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전거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자전거 관련주란 무엇이며, 자전거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전거 관련주란?

 

 

 

 

 

자전거는 대표적인 친환경, 경제 이동수단임. 정부는 그린에너지 정책의 한 방안으로 2017년까지 자전거 보급률을 50%까지 확대할 것이라고 목표를 제시하며 관련 정책들을 발표하고 있다. 이 같은 정부 정책에 힘입어 자전거 제조/판매업체와 자전거도로 건설 관련 업체들의 수혜가 전망되고 있다.

 

 

 

 

 

 

 

자전거 관련주 한눈에 보기!

 

 

 

자전거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삼천리자전거(024950)

 

 국내 대표적인 자전거업체로 일반 자전거(산악용, 접이용, 시티용, 아동용, 경기용, 하이브리드, 미니벨로, 로드바이크, 특수형, 공공자전거), 전기자전거(PHANTOM 시리즈)를 제조하여 국내 대리점 및 유통점에 공급.

이 회사는 각종 자전거 제조 및 판매업을 경영할 목적으로 1979년 03월 29일 설립됐으며 1995년 01월 04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일반 자전거(등산용, 접이식, 시티용, 어린이용, 경기용, 하이브리드, 미니 방울, 도로용, 전기자전거, 특수형, 공공자전거) 생산 국내 대리점과 대형할인점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PHANTOM, 셀루, LESPO, APPANCHIA 등이 주력 브랜드입니다.

 

 

 

 

 

 

 

 

 

 

 

       - 알톤스포츠(123750)

 

 자전거 및 자전거 부품 제조/판매 업체. 주요 제품으로 산악용, 접이식, 전기 자전거 등. 2011년 산악용 자전거로 유명한 코렉스 자전거를 흡수 합병 및 2014년 전기자전거 업체 (주)이 알프스를 흡수합병.

1994년 설립된 동사는 레저용 자전거와 전기 자전거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주요 타깃 시장은 전기자전거 중심의 스마트카 시장이며 이를 중심으로 공공자전거 시장 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 1위 자전거 제조업체인 토키는 디자인 및 제조기술력과 품질경쟁력을 바탕으로 일본 유럽 미국 등의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선진적인 해외 시장

 

 

 

 

 

 

 

 

 

 

 

 

       - 극동유화(014530)

 

 자전거 전용도로의 원료가 되는 컬러 아스팔트 생산.

동사는 1979년 12월 28일 창립돼 1991년 1월 31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돼 거래를 시작했다.

동사의 주된 업무는 석유와 석유 제품의 정제, 생산, 판매, 가공 및 무역업, 석유화학 제품의 원료와 제품이다

동사는 산업기계용 윤활유 생산 등에 쓰이는 고급 특수유 등을 주로 생산하며 수요는 전반적인 경기 변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 한국석유(004090)

 

 자전거 도로의 주원료인 컬러바인드를 개발. 새만금 및 울산 태화강변 자전거 전용도로 사업에 컬러 바인드를 공급.

이 회사는 아스팔트 가공 및 판매를 목적으로 1964년 12월 설립된 한국석유공업주식회사로 1977년 6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됐다.

동사의 주요 사업은 국내 아스팔트 시장의 70% 정도를 차지하는 아스팔트 사업과 합성수지 및 플라스틱 제품을 가공/판매하는 합성수지 사업이다.

석유화학 상품, 스포츠 용품 등의 판매 사업도 한다.

 

 

 

 

 

 

 

 

 

       - 엔에스엔(031860)

 

 중국 OEM(주문자 생산) 방식으로 자전거를 생산하여 국내에 판매를 하고 있는 자전거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종속회사 (주)에이모션(구 (주)로열 메이슨)은 자전거 온라인 판매사업 영위.

동사는 통신업법에 따라 통신판매업, 인터넷 사업 등을 경영할 목적으로 1979년 9월 설립돼 1997년 1월 상장됐다.

자전거 제조, 판매 목적의 자전거 사업, 컴퓨터나 주변기기의 제조 및 유통 목적의 ICT 사업, 뇌질환 치료기기 개발 및 판매목적 바이오메디컬 사업부 구성.

자전거 사업부는 디자이너, 언더컬처 Club Crew 등 창의력과 협업을 통해 차별화를 도모합니다.

 

 

 

 

 

 

 

 

 

       - 빅텍(065450)

 

 RFID관련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 설치사업(대전 “타슈”, 여수 “여수랑”, "부경대", "KAIST",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 영위.

이 회사는 1990년 7월 1일 창립돼 2003년 2월 5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됐다.

동사는 방위사업(전자전시스템 방향 탐지 장치, 군용 전원 공급장치, 피아식별장비, TICN 장비 및 기타 방위산업 등) 및 민간사업(공공자용)인 U-BIKE 등입니다

소형 전자전장비(ACES-Ⅰ)는 기존 방향탐지 장치의 소형 경량화와 중소형 함정의 생존성을 높이기 위한 시스템으로 방위사업청과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양산 중이다.

 

 

※ 위 종목들은 절대 추천 종목들이 아니니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콘텐츠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