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밥솥 관련주 한눈에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밥솥 관련주란 무엇이며, 밥솥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밥솥 관련주란?

 

 

 

 

 

 

 

밥솥은 전기밥솥, 주물 밥솥 등이 있으며, 1인 가구의 증가 및 요식업의 발달 등으로 다양한 크기의 제품이 제조되고 있다. 최근 중국 요우커(중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한국 밥솥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한-중 FTA 타결로 중국 관련 매출 성장이 전망되고 있다.

 

 

 

 

 

밥솥 관련주 한눈에 보기!

 

 

 

밥솥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PN풍년(024940)

 

 주방용품 제조업체. 압력솥 생산, 판매 및 OEM에 의한 냄비, 프라이팬류를 취급하고 있으며, 소형가전 사업도 영위. 주력 품목인 압력솥류의 매출 비중이 높음.

이 회사는 1954년 5월 1일 세광알루미늄공업을 설립하고 1995년 1월 4일 코스닥시장에 등록했다.

주요 사업부는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기류 제조 및 판매업, 알루미늄 패널 제조 및 판매업, 전기용품 제조 및 판매업, 부동산 임대업 등 구성

주방용품 산업은 식생활의 필수요소로서 계절적 요인과 경제적 변동에 관계없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산업군이다.

 

 

 

 

 

 

 

 

 

 

 

       - 쿠쿠홀딩스(192400)

 

 전기밥솥 등 가전사업 부문을 물적 분할하여 쿠쿠전자 설립. 쿠쿠전자는 100% 자회사로 국내 전기밥솥업계 1위 업체. 자체 브랜드인 쿠쿠(CUCKOO)를 보유 중이며, 주요 제품은 IH 압력밥솥, 열판 압력밥솥, 전기 보온밥솥 등.

1978년 11월 15일 설립됐으며 자회사의 주식관리와 투자 목적의 투자사업 부문이 주요 사업이다. 2018년 1월 유가증권시장 변경 상장

동사는 2007년 전기밥솥(전기압력밥솥) 품목으로 선정되었으며 지금까지(11년 연속) 세계 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다. 세계 일류 상품으로 인정받다.

국내 전기밥솥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동사와 구천의 시장점유율은 약 70%로 압도적이다.

 

 

 

 

 

 

 

 

 

 

 

 

       - 신일 전자(002700)

 

 밥통/밥솥 등을 생산/판매하는 소형가전 전문 제조업체. 주요 제품으로 신일 미니 밥솥, 전기밥솥, 대형 전기밥솥 등.

동사는 1959년 설립된 종합가전 생산·판매업체로 선풍기 등이 주력 제품이다.

동사 측은 하이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 하나로마트 등 대부분의 유통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할인점의 공급, 지역의 대리점과 당사는 비교적 오랜 기간 거래를 합니다.

계절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연간 매출의 86% 이상을 차지하며 선풍기, 여름철 가전(제습기), 난방제품, 기타 상품 등이 꼽힌다.

 

 

 

 

 

 

 

 

 

 

 

       - 어보브반도체(102120)

 

 비메모리 반도체 중 주로 가전/전기 제품에 두뇌역할을 하는 반도체 칩인 Microcontroller Unit(MCU)를 설계, 생산하는 팹리스 업체. 쿠쿠전자 등 밥솥 회사에 MCU 부품을 공급 중.

이 회사는 비메모리 반도체 가운데 가전 및 전기제품의 두뇌 역할을 하는 반도체 칩 마이크로콘을 설계, 생산하고 있다. troller Unit(이하 MCU)의 제조회사.

MCU는 백색가전과 멀티미디어 제품의 핵심 부품으로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해외 업체에 납품하고 있다. 초저전력 MCU, 고성능 시뮬레이션 IP측정 MCU, 반영구적 초전력 MCU 등의 신제품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매출 비중은 MCU 99.85%로 구성되어 있다.

 

 

 

 

 

 

 

 

 

       - 윌링스(313760)

 

 전력 변환 기술 기반의 신재생에너지(태양광에너지) 전문업체로 유도가열 방식 전기압력밥솥에 내장되는 보드인 유도가열 인버터 사업도 영위.

동사는 주로 태양광 전력 변환장치, ESS(에너지저장장치)용 전력변환장치 등 전력 변환장치의 제조와 판매를 다루고 있다.

신재생에너지 부문과 Power Solution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사업 영역은 전력 개발, 제조, 판매가 있는 변환장치 사업과 EPC 사업 등.

동사로 제조된 제품은 덕관식인변기에서 인버터 고장이 발생할 경우 전체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는 중앙형 결점을 보완하는 개발과 보급 주문한 제품.

 

 

※ 위 종목들은 절대 추천 종목들이 아니니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콘텐츠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