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홈쇼핑 관련주 한눈에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홈쇼핑 관련주란 무엇이며, 홈쇼핑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쇼핑 관련주란?

 

 

 

 

 

할인점과 백화점에 이은 새로운 유통채널, 케이블 및 위성방송 채널을 통한 상거래 업체 및 지분 보유 종목 군. 내수경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홈쇼핑 관련주 한눈에 보기!

 

 

 

홈쇼핑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GS홈쇼핑(028150)

 

 GS그룹 계열의 업계 상위 홈쇼핑 업체. TV쇼핑, 인터넷쇼핑몰, 카탈로그 쇼핑, 모바일 쇼핑 등의 매체를 이용해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판매사업을 영위.

이 회사는 1994년 12월 23일 설립돼 2000년 1월 2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됐다.

주요 사업 부문은 홈쇼핑, 모바일 쇼핑, 온라인 쇼핑 사업 부문이다. 홈쇼핑 업체로는 CJENM, 현 TV홈쇼핑을 대행하는 등 7개 사가 T커머스 시장에서 이 회사를 포함해 10개 업체가 영업을 하고 있다.

주요 홈쇼핑 업체들은 국내 시장 경험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해 외형 확대와 수익 창출을 도모하고 있다.원화화.

 

 

 

 

 

 

 

 

 

 

 

       - CJ ENM(035760)

 

 CJ오쇼핑과 CJ E&M과의 합병법인. 1995년 국내 최초로 TV홈쇼핑 방송을 시작했으며, 케이블 TV홈쇼핑을 비롯해 카탈로그와 인터넷 쇼핑몰(CJmall몰) 등의 매체를 이용해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 중.

이 회사는 1994년 12월에 종합유선방송사업과 홈쇼핑 프로그램의 제작, 공급 및 도소매업을 하였다 목표를 세워 1999년 11월 코스닥에 등록했다.

당사는 방송채널 사용자로 현재 tvN, Mnet, OCN, 올리브를 운영하고 있으며, X tvN, Tooniverse 등의 채널이 있다.

이 회사는 《명량》《국제시장》《극한직업》《기생충》 등 최고 흥행 기록을 세운 영화뿐만 아니라 영화 시장의 산업화도 주도한다.

 

 

 

 

 

 

 

 

 

 

 

 

       - 현대홈쇼핑(057050)

 

 현대백화점 계열의 홈쇼핑업체로 TV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등의 매체를 이용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판매사업을 영위.

2001년 5월 29일 이 회사는 방송채널 사용사업과 홈쇼핑 프로그램 제작, 공급 및 도매, 소매를 하였다. 업종 등을 목적으로 설립돼 2010년 9월 13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됐다.

이 회사는 현재 홈쇼핑, 온라인 쇼핑 등을 주로 하고 있으며, 주로 종속기업은 임대 간호 사업과 플라스틱을 경영하고 있다 건축 제조업.

차별화된 방송 콘텐츠 제작과 CRM 기반의 효과적인 마케팅을 통해 질적인 성장을 추구합니다.

 

 

 

 

 

 

 

 

 

 

 

       - 롯데쇼핑(023530)

 

 백화점, 할인점, 영화관, 아웃렛 등을 운영하는 롯데그룹 계열의 국내 최대 유통업체. 자회사인 우리 홈쇼핑을 통해 TV홈쇼핑 영위.

지배 회사인 이 회사는 1970년 7월 2일 백화점을 운영할 목적으로 설립되어 2020년 설립되었다 24분기 말 기준으로 44개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백화점 사업부문 할인점 사업부문 전자제품 전문점 사업부문 슈퍼마켓 사업부문으로 세분된다 사업부문, 홈쇼핑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

2020년 2분기 말 현재 인도네시아 49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인도네시아 시에도 적극 진출할 계획이다. 마당.

 

 

 

 

 

 

 

 

 

       - 엔에스쇼핑(138250)

 

 하림그룹 계열의 홈쇼핑 업체. TV홈쇼핑 매출을 기반으로 카탈로그 사업, 쇼핑몰 사업, 모바일 사업, T-commerce 사업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사업을 영위.

2001년 6월 한국 농수산방송을 설립하고 1012년 3월 NS쇼핑으로 상호를 바꿨다. 하림그룹의 계열사를 보면 하림산업, 엔비콘, 에버미라클 등 7개 회사가 자회사로 있다.

TV쇼핑은 매출을 기반으로 카탈로그 사업, 쇼핑 사업, 모바일 사업, T-커머스 사업을 통 해등 다양한 매체가 사업을 벌이고 있다.

모바일 사업부문은 V커머스 운영기반 구축, SNS 기반 신규 플랫폼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시장 지배력을 키우자.

 

 

 

 

 

 

 

 

 

       - 태광산업(003240)

 

 ㈜우리 홈쇼핑 지분 27.99% 보유.

1961년 설립된 이 회사의 주요 사업은 PTA, AN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석유화학 부문과 원사를 생산하는 것이다. 방직품의 섬유 부문 등.

제조 및 임대 부문은 품질과 설비의 우위에 따라 경쟁력을 확보하고 PTA, 프로필, AN 등 석유화학공을 통 해공장의 가동은 수직계열화를 구축하여 업계를 선도한다.

연결실체 중 방송통신 부문은 종합유선방송사업자로 'T브로드'라는 서비스 명칭을 가지고 있다 유선 텔레비전 방송, 광대역 인터넷 서비스 등의 사업을 영위하다.

 

 

※ 위 종목들은 절대 추천 종목들이 아니니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콘텐츠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