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유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정유 관련주란 무엇이며, 정유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유 관련주란?

 

 

 

 

 

 

원유 수출입, 운송 및 저장과 석유제품, 화학제품 등을 생산하는 종목 군.

 

 

 

 

 

 

정유 관련주 한눈에 보기!

 

 

 

정유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SK이노베이션(096770)

 

 SK그룹 계열의 종합에너지기업으로 100% 자회사인 SK에너지를 통해 정유사업을 영위. 국내 정유업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 중.

SK는 2007년 투자사업 부문을 운영하는 SK와 석유, 화학 및 윤활유 제품 생산, 판매 등을 하는 신설법인 SK를 인력 분할로 분할해 이 회사를 설립했다.

2009년 10월 윤활유 사업 부문과 2011년 1월 석유화학 사업 부문을 각각 물질적으로 분할했다.

이날 회사명은 SK에너지에서 SK이노베이션으로 변경됐다. 헤이세이 30년 9월 말, 회사의 전략적 판단에 따라, FCCL 사업을 Nexprex로 매각하였다.。

 

 

 

 

 

 

 

 

 

 

 

       - GS(078930)

 

 정유업체 GS칼텍스㈜를 손자회사로 보유.

이 회사는 2004년 7월 LG의 인력을 분할해 설립한 지주회사로 계열사는 GS에너지 GS리테일 GS홈쇼핑 GS스포츠 GS이 피스 GS글로벌이다. GS이안 도어 등.

사업부문은 유통무역 가스 전력사업 투자 및 기타(호텔업 프로축구 등)로 나뉜다.

주요 계열사인 GS리테일 GS리테일 GS리테일 GS리테일은 2015년 파너스호텔 지분 67.56%를 취득해 관광호텔업을 하고 있다.

 

 

 

 

 

 

 

 

 

 

 

 

       - S-Oil(010950)

 

 국내 대표적인 정유사. 주요 사업은 석유류 제품, 윤활기유 제품, 석유화학 제품의 제조 및 판매. 세계적 수준의 중질유 분해 시설을 갖추고 있는 석유정제 및 판매업체로 원재료인 원유의 대부분을 세계 최대 원유 수출국가인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 석유회사 사우디 아람코사로부터 장기계약에 의거 구매.

1976년 1월 설립된 이 회사는 석유류 제품, 윤활기유 제품, 석유화학 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단일 공장으로 세계 수준의 가스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사우디 아람코와의 라이선스 계약에서 14개 윤활유 브랜드를 제품군으로 활용하여 판매기반을 넓히고 있어.

슬래그 타르의 고도화 시설로 모래땅의 오일을 전환하고 폴리프로필렌 및 산화프로필렌 원료의 수직계열화를 통해 높은 원가경쟁력을 확보했어.

 

 

※ 위 종목들은 절대 추천 종목들이 아니니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콘텐츠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