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테마파크 관련주 한눈에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테마파크 관련주란 무엇이며, 테마파크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마파크 관련주란?

 

 

 

 

 

 

테마파크 관련 부지 보유 및 테마파크 인테리어와 IT 인프라 구축 등에 특화된 기업군.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테마파크 개발이 진행 중인 가운데 송도 등 대형 테마파크 개발 계획 등이 구체화되면서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테마파크 관련주 한눈에 보기!

 

 

 

테마파크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시공테크(020710)

 

 박물관, 과학관, 전시관, 테마파크의 기획/설계 등 전시 관련 사업 영위 업체. 전시물/전시시설/진열장/수장고/훈증시스템 등 공간 기획 및 관련 제품 설치 사업을 영위.

이 회사는 1988년 2월 설립된 이후 31년간 국내 전시문화산업의 발전사라 할 만큼 많은 전시문화사업을 수행해 왔으며 1999년 8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박물관, 테마파크와 같이 인간의 생활과 문화의 현장에서 창조된 지식과 정보를 보존하고 보여주는 전시문화산업이다.

전시문화산업이란 세계의 수많은 박물관과 과학관 등 다양한 전시물과 콘텐츠를 창출하는 비즈니스를 말한다.

 

 

 

 

 

 

 

 

 

 

 

       - 국보디자인(066620)

 

 인테리어의 기획 및 설계, 시공감리를 전문으로 하는 인테리어 디자인 및 리모델링 전문업체.

토사는 인테리어 디자인 사업을 주 영업 목적으로 1983년 8월 1일 설립하여 2002년 9월 5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다.

이 회사의 매출액은 국내 하청업체의 99.4%, 해외 하청업체의 0.6%로 구성돼 있다.

실업률은 늘고 가계부채는 늘어 건설시장 전망을 예측하기 어려워지지만 사람이 사는 모든 공간에서 필요한 기능과 쾌적성이 요구되면서 인테리어 시장이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 현대건설(000720)

 

 제주 신화역사공원 A지구 테마파크 1단계 공사 수주. 자회사 현대 도시개발(100%)이 테마파크 사업 영위.

동사는 토목이나 건축공사를 주 업무영역으로 한다. 1984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해 현대엔지니어링 등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건축, 주택, 토목, 플랜트, 기타 부문.

한국의 원전은 대부분 시공됐고 2009년 UAE 원전 4기를 수주하는 등 원전 시공 기술을 인정받았다. 토목건설산업 분야의 국내 시장에서도 탄탄한 입지를 구축했다.

 

 

 

 

 

 

 

 

 

 

 

       - 이월드(084680)

 

 이랜드 그룹 계열의 테마파크 사업 영위업체. 2005년 7월 (주)우방의 유희시설사업부문이 인적 분할되어 설립. 대구 이월드(구 우방타워랜드)를 운영 중.

2005년 7월 4일 우방 주식회사 ㈜엔터테인먼트 시설사업부문 ㈜의 직원 분할로 설립되었으며, 2011년 3월 25일 주식회사 아이월드(Iworld)로 개칭하였다.

이 회사의 사업부문은 테마파크 이월드를 운영하는 테마파크 사업부문과 주얼리(금, 은), 시계, 패션 잡화를 제조 판매하는 주얼리 사업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국내 테마파크 산업은 성숙기에 접어들며 저성장 국면을 맞고 있다.

 

 

 

 

 

 

 

 

 

       - 한국 종합기술(023350)

 

 유니버설 스튜디오 코리아 리조트 개발(주)와 정식으로 “USKR 관광단지 지정 및 조성계획 승인 용역계약” 체결(12년 4월). 이에 따라 (주)동호, (주)동명 기술공 단과 공동으로 송산그린시티 내 들어서는 관광단지 조성 1단계에 해당하는 “관광단지 지정 및 조성계획 기본설계”를 수행.

상하수도, 수자원 개발, 도시계획, 환경, 도로, 교통, 교량, 터널, 항만, 철도 등의 공사 분야에서 기획, 타당성 조사, 설계, 분석 평가, 감리 업무 등을 수행한다. 엔지니어링 회사

동사의 판매는 대부분 국내 공공부문이 발주한 공사 용역의 발주로 이뤄진다. 해외사업과 관급 토목공사 수주도 일부 관련 매출이 발생한다.

환경, 물, 에너지, 플랜트 EPC 및 EPCM 사업으로의 참여 확대가 계획되고 있다.

 

 

 

 

 

 

 

 

 

       - 신세계건설(034300)

 

 19년 2월 '화성 국제테마파크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신세계프라퍼티 컨소시엄(신세계건설, 신세계프라퍼티)이 선정됨. 20년 4월 관련 사업에 대한 협약을 체결.

이 회사는 1991년 3월 20일 설립됐으며 자사주는 1999년 6월 23일 코스닥시장, 2002년 6월 1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됐다.

동사 건설 부문은 백화점/아웃렛/쇼핑몰 등 대형 판매 시설과 사무실/오피스텔/주택 시설을 신축해 주요 사업의 영업 기반으로 하고 있다.

월별로는 5, 6월, 10월이 가장 많이 찾아오는 시즌이지만 아웃도어 스포츠는 1, 2월에 추위와 눈으로 비수기에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 위 종목들은 절대 추천 종목들이 아니니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콘텐츠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