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산 관련주 한눈에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수산 관련주란 무엇이며, 수산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산 관련주란?

 

 

 

 

 

 

수산업은 수산물의 어획(원양어업, 근해어업, 연안어업 등), 양식, 가공 등에 관한 산업을 말하며, 농업 및 축산업과 함께 안정적인 식량 공급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의미에서 곡물 가격 상승, 광우병 및 조류인플루엔자, 구제역, 돼지콜레라 등 농, 축산업과 관련한 이슈가 부각될 경우 대체재로 인식되며 수산업을 영위하는 업체들이 시세를 분출하는 경향이 있다.

 

 

 

 

 

 

수산 관련주 한눈에 보기!

 

 

 

수산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동원수산(030720)

 

 수산사업(원양어업을 통한 트롤 및 참치연승 어획물 판매), 수산물유통(수산물 가공 및 판매), 수산물 가공 외(횟감용 참치, 빵가루 제조, 냉동냉장 업) 사업을 영위.

1970년 5월 설립된 이 회사는 원양어업 및 수산물 제조 및 가공, 냉동냉장업 및 기타 관련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부문은 선박 어획물의 매출액에 해당하는 수산사업부문, 국내상품유통업 및 국외조달 도매업의 수산으로 구분한다 유통부문, 빵, 냉동냉장 업, 부동산 임대업의 수산물 가공 외.

국내 최대 도시락 업체 플레너스와 합작으로 설립된 Wikkefood 서비스 도시락 사업 전국 거점 타운 시를 중심으로 가맹점을 내고 있다.

 

 

 

 

 

 

 

 

 

 

 

       - 사조산업(007160)

 

 사조그룹 계열사로 당사 및 연결실체를 통해 원양어업(참치, 명태 등), 식품제조(수산물 캔, 장류, 수산물 가공, 김, 기타 류 등), 육가공(도축, 정육 등), 축산(생돈 등)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

이 회사는 원양어업을 모태로 하여 수산업, 식품제조업, 도소매업, 도축장을 통한 도축업, 고기로 발전하였다 가공업 등 종합식품업체는 냉동창고와 건물 전부를 임대해 냉동냉장사업과 임대업을 하고 있다.

합병 대상은 주로 회사가 경영하는 수산업, 수산물 가공유통업, 식품사업, 축산업, 레저사업 등 기타 일에 속한다. 업.

건강과 편리성 추구 욕구를 반영한 식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신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 한성기업(003680)

 

원양 어업 및 수산물 가공업자. 원양에서 잡힌 어획물(명태, 참치 등)의 국내 공급과 수출을 도맡았다. 해외사업과 수산 육류 가공식품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사업. 주요 제품으로는 어육연제품의 호두, 고급 어항의 가고시마 고구마 슬라이스, 냉동식품의 고급 어묵, 육류 가공식품이 있습니다. 켐프 렌즈, 젓갈 제품을 섞어 먹는 새우젓 시리즈 등이 있다.

이 회사는 1963년 수산업 및 수산물 제조가공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사업부문은 주로 해외, 식품, C로 이루어져 있다. ITA 임대업 부문 구성.

주요 생산품으로는 어육연제품인 서울 게와 도미, 고급 어묵인 가고시마 고구마, 냉동식품인 고급 어묵인 완자, 고기 등이 있다. 가공식품인 캠프렌즈, 마늘햄, 서울 새우젓갈 등이다.

전체 공장은 식품의 안전성을 위해 HACCP 인증을 받았으며 업계 최초로 MSC 인증을 받았다.

 

 

 

 

 

 

 

 

 

 

 

       - 사조대림(003960)

 

 사조그룹 계열사로 식품제조업(어묵, 맛살, 햄, 소시지 등), 수산업(대구, 참치, 명태 등 원양어업), 도소매업(OEM, 명태, 대구, 연육 등), 양돈 등을 영위하는 업체.

1964년 설립된 이 회사는 어묵, 게, 햄, 소시지 등 가공식품 제조 및 수산업 업을 운영하는 회사이다. 정어리, 정어리 산업에서 생산된 제품의 국내 판매를 책임져야 한다.

회사의 해시계를 흡수 합병함으로써, 회사의 요양, 4조 원, 회사의 농업, 회사의 투자, 삼아 리스크, 회사의 C&C를 보유하고 있다. 등 모두 6개 계열사다.

주요 품목의 시장점유율은 게 어묵류 1위, 식용유 2위다.


 

 

 

 

 

 

 

 

 

       - 신라교역(004970)

 

 원양어업(횟감용 참치, 가공용 참치 등) 및 수산물 유통사업, 철강사업(스테인리스 등)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원양어업부문은 횟감용 참치를 어획하는 참치연승어업과 통조림용 참치를 어획하는 참치선망어업으로 구성.

1967년에 설립되었으며, 사업부문은 원양어업부문, 수산물 유통부문, 철강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으로 나뉘어 있다。

참치 망어 업은 대부분 참치캔의 원료인 생선을 공급받아 주로 미국 유럽 등지에서 참치캔을 소비한다.

수산물 유통 부문은 해외 합작법인이 어획한 수산물을 국내외에서 판매하는 사업 부문으로 철강 사업은 국내외에서 구입한다. 경쟁력 있는 자재를 사서 국내 건설업체와 조선사 등 국내 시장에 내 다판다.

 

 

 

 

 

 

 

 

 

       - 동원산업(006040)

 

 수산사업(참치선망선, 참치연승선, 트롤선 등 원양어업), 유통사업(참치 유통 등) 등을 영위.

이 회사는 참치 및 수산물 어획 및 판매를 위한 수산사업부문과 가공, 판매를 위한 유통사업부문, 물류사업부를 운영하고 있다면, 임대사업, 농업, 태양광사업 등 다른 사업도 많다.

과거 들여온 선박의 냉동처리 능력을 보완하고 어획물 처리 기술을 강화한 신조선으로 지속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고부가가치화다.

최근 켈리의 제품화와 다양한 유통채널 개척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2019년 CLI를 출시했습니다. O(쿠릴 오일) 제품입니다.

 

 

 

 

 

 

 

 

 

 

 

 

       - 사조오양(006090)

 

 사조그룹 계열사로 수산(참치, 명태 등 수산물 어획 및 판매), 식품제조(맛살, 어묵, 햄, 소시지 등 식품가공)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

1969년 설립되어 식품제조, 수산물, 상품 판매, 기타 판매부문의 4개 사업영역을 구축하여 성장하였다와 발전하다.

카니카마 제품을 국내에 처음 들여와 눈부신 성장을 이뤘고 2007년 6월 사조그룹에 입사했다.

육류 통조림 등을 생산하는 평택공장은 생산 전 노선에서 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HACCP) 지정을 받았다. 2019년 12월 생산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FSSC 22000' 인증을 받았다.

 

 

 

 

 

 

 

 

 

 

 

       - CJ시푸드(011150)

 

 CJ그룹 계열의 수산물 가공식품 전문업체. 어묵, 맛살, 유부, 김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사업을 영위 중. 어묵의 매출 비중이 높은 편.

이 회사는 1976년 삼호물산 주식회사(三湖物産株式會社)로 설립되었고, 1985년 삼호어묵(三湖魚 糕) 떡을 내놓으며 내수 식품사업을 시작했다 업. 어묵, 게, 햄, 김 등을 생산해 판매하는 게 주요 사업이다.

제품 차별화,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 마케팅 전략으로 어묵 분야에서 40.9%의 시장점유율로 1위 유지 조미료 부문은 3위였다.

독신 가구의 증가와 고령화로 인해 패스트푸드 고급 식품 시장이 현저한 성장을 보였기 때문에 식품 시장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있다.

 

 

 

 

 

 

 

 

 

       - 신라에스지(025870)

 

 어육소시지 등의 가공식품 제조업 및 수산물 가공/유통, 축육(우육, 돈육 등) 도/소매업 영위 업체. 어육소시지(맥스봉)는 CJ제일제당에 OEM 방식으로 납품.

1977년 설립된 이 회사는 주로 어육, 소시지 등 가공식품 제조업, 수산물 가공 및 수산물 유통, 고기를 취급한다. 도매업 등

CJ제일제당에 공급되는 어육 소시지는 수출시장 진출과 판로 확대에 필수 불가결한 시기인 것으로 판단돼 이를 위한 것으로 보인다. 자체 브랜드 개발과 다각적인 논의가 진행 중이다.

육류 유통 부문은 하반기부터 정상화될 예정이며 국내 수입 물량의 재고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 사조 시푸드(014710)

 

 사조그룹 계열의 횟감용 참치, 수산물 가공 및 유통 전문업체. 참치 어획에서부터 유통, 수출, 부가 식품 개발, 판매사업을 영위. 횟감용 참치 가공설비와 대규모 냉동 및 냉장 보관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참치 시장인 일본 시장에 진출.

1980년 설립된 이 회사는 수산물 도매업을 시작으로 현재 참치 어획, 유통, 수출, 부가 식품을 담당하고 있다. 개발 및 판매하는 수산물 가공 유통 전문업체.

현재 이 회사를 포함한 동원산업, 유황, 정필 등 소수 기업이 9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 연도를 전망하고 있다. 가공 규모는 약 2만 t이다.

주요 수출 대상국은 일본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북미·유럽 시장 확대 수출하고 있다.

 

 

※ 위 종목들은 절대 추천 종목들이 아니니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콘텐츠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