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철수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안철수 관련주란 무엇이며, 안철수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철수 관련주란?

 

 

 

 

안철수(前 국회의원)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 군을 말한다. 최근에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범야권 대선주자 선호도 1위 기록 소식에 상승하기도 했다.

 

금일 언론에 따르면, 범야권 인물을 대상으로 한 차기 대선 후보 선호도 조사에서 안철수 국민의 당 대표가 9%를 기록하면서 처음으로 1등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한편, 그동안 각종 여론조사에서 야권 대선후보 1등을 기록한 바 있는 윤석열 검찰총장은 이번 선호도 조사에서 8%로 2위를 기록했고,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유승민 전 의원이 그 뒤를 이었다.

이 같은 소식에까뮤이앤씨, 써니전자, 다믈멀티미디어, 케이씨피드 등 정치/인맥(안철수) 테마가 상승했다.

 

 

 

<함께보면 좋은 정치 테마주글>

2020/07/14 - [섹터개요] - 이재명 관련주 한눈에 정리!

2020/07/01 - [섹터개요] - 이낙연 관련주 한눈에 정리!

2020/06/30 - [섹터개요] - 윤석열 관련주 한눈에 보기

2020/05/27 - [섹터개요] - 유승민(정치,인맥)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2020/04/27 - [섹터개요] - 홍정욱 테마주, 관련주 이걸로 정리 끝!

2020/01/24 - [섹터개요] - 정치 테마 관련주 / 안철수 테마주 / 황교환 테마주 / 이낙연 테마주

 

안철수 관련주 한눈에 보기!

 

 

 

안철수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안랩 (053800)  
안철수 의원이 설립한 회사로, 안철수 의원이 동사의 최대주주임.

이 회사는 1995년 3월 15일 설립돼 2001년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됐다.

이 회사는 글로벌 통합 보안업체로 컨설팅-설루션-관제 등 안전한 라이프사이클 제공 기술과 서비스 독자 힘의 국내 유일의 종합 보안 기업.

일본 자회사를 통해 휴대 전화에 집중하고 있고 보안 설루션을 고려해 중국에서 많은 기업들을 쏟고 있다. 생산라인의 보안과 사이버 보안.

 

 

 

 

 

 

 

 

 

 

 

   써니전자 (004770)  
안철수 연구소 기획이사로 재직했던 송태종이 과거 써니전자 대표이사로 재직한 바 있다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 다만, 당사의 사업은 안철수 의원과 과거 및 현재 전혀 관련이 없다고 조회공시 답변.

이 회사는 크리스털 진동자 및 응용제품 등 정밀 공업용 제품을 생산해 판매한다.

자회사인 삼우통신주식회사는 주로 통신기기, 산업용 전자전기, 컴퓨터 및 주변기기의 제조 및 판매를 경영한다. 매업, 수출입업, 인터넷 광고사업, 부동산 거래 및 임대업 등.

수정 진동자는 이동통신, 전자기기의 핵심 부품으로 주로 텔레비전, 컴퓨터, 음향 기기, 휴대전화, 위생에 쓰인다성통신장비 등. 수정 진동자를 대체할 부품이 개발되지 않아 수요는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링네트 (042500)  
 이주석 대표이사가 안철수 의원과 서울대 동문이란 점이 시장에서 부각.

이 회사는 컴퓨터 네트워크의 설계, 통신 장비의 공급, 설치 및 유지보수를 포함한 NI 사업과 TV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의 시스템, 스토리지 시스템, 클라우드 가상화 등의 사업.

새로운 시장환경에 맞춰 IPT, 홈네트워크, 보안, 스토리지, 영상회의 솔루션 등 새로운 해법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어. 대안 항목.

시스코의 골드 파트너이자 Specialization 자격을 획득한 파트너로서 보유무선랜 에어로넷 딜러쉽.

 

 

 

 

 

 

 

 

 

 

 

   다믈멀티미디어 (093640)  
정연홍 사장이 안철수융합연구소 재직시절 부교수로 활동했던 점이 시장에서 부각. 다만, 회사측은 안철수 국민의당 전대표와 사업적 관련성이 없다고 해명.

이 회사는 소비자용 멀티미디어 반도체를 개발하는 기능형 시스템반도체 설계 전문업체로 멀티미디어 분야 핵심기술인 SoC 설계기술을 바탕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고부가가치 시장 Optical IC와 Multimedia Interface IC, APIC 등 자동차용 반도체 시장을 타깃으로 개발 및 판매에 집중하고 있다.

주요 판매구조는 APIC 34.03% DABIC 20.20% 옵티컬 IC 16.74%이다.

 

 

 

 

 

 

 

 

 

   에스넷 (038680)  
박효대 대표이사가 안철수 의원과 같은 지역, 대학교, MBA 동문이란 점이 시장에서 부각.

1999년 삼성네트웍스 사업부문에서 분리하여 설립되었으며, 주로 네트워크 종합시스템 구축 및 컨설팅, 보수 등을 운영하였다 업.

CISC는 2002년 미국 CISCO사로부터 Gold 파트너 자격을 획득한 이후 현재까지 CISC이다. O사의 각종 제품은 국내외에서 안정적으로 공급되고 있다.

이 회사의 SDN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효율 및 자동화를 실현할 수 있으며, 세계 SND 시장 규모가 해를 맞이할 것으로 예상돼. 평균 50% 이상씩 성장하다.

 

 

 

 

 

 

 

 

 

   휴맥스 (115160)  
 변대규 회장과 안철수 의원간의 인맥으로 시장에서 부각.

2009년 10월 Humax Holdings에서 분리되어 설립되어 현재 제조를 위하여 운영되고 있다. 전자장비 개발 시스템 및 영상처리 시스템을 판매하는 회사다.

방송시장의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셋톱박스가 고사양화 되는 경향을 보임에 따라, 동영상 게이트웨이는 점차 새로운 성장으로 변했다. 동력

이 회사 종속회사인 휴맥스오토모티브는 제너럴모터스, 르노닛산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로 향하고 있다. 자동차용 전장 제품을 공급하다.

 

 

 

 

 

 

 

 

 

 

 

 

   휴맥스홀딩스 (028080)  
 변대규 회장과 안철수 의원간의 인맥으로 시장에서 부각.

이 회사는 전자장비 개발 시스템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2009년 10월 1일 회사를 분리하여 계속하였다 지주회사를 위해 휴맥스홀딩스로 운영한다.

휴맥스홀딩스는 순수한 지주회사 및 타사의 지분을 소유한다는 취지다. 주요 수익원은 계열사의 브랜드 사용료, 배당 수익 등이다.

이 회사 종속회사인 휴맥스는 셋톱박스, 동영상 게이트웨이 등이 포함된 게이트웨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마크로젠 (038290)  
 서정선 회장과 안철수 의원간의 과거 서울대 의대 시절 인맥으로 시장에서 부각.

이 회사는 1997년 설립돼 2000년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이 주로 유전자 분석, Mi를 운영하고 있다. 크로아 레이 분석, 유전자 편집 마우스 생산 등의 사업이다.

20여 년간 유전자 분석 사업을 지속해 기술력과 경험,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했고 전 세계에서 153개국 1만 8000여 명의 고객 중 자신의 고객을 확보했다.

합병 대상 종속법인에는 해외 유전자 분석 업체가 4개 있다.

 

 

 

 

 

 

 

 

 

   브리지텍 (064480)  
이상호 대표이사와 안철수 의원간의 인맥으로 시장에서 부각. 안철수 정치포럼 상임간사 위촉.

이 회사는 1995년 3월 설립돼 2008년 6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됐다.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회사, AI 콜센터와 음성인식자 인증, ARS, IP 기반 유무 개발 온라인(인터넷전화, LTE 이동전화) 멀티미디어 서비스 관련 소프트웨어.

또 소프트웨어 전문업체는 보유한 제품을 활용해 인프라를 구축해 기업 고객에게 임대하고 사용기간도 운영한다. 비용을 지불하는 클라우드 환경의 소프트웨어 렌털 서비스 사업.

 

 

 

 

 

 

 

 

   케이씨피드 (025880)  
케이씨피드 창업주 사위인 황창규 KT회장이 안철수 의원과 고교 및 대학 동문인 점이 시장에서 부각.

배합사료 생산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이 회사는 이후 사업 다각화를 위해 구매로 사업을 확장했다. 농축산물(계란)과 액란 제조, 판매 등의 분야도 거래된다.

주요 브랜드 중 'Top+' '애한 돼지 및 IM EG' 등을 보유한 식품사업부문이 생산 공급 반드시 정규 달걀을 원료로 하는 액상 달걀.

맞춤형 사료 생산과 농가경영 개선을 위해 네덜란드 FIS사와 기술협력을 통한 CRM 도입 경쟁력을 확보하다.

 

 

 

 

 

 

 

 

 

  한창제지 (009460)  
최대주주 김승한씨가 안철수 前 의원과 부산고 동문인 점이 시장에서 부각.

이 회사는 마닐라 판지와 백판지를 제조, 도매하는 것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제지 산업은 원자재에서 각종 공사에 투입되는 것이다. 정, 포괄적으로 자동화된 자본집약적 장치산업.

판지 제조업의 매출액은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시장 점유율은 백판지 5.9%로 추산된다. 고급 화이트보드는 37.1%였다.

2020년 상반기 기준으로 매출은 내수 67.5%, 수출 32.5%로 구성된다. 내수는 현금과 외상구매, 수출은 신용장을 이용해 판매한다.

 

 

 

 

 

 

 

 

 

오픈베이스 (049480)  
정진섭 최대주주 및 사내이사가 안철수 의원과 서울대 동문인 점이 시장에서 부각. 안랩의 V3검색엔진에 XTEN 솔루션 공급. 다만, 조회공시 요구 답변을 통해 안랩과 사업적인 거래가 있는 것은 사실이나 안철수 의원과는 아무 연관성이 없다고 밝힘

1992년 9월 설립된 이 회사는 각종 컴퓨터 및 관련 기자재를 제조, 판매하고, 각종 컴퓨터를 제조하여 판매한다는 취지에서 설립되었다 통신 설비 및 통신 소프트웨어 개발 등.

주력 사업 부문은 교환 제품군을 생산하는 네트워크 설루션, 스토리지 솔루션 등이다.

이 회사는 급변하는 시장 특성에 대처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사업 분야를 발굴하고 기존 비즈니스를 더욱 공고히 한 다기반을 다지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일네트웍스 (046110)  
안랩이 동사의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주요 고객사인 점이 시장에서 부각.

이 회사 서비스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ing)(2)와 IT기기의 유통부문 서비스.

서비스 ASP는 네트워크 서비스 또는 임대 관련 설비 및 시설을 제공하고, IT기기 유통부문 서비스는 네트워크 설비 및 설루션 컨설팅, 판매, 유통 등.

이 회사는 금융당국과 금융회사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 상품을 개발해 전략적 파트너로 확대하고 있다. 대사업 분야.

 

 

 

 

 

 

 

 

 

   프리엠스 (053160)  
홍순영 사외이사가 안철수 기부재단 상임이사로 알려지면서 시장에서 부각. 다만, 홈페이지를 통해 홍순영 사외이사는 과거 안철수기부재단에 재직한 이력이 없으며, 현재도 안철수기부재단과 무관하다고 밝힘

1989년 건설장비용 접속 기구류와 자동제어기기 등을 제조 및 판매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현재 경기 중에 있다 도부천에는 본사와 공장이 있다.

이 회사의 사업 분야는 전장 부문과 기계 제어 부문으로 나뉘는데, 전장 부문은 건설 경기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것은 토목 공사 경기의 영향을 받았다.

기계제어 부문은 건설기계용 HARNESS 외에 MCU, Flasher Uni 생산 t클러스터 등은 노후 건설장비 교체 주기의 영향을 받는다.

 

 

 

 

 

 

 

 

 

자이글 (234920)  
국민의당 대선기획단 대변인 이도형을 사외이사로 선임한 점이 시장에서 부각.

2008년 설립된 웰빙 가전제품 특허회사 세계 최초 적외선 조리기계 특허 독립 브랜드 자일(ZAIGLE)을 내놓고 2016년 코스닥 시장에 출시했다.

2018년 물류센터와 R&D센터를 신축하여 기술 및 유통 플랫폼을 갖추었으며, 자체 쇼핑몰 확대를 통해 오픈모든 채널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내수를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일본 수출이다.

 

 

 

 

 

 

 

 

 

 

 

 

  까뮤이앤씨 (013700)  
 표학길 사외이사가 안철수 지지그룹의 상임위원을 맡고있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

동사는 토목공사 등의 종합건설업과 PC 제품의 제조 및 판매업, 부동산 임대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PC공법을 이용한 국내외 대형 건축물의 외관 공사, 조립식 아파트 건설 및 공장 건설 등을 수행하여 공기단축과 우수한 시공능력을 인정받고 있음. 2019년 기준 시공능력 평가 158위를 기록함.
매출은 도급 P.C공사부문 53.3%, 도급건축공사부문 46.7% 등으로 구성됨.

 

 

※ 위 종목들은 절대 추천 종목들이 아니니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콘텐츠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