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7

(23)
슈퍼박테리아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슈퍼박테리아 관련주란 무엇이며, 슈퍼박테리아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슈퍼박테리아 관련주란? 슈퍼박테리아는 강력한 항생제에도 죽지 않는 박테리아이다. 항생제를 자주 사용하다 보면 병원균이 항생제에 스스로 저항할 수 있는 힘을 기르게 되어 점점 더 내성력이 강해지고 어떤 강력한 항생제에도 저항할 수 있는 박테리아가 생겨나기도 하는데 이를 슈퍼박테리아라고 한다. 마스크, 세정제 등의 예방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들과 슈퍼박테리아 항생제, 치료제 등을 연구/개발하고 있는 업체들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나, 신약개발과 성과에는 상당한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 보인다. 슈퍼박테리아 관련주 한눈에 보기! 슈..
항공/저가 항공사(LCC)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항공/저가 항공사(LCC) 관련주란 무엇이며, 항공/저가 항공사(LCC)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공 관련주란? 항공운송업 영위 종목 군. 국내 대표 항공사(Full Service Carrier)로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있으며, 저가항공사(Low Cost Carrier)로는 진에어, 제주항공,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에어 서울 등이 있다. 국내 양대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과점적인 시장점유율을 유지중이나 최근 저가항공사들의 시장점유율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항공/저가항공사의 실적과 주가는 무엇보다 항공수요(여객 및 화물 수요)에 가장 큰 영향을 받으며, 항공수요는 사회, 경제, 계절적 환경 변화에 따라 변동하는..
증강현실(AR)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증강현실(AR) 관련주란 무엇이며, 증강현실(AR)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증강현실 관련주란? 증강현실이란 현실세계에 부가정보를 갖는 3차원 가상정보를 실시간으로 결합하여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컴퓨터 그래픽 기법을 말한다. 눈에 보이는 실물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어 정보 취득이 쉽고 편리하며, 보다 나은 현실감과 몰입감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의 보급 확대로 모바일 분야에서의 증강현실 기술도입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광고, 엔터테인먼트, 교육,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해 관련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증강현실 관련주 한눈에 보기! 증강현실 관련..
우주항공산업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우주항공산업 관련주란 무엇이며, 우주항공산업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주항공산업 관련주란? 우주항공산업과 관련된 종목 군으로, 한국인 최초 우주인 탄생을 기점으로 나로호 발사(KSLV-I), 한국형 발사체(KSLV-Ⅱ) 개발사업 등 우주개발 사업이 활성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고조되면서 형성된 섹터이다. 다만, 국내에서는 산업 초기단계이기 때문에 가능성과 위험성이 모두 큰 산업군이다. 최근에는 韓美 미사일지침 개정, 우주발사체 고체연료 사용제한 해제 소식에 상승하기도 했다. 청와대는 금일 우주발사체에 대한 고체연료 사용제한 완전 해제 등의 내용을 담은 2020년 韓美 미사일 지침을 개정했다고 밝혔다. 靑 김현종 국가안보실 제2차장은 브리핑을 ..
태풍,장마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태풍,장마태풍, 장마 관련주란 무엇이며, 태풍, 장마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풍,장마 관련주란? 태풍, 장마 관련주란, 태풍 및 장마시즌에 양호한 주가 흐름을 보이는 건설폐기물, 농업 관련 기업군을 말합니다. 태풍, 장마 관련주 한눈에 보기! 태풍, 장마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파루(043200) 방역 소독기 생산.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태양광발전 사업과 첨단 전자기술을 운영하는 인쇄전자 사업이다. 태양광 발전, 추적장치와 고정방식으로 전 세계에 수출, 세계 최대 규모인 400MW 설치 태양광 발전소는 국내외에서 880MW 이상, 1억 달러 이상의 수출 실적을 올렸다. 태양광 발전의 가격경쟁력이 태양광 시장 성장의 핵심 요소가..
비료 관련주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비료 관련주란 무엇이며, 비료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료 관련주란? 국내 화학비료 제조업체. 비료산업은 비료제품뿐만 아니라 정밀화학 관련 제품의 기초 원자재로도 사용되므로 연관산업에 대한 파급 및 수입대체 효과가 매우 큰 산업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대부분의 원자재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비료 가격이나 국제 곡물 가격 상승 시 관련 업체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비료 관련주 한눈에 보기! 비료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남해화학(025860) 농협계열의 국내 최대 비료(복합비료, 요소, 맞춤형 비료 등) 생산 및 판매업체. 이 회사는 비료 및 동부제품, 화학제품, 동부제품 등의 생산 판매를 목적으로 1974년 5월 8일 설립되어 199..
카메라모듈/부품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카메라모듈/부품 관련주란 무엇이며, 카메라모듈/부품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메라모듈/부품 관련주란? 카메라모듈/부품 관련주란, 카메라모듈 제조 및 부품(렌즈, IR필터, AF 액추에이터, 검사장비 등) 업체들을 말한다. 스마트폰 보급이 확산되면서 모바일용 고화소 카메라모듈 시장이 확대되고 있으며, 최근 자동차 전방과 후방에도 다양하게 적용되면서 차량용 카메라모듈 수요도 증가 중. 특히 미국이 2014년 모든 신규 차량에 후방 카메라 장착을 의무화하는 규정을 공표하고, 2018년 5월 전면 시행될 예정이어서 차량용 카메라 부문에서의 수요가 급격히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삼성전기, 애플 렌즈 벤더 진입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일부 관련주..
가상화폐(비트코인)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가상화폐(비트코인) 관련주란 무엇이며, 가상화폐(비트코인)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상화폐 관련주란? 가상화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 실물 형태가 없는 온라인상의 암호화된 디지털 통화를 통칭. 물리적 실체가 없다는 점에서 기존 전자 화폐나 사이버머니와 유사하지만, 정부나 금융기관 등의 개입 없이 발행 및 거래가 이루어지며 관리 주체가 없다는 점에서 차별화되어 있다.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 가상화폐의 유통 범위가 확대되면서 새로운 결제수단으로 부각되고 있다. 최근에는 내년 10월부터 가상화폐 거래소득 과세 소식 속 일부 관련주 하락하기도 했다. 이날 발표된 '2020 세법개정안'에 따르면, 정부는 2021년..
셰일가스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셰일가스 관련주란 무엇이며, 셰일가스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셰일가스 관련주란? 셰일가스(shale gas)란 모래와 진흙이 쌓여 굳으면서 생성되어 지하 퇴적암 셰일층에 존재하는 천연가스를 말한다. 셰일가스는 과거 경제성이 낮아 채굴하지 않았지만 채취기술이 발달하여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생산량이 급증하면서 새로운 에너지원으로 주목받고 있다. 미국은 FTA 체결국에 우선적으로 셰일가스를 수출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한-미 FTA 발효로 미국산 셰일가스를 수입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관련, 셰일가스를 채굴 및 개발, 운송, 보관하는 것과 관련된 기업들이 관련주로 부각되었다. (단, 셰일가스 개발은 장기적 관점이 필요하고, 이에 따른 직간접적인..
구충제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구충제 관련주란 무엇이며, 구충제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충제 관련주란? 구충제 관련주란, 강아지 구충제(펜벤다졸 성분)가 항암 효과가 있다는 이슈가 불거지며 부각되는 종목 군을 말한다. 펜벤다졸은 몸속 특정 세포를 사멸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구충제로 국내에서 동물의 내부기생충 감염의 예방 및 치료제로 허가돼 사용되고 있다. 강아지 구충제(펜벤다졸 성분) 품귀 현상으로 인간 구충제인 알벤다졸 등의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종목들도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다. 한편, 식약처와 암학회는 동물용 구충제(펜벤다졸 성분)가 항암 효과를 얻기 어려울 뿐 아니라, 사람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은 이루어진 바가 없어 장기 손상 등의 부작용이 우려된다며, 복용 금..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MLCC(적층세라믹콘덴서)란 무엇이며, MLCC(적층 세라믹 콘덴서)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LCC 관련주란? MLCC(Multi Layer Ceramic Capacitor, 적층세라믹콘덴서)란 가전제품의 필수 부품으로 금속판 사이에 전기를 저장했다가 반도체에 필요한 만큼의 전기를 안정적으로 제어하여 반도체가 원활히 작동하도록 하는 전자부품이다. 전기가 통하지 않는 세라믹과 전기가 통하는 (금속) 니켈판을 여러 겹으로 쌓는 고난도 기술이 필요하다. IT 고기능화 및 전장, 5G 등 새로운 수요처가 맞물려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이다. 최근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삼성전기 MLCC 전용 생산공장 방문 소식 등에 상승하기도 ..
건설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건설 관련주란 무엇이며, 건설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설 관련주란? 국내 대형 건설업체 기업군. 자금과 시공능력을 겸비하고 해외 사업 등으로 사업을 다각화하면서 중소형 건설사와 양극화, 내수경기와 부동산 경기, 금리 등에 큰 영향을 받고 있음. 고용창출, 관련 사업 파급효과 등 국민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커 증권주, 은행주와 더불어 대표적인 대중 주로 인식되고 있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국내 주택시장의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대형 건설사들은 해외 건설시장 진출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음. 또한, 국내 부동산 시장에서도 도시형 생활주택, 오피스텔, 호텔 등으로 사업을 다각화 중이다. 건설 관련주 한눈에 보기! 건설 관련주 기업 간단 ..
SSD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SSD 관련주란 무엇인지, SSD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SD 관련주란?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olid State Drive)란 낸드플래시 메모리를 여러 장 붙인 형태의 차세대 데이터 저장장치를 말한다. 반도체에 정보를 저장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기존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에 비해 데이터 읽기 및 쓰기 속도가 빠름. 소음, 발열, 전력 사용이 적으며 가볍고, 작기 때문에 결합 제품의 소형/경량화 구현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다만 기존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SSD 관련주 한눈에 보기! SSD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삼성전자(005930) 세계적 경쟁력을 보..
이재명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이재명 관련주란 무엇이며, 이재명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재명 관련주란? 이재명(경기도지사)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 군을 말합니다. 최근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대법원 상고심 선고기일 발표 속 상승하기도 했다. 전일 대법원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상고심 선고기일을 7월16일 오후 2시로 지정했다고 밝힘. 이재명 지사는 직권남용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되었으며, 항소심에서 당선무효형이 선고된 사건의 최종심 선고가 16일에 이루어질 예정. 최종심 선고에서 2심 형량이 확정될 경우 이재명 지사는 도지사직을 상실하게 될 것으로 알졌다. 이날 여론조사 업체 리얼미터에 따르면 이재명 도지사에 대한 긍정평가가 지난달 대비 0.9% P 상승한..
AI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AI 관련주란 무엇이며, AI 관련주에느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I 관련주란? 지능형 로봇이란 산업용 로봇을 제외한 그 이외의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기 위해 사용되는 지능화된 제품의 로봇을 총칭한다. 지능형 로봇 산업은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하고, 산업 전반의 파급효과가 큰 차세대 핵심산업으로 소득 수준의 향상, 고령화 사회의 도래 등으로 향후 수요가 크게 확산될 것으로 전망이다. 특히, 인공지능(AI) 로봇 알파고와 인간과의 바둑대결에서 알파고가 승리하는 등 인공지능 기술이 빠르게 발전함에 따라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고 있으며, 관련 산업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AI 관련주 한눈에 보기! AI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 유진로봇..
반도체(재료/부품)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반도체(재료/부품) 관련주란 무엇이며, 반도체(재료/부품)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도체(재료/부품) 관련주란? 간단하게 반도체 재료(소재),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을 말합니다. 최근에는 정부, 소부장 2.0 전략 발표 등에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금일 정부는 일본의 수출규제와 '포스트 코로나' 글로벌 공급망 재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방안 등이 담긴 '소재·부품·장비(소 부장) 2.0 전략'을 발표했다. 해당 전략에는 소재·부품·장비 공급망 관리 대상 품목을 기존100개에서 338개 이상으로 확대하고, 글로벌 소 부장 강국 도약을 위해 2022년까지 기술 개발에 5조 원 이상을 투입하는 내용과 첨단투자지구를 지정하는 등 맞춤형 인센티브도..
2탄) 반도체(재료/부품)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저번 시간에 이어서 반도체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글에서는 반도체 관련주란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이 있으니 이 글을 처음 보시는 분들은 아래에 글을 먼저 보시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0/07/09 - [섹터개요] - 반도체(재료/부품) 관련주 한눈에 정리! 반도체(재료/부품) 관련주 한눈에 보기! 반도체(재료/부품)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 오션브릿지(241790) 반도체 공정용 화학 소재와 반도체 FAB(전공정 생산 라인) 설비에 적용되는 장비 생산 회사입니다. 화학 재료 부문에서 HCD를 생산해 공급한다. S, TiCl4 등 전구체(Precursor) 등 특수 가스 등, 몇 개의 반도체 제조 공정용 화학제품입니다. 반도체..
2탄) 자율주행 관련주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자율주행 관련주에 대한 설명과 관련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봤는데요. 이 글을 읽기 전 아래에 글을 먼저 읽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0/07/07 - [섹터개요] - 자율주행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자율주행 관련주가 워낙 많아 글을 2편으로 나누었는데요. 그럼 나머지 자율주행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꼐보면 좋은 글 2020/06/08 - [섹터개요] - 자동차 관련주 한눈에 정리! 2020/07/02 - [섹터개요] - 2차전지 관련주 한눈에 정리! 2020/07/02 - [분류 전체보기] - 2탄) 2차전지 관련주 이걸로 끝! 2020/04/21 - [섹터개요] -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한눈에 정리! / 수소차 원..
자율주행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자율주행 관련주란 무엇이며, 자율주행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율주행 관련주란? 자율주행차란 운전자가 핸들, 가속페달, 브레이크 등 차량을 조작하지 않아도 스스로 주행하는 자동차를 말합니다.. 최근 자동차 관련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전기차업체 테슬라뿐만 아니라 국내외 주요 자동차 업체들도 자율주행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나라 정부도 자율주행차 관련 규제를 대폭 완화하는 등 관련 산업 육성에 대한 정책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2020/06/08 - [섹터개요] - 자동차 관련주 한눈에 정리! 2020/04/21 - [섹터개요] -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한눈에 정리! / 수소차 원리와 수소차 테마는 무..
농업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농업 관련주란 무엇이며, 농업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업 관련주란? 농업 관련주란,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기업군으로 국제 곡물 가격 상승 시 부각되는 섹터를 말한다. 곡물 가격이 상승하는 요인으로는 지구 온난화 등 기상 이변으로 인한 공급 감소, 유가 급등으로 인한 생산 및 유통 비용 증가, 경작지 감소, 곡물을 이용한 대체에너지 원료로의 수요 증가 등이 있음. 곡물 가격 상승이 일반 물가 상승으로 확산되는 이른바 애그플레이션 우려감이 심리적인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유엔 산하 세계식량계획(WFP), 북한 주민 식량 지원 재개 예정 소식 등 상승하기도 했다. 지난 4일(현지시간) 미국의소리방송(VOA)은 유엔 산..
2탄) 2차전지 관련주 이걸로 끝!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저번 시간에 이어서 2차전지 관련주에 속하는 종목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가 무엇인지에 대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에 글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2020/07/02 - [섹터개요] - 2차전지 관련주 한눈에 정리! 2차전지 관련주 한눈에 보기! 2차전지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 KG케미컬(001390) 2차 전지 양극활성물질 원료인 고순도 황산니켈을 생산하는 (주)KG에너지 CAM 주식을 인수해 2차전지 핵심 소재 사업에 진출했다. 이 회사는 1954년에 설립되었다. 1989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후 거래가 시작되었다. 건축 자재와 비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로 취급합니다. 현재는 제수제 유지제 혼화제 등 건설 관련 화학..
2차전지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2차전지2차 전지 관련주란 무엇이며, 2차 전지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란? 2차 전지(Secondary battery)란 한 번 쓰고 버리는 배터리가 아닌 재충전이 가능한 배터리(rechargeable battery)를 의미함. 즉, 충전과 방전을 반복할 수 있는 전지를 말합니다. 2차 전지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노트북 등 모바일/휴대용 IT기기의 성장과 함께했으며, 최근에는 전기차/하이브리드카 등 중대형 전지 시장으로 영역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의 종목이 워낙 많아서 1편과 2편으로 나누었습니다. 아래에는 2편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2020/07/02 - [분류 전체보기] - 2탄) 2..
이낙연 관련주 한눈에 정리!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이낙연 관련주란 무엇이며, 이낙연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낙연 관련주란? 이낙연(국무총리)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을 말합니다. 최근에는 이낙연 7일 전대 출마 관련 입장 발표 예정에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이날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 국난극복 위원장은 국회의원회관에서 강연을 진행한 후 기자들의 당권 출마 질문에 대해 "지금 상황대로라면 오는 7일쯤 내 거취를 밝히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국가적 위기에 책임 있게 대처해야 한다는 생각을 해왔다. 또한 초유의 거대 여당을 책임 있게 운영하는 일을 외면해서는 안 된다"며 전대 출마 배경을 설명했다. 이 같은 소식에 특수건설, 티케이케미칼, 범양건영 등 일부 정치/인맥(이낙연) 테마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