관련주란? NI란 Network Integration의 약자로 흩어져있는 네트워크를 하나의 단위로 통합해서 고객의 환경에 맞는 최적화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함. 관련 업체는 네트워크 통합을 위한 시스템 구축업체들임. NI 관련주 한눈에 보기! NI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바른테크놀로지(029480) NI/SI 사업 및 ITO 사업 영위 업체. NI/SI 사업부문은 네트워크 컨설팅, 기획, 설계, 구축, 감리, 유지보수 등을 제공. 이 회사는 1972년 7월 25일 서울 종로구 수송동에 캐디시 상사로 설립돼 1996년 8월 27일 코스닥에 상장됐다. 이 회사와 ..
터치패널(스마트폰/태블릿 pc)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터치패널 관련주란 무엇이며, 터치패널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터치패널 관련주란? 터치패널이란 가장 손쉬운 컴퓨터 입력장치 중 하나로 은행 ATM, PDA, 노트북의 터치패드, 스마트폰, 태블릿 PC 까지 그 활용도가 높다. 터치패널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간편한 작동방식으로 휴대성이 좋고 공간 활용도가 높아 공간 절약 기능을 지녔다. 터치패널 관련주 한눈에 보기! 터치패널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멜파스(096640) 정전용량 방식 터치스크린코어 기술을 보유한 터치 설루션 업체다. 삼성전자는 독자적인 정전용량 방식의 터치센서 기술을 기반으로 터치센서 칩, 터치스크린 모듈, 터치키 모듈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동사의 터치 설루션은 스..
타이어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타이어 관련주란 무엇이며, 타이어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 관련주란? 자동차용 일반타이어 및 재생타이어 제조업체. 신차용 타이어 수요는 자동차의 생산대수, 교체용 타이어 수요는 차량 운행 대수에 영향을 받는다. 또한, 타이어의 원자재가 천연고무와 합성고무 등이므로 화학산업과도 연관성이 높다. 타이어 관련주 한눈에 보기! 타이어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한국테크놀로지 그룹(000240) (구) 한국타이어의 투자부문이 분할되어 변경 상장됨. 한국타이어 앤 테크놀로지로부터 로열티, 배당금, 임대료 등을 받는 지주회사 역할을 담당. 1941년에 설립되어 2012년 9월 1일, 새롭게 설립한 한국 타이어 회사에 사업 부문의 인원을 나누어..
IT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IT 관련주란 무엇이며, IT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T 관련주란? 반도체, LCD, 가전 등 국내 대표 IT 기업군. IT 관련주 한눈에 보기! IT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 삼성전자(005930) 삼성그룹의 자회사가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전자업 체다. CE사업부문(TV 모니터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의료기기 등), IM사업부문(HHP 인터넷 시스템 컴퓨터 디지털카메라 등), DS사업부문(D램 낸드플래시 모바일 AP TFT-LCD OLED 등), 하만 사업부문(디지털 컨트롤러, 전화통신, 확성기 등) 등 4대 종합사업부문은 현재 독립경영 중이다. 한국 및 CE, IM분야 해외 9개 지역 총괄과 DS분야 해외 5개 지역 총괄, 하..
통신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통신 관련주란 무엇이며, 통신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 관련주란? 통신 관련주는 유/무선 통신서비스 제공회사를 말한다. 최근에는 통신3사, 3분기 실적 호조 기대감 등에 상승했다. 하나금융투자는 보고서를 통해 3분기 통신 3사 모두 YoY/QoQ 연결 영업이익 및 통신부문 영업이익 증가 전환이 유력하다며, 장기 상승 추세로 진입한 거 같다고 언급했다. 이는 상반기 요금인가제 폐지, 넷플릭스 규제 법안 통과에 이어 하반기엔 분리공시제 도입 추진 예상, 통신산업 규제 동향 등 어느 때보다 양호한 상황이고 이러한 규제 완화가 3분기 이후 이익 성장으로 나타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정부가 통신사 기지국을 활용하여 광화문 집회 참석자를 추적..
리츠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리츠 관련주란 무엇이며, 리츠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츠 관련주란? 리츠(REITs)란 부동산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뮤추얼펀드로 부동산 투자신탁을 의미한다. 부동산 투자회사법에 근거 설립되며, 주식회사의 형태로 주식시장에 상장돼 사고파는 것이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다수의 기관 및 개인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확보하여 부동산의 취득ㆍ관리ㆍ개량 및 처분, 부동산의 임대차, 부동산 개발 등의 방법으로 자산을 투자ㆍ운용이다. 리츠 관련주 한눈에 보기! 리츠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 에이리츠(140910) 자기 관리 부동산 투자회사(REITs). 최근 3 사업연도 사업으로 코람코 전문 투자 형사모 부동산 투자신탁 제46호 지분투자사업, ..
전자결제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전자결제 관련주란 무엇이며, 전자결제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결제 관련주란? 핸드폰결제 등 유/무선 또는 온라인을 통한 결제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들. 국내 인터넷 쇼핑, 모바일뱅킹 등의 전자상거래 활성화와 모바일 게임, 이러닝, 디지털 음원 등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정부가 핀테크 사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할 것이라는 의지를 보이면서 시장에서 재 부각되고 있다. 전자결제 관련주 한눈에 보기! 전자결제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KG모빌리언스(046440) KG그룹 계열 휴대전화 결제서비스 업계는 온라인 단말기 결제를 중심으로 ARS, 폰빌 결제, 계좌이체, 선불카드, 상품권 결제 등 다양한..
일자리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일자리 관련주란 무엇이며, 일자리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자리 관련주란? 취업 관련 정보 및 교육서비스 제공 등의 인적자원(HR) 사업을 영위하는 종목 군. 국내 HR 시장은 온라인 구인/구직(취업포털) 서비스, e-learning 등의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이 주류로 자리 잡고 있다. 청년실업 해소와 일자리 창출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면서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일자리 관련주 한눈에 보기! 일자리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 사람인에이치알(143240) 다우그룹 계열사로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을 통한 서비스 및 오프라인을 통한 인재파견, 헤드헌팅, 취업 등을 지원하는 리크루팅 전문업체. 모바일/SNS 서비스가 활성화됨에..
영화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영화 관련주란 무엇이며, 영화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관련주란? 영화 수입, 배급 또는 제작, 극장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영화산업은 이질적인 소비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함을 갖추어야 하는 산업이며, 지속적인 투자와 불확실한 수익성이 공존하는 특성이 있다. 영화 관련주 한눈에 보기! 영화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CJ CGV(079160) CJ그룹 계열 CGV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운영하는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경영인이다. 영화 상영을 통한 티켓 판매, 매점 판매, 광고 판매, 위탁 운영 등을 운영한다. 메가박스, 롯데시네마와 함께 3사 중심의 경쟁구도로 시장점유율 1위를 지켰다. 중국·베트남·터키 등에 다단계 자회사를 ..
탄소나노튜브(CNT)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탄소 나노튜브 관련주란 무엇이며, 탄소나노튜브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소 나노튜브 관련주란? 탄소나노튜브는탄소 나노튜브는 탄소로 이루어진 탄소 동소체로서 전기 전도가 구리와 비슷하고 열전도율은 다이아몬드와 같으며, 강도는 철강보다 높은 꿈의 신소재이다. 탄소 나노튜브는 바이오부터 IT까지 다양한 사업부문에 응용될 수 있으며 탄소로 만들어져 환경오염과 자원고갈을 막아 녹색성장을 이끔. 현재 각종 응용제품들이 실용화 단계에 있다.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한눈에 보기!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 금호석유(011780) 합성고무, 합성수지, 정밀화학 등 석유화학제품 전문업체로 2013년 12월 연산 50t 규모의 탄소나노튜브 생..
생명보험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생명보험 관련주란 무엇이며, 생명보험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명보험 관련주란? 생명보험사업 영위 기업군. 국내 보험시장의 60~70%를 차지하고 있는 생명보험은 사람의 생사(生死)를 보험사고로 하고, 보험사고 발생 시 손해의 유무나 다소를 불문하고 일정 금액을 지급하는 정액보험이란 점에서 보험사고 발생 시 그 손해를 실손 보상하는 손해보험과는 차이가 있음. 생명보험 관련주 한눈에 보기! 생명보험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 삼성생명(032830) 삼성그룹 계열의 생명보험사로 국내 생명보험 시장점유율 상위권 업체. 1957년 설립된 이 회사는 압도적인 브랜드 파워와 업계 최대 전속 디자이너 조직, 업계 최다 회계 전문 인력을 기반으로..
4대강복원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4대강복원 관련주란 무엇이며, 4대 강 복원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대 강 복원 관련주란? 제19대 대선 후보들이 차기 정부에서 핵심적으로 추진해야 할 환경 과제로 4대 강(한강, 낙동강, 금강, 영산강) 보 철거를 포함한 생태계 복원 사업을 거론함에 따라 부각된 섹터이다. 이명박 정부 당시 추진된 4대강 사업의 주요 시설물 품질과 수질 관리 실태에 대한 감사 결과 총체적 부실을 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4대강 복원 사업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었다. 다만, 실제 4대강 복원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지 않거나 매출증대 효과가 미미한 종목들도 부각되고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 보인다. 최근에는 文대통령, 4대강 보 홍수조..
음원/음반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음원/음반 관련주란 무엇이며, 음원/음반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원/음반 관련주란? 음반 기획 및 제작, 온라인 음원 서비스 및 유통 업체들. 음반 산업 규모는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으나, 인터넷 및 모바일 디바이스의 확산으로 디지털 음악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음원/음반 관련주 한눈에 보기! 음원/음반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에스엠(041510) 음악 전문 종합엔터테인먼트 업체. EXO,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샤이니, f(x), 동방신기, 레드벨벳 등의 소속 가수를 보유. 주요 사업으로 음반 제작, 퍼블리싱, 공연 기획 및 제작 등의 사업 등. 동사는 국내는 물론 일본 중국 태국 미국 등 전 세계에서 매출이 발생하는..
온실가스(탄소배출권)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온실가스 관련주란 무엇이며, 온실가스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실가스 관련주란? 국제 기후변화 협약인 교토의정서에 의해 우리나라도 온실가스 감축 의무를 부과받을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부각된 섹터이다. 관련 기업으로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는 저감장치나 탄소배출권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이 있다. 2012년 5월 18대 국회 본회의에서 탄소배출권거래제 관련 안건이 통과됨에 따라 우리나라는 2015년부터 탄소배출권거래제가 시행 중이다. 한편, 2012년 10월 제2차 녹색기후기금(GCF) 이사회 투표 결과 인천 송도가 GCF 유치 도시로 선정되면서 탄소배출권 섹터가 시장에서 재 부각됐다. 온실가스 관련주 한눈에 보기! 온실가스 관련주 기업 간단..
제습기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제습기 관련주란 무엇이며, 제습기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습기 관련주란? 제습기를 제조해서 판매하는 업체들. 제습기는 공기 중의 수분을 제거해 습도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며, 특히 습도와 기온이 높은 여름철, 장마철에 많이 사용하는 가전제품이다. 최근 우리나라 기후가 9~10월까지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는 아열대성 기후로 변화해가고 있는 데다 빨래를 실내에서 건조하는 1~2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국내 제습기 시장이 급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제습기 관련주 한눈에 보기! 제습기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 위닉스(044340) "위닉스 뽀송"이라는 브랜드의 제습기를 출시했으며, 가정용/산업용 제습기를 판매. 생활가전 브랜드에서 사..
보톡스(보툴리눔톡신)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보톡스(보툴리눔톡신) 관련주란 무엇이며, 보톡스(보툴리눔톡신)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톡스 관련주란? 보톡스란 美 제약회사 엘러간이 제조한 근육수축 주사제 제품의 명칭으로, 통상 주름 개선용 주사제로 알려짐. 혐기성 세균인 클로스트리듐 보툴리눔(Clostridium botulinum)에서 추출한 신경 독소 물질 보툴리눔톡신(Botulinum toxin)을 의료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정제한 것으로 신경 전달을 차단하여 근육의 과도한 수축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어 현재 얼굴 떨림, 눈꺼풀 경련, 근강직 등의 치료뿐만 아니라 주름 치료, 사각턱 교정술 등 미용적 목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보톡스 관련주 한눈에 보기! 보톡스 관련주 기업 간..
철강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철강 관련주란 무엇이며, 철강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철강 관련주란? 철강산업은 건설, 자동차, 조선, 가전, 기계를 비롯한 전 산업에 기초소재를 공급하는 대표적인 소재 산업이다. 따라서 철강업종은 경기에 민감한 소재주이며, 지정학적 요인으로 인해 세계 최대 철강 생산 및 소비국인 중국의 경기 및 철강 가격에도 민감한 특성을 지녔다. 아울러 원재료와 환율은 수익성에 영향을 미치며, 세계 철강 가격은 철강업종 주가의 방향성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철강 관련주 한눈에 보기! 철강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POSCO(005490) 국내 철강시장에서의 독점적 지위와 세계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종합제철업체. 열연, 냉연, 스테..
폐기물처리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폐기물처리폐기물 처리 관련주란 무엇이며, 폐기물 처리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기물 관련주란? 환경산업관련 환경오염 폐기물 처리 관련주를 말한다. 폐기물 관련주 한눈에 보기! 폐기물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코엔텍(029960) 폐기물처리폐기물 처리 전문업체. 폐기물 처리(매립처리, 소각처리), 유틸리티(스팀생산 및 판매) 공급사업 등을 영위. 이 회사는 1993년 7월 16일 울산환경개발주식회사로 설립돼 2004년 6월 18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된다. 폐기물 중간처리업, 폐기물 최종처리업, 실용형 공급사업 등이 주요 사업이다. 폐기물 산업은 각종 폐기물 및 각종 폐기물 수집수송처리 등의 산업활동으로 방사성 폐기물의 수집 수송 및 처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