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차량용블랙박스 관련주 한눈에 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차량용블랙박스 관련주란 무엇이며, 차량용 블랙박스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용블랙박스 관련주란?

 

 

 

 

 

차량용 블랙박스란 사고기록 장치로 차량의 속도, 방향, 브레이크 작동, 안전띠 착용 유무 등의 데이터를 제공해 교통사고 원인을 규명. 차량 외부 네트워크를 이용해 교통사고 정보를 경찰, 119 구조센터에 자동 통보하는 기능도 지닌다. 이에 따라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에서 차량용 블랙박스 확대 및 의무 채택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차량용 블랙박스 관련주 한눈에 보기!

 

 

 

차량용 블랙박스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팅크웨어(084730)

 

 내비게이션 및 Map S/W, 차량용 블랙박스, 차량용 액세서리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 주요 상표로 아이나비 시리즈 등을 보유.

1997년 3월 설립된 이 회사는 내비게이션 및 맵 S, 차량용 블랙박스, 태블릿 PC, LBS(위치확인 서비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아이나비와 연동된 아이나비 블랙으로 사업에 진출한 뒤 HD에서 QHD로 고화질 블랙을 출시했다.박스, 보급형 고급형 라인업 구축

차선 이탈 경보, 전방 추돌 경보, 전방 출발 알림 등 운전자의 운전 편의성이 향상된다.

 

 

 

 

 

 

 

 

 

 

 

       - 현대모비스(012330)

 

 국내 최초로 국가 표준화규격(KSR5076)을 만족시키는 차량용 블랙박스를 개발하여, HDR 시리즈를 판매 중.

1977년 6월 설립된 이 회사는 1989년 9월 5일 한국거래소 가증 시에 상장됐다.

고무 도료 기술에서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 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목표로 한다.

애프터서비스 부품 사업을 하다. 애프터서비스용 부품 사업은 부품 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 대규모 인프라 구축과 244개 차종 관리 270만 품종.

 

 

 

 

 

 

 

 

 

 

 

 

       - 앤씨앤(092600)

 

 차량용 블랙박스에 사용되는 핵심부품 생산. 영상 처리 기술을 활용해 차량용 블랙박스를 생산/판매 중.

1997년 5월 설립된 이 회사는 영상보안시장용 멀티미디어 반도체 제품의 제조 및 판매, 자동차용 영상기록장치를 취급하고 있다. 치(블랙박스) 사업.

2019년 Automotive 사업부를 물질 분할하여 NEXT칩 및 자회사인 AKENX를 설립하여 흡수 합병하였다 존속 회사 ANCN을 분할한다.

판매액은 자동차용 블랙박스의 70.27%, 영상처리용 칩의 29.73%를 차지했다.

 

 

 

 

 

 

 

 

 

 

 

       - 파인디지털(038950)

 

 "파인뷰(FineVu)"라는 브랜드로 차량용 블랙박스 사업 영위.

1992년 유무선 통신장비 개발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이 회사는 1999년 명신 정보시스템을 흡수 통합해 사업할 예정이다. 번호가 Fine 디지털로 변경됐어.

차량용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및 골프 거리 측정기 개발, 인터넷 쇼핑몰, 오픈마켓, 대리점 판매 등이 주요 사업이다. 등

이 회사의 내비게이션 브랜드는 'Findlive'로, 자회사인 매 패스는 전자지도 '애틀란타'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 네스엠(056000)

 

 17년 9월 디지털 디바이스(고음질 플레이어, PMP, 차량용 블랙박스 등) 사업부문을 단순 물적 분할하여 종속회사인 (주)코원시스템 설립. 차량용 블랙박스 첫 제품인 "오토캡슐" 출시를 시작으로 AD1, AW1과 LCD 블랙박스 AE1, 2 채널LCD 블랙박스 AE2, CCTV 기능의 CT1, 세계 최초 2채널 슈퍼WDR 블랙박스 AF2, 세계 최초 2채널 풀 HD 블랙박스 AW2를 각각 출시.

1995년 4월 설립된 이 회사는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유통) 전문업체다. 연결대상 종속회사 높음 기존 시스템은 고음질 음원 플레이어, PMP, 차량용 블랙박스 등 디지털 기기의 제조판매업을 해왔다.

이 회사는 2016년 신세대 중국이 개발한 해전 1942를 내놓고 2018년에는 해전 M 등을 발표했다. 새로운 트렌드로 대규모 MMORPG 장르를 준비 중이다.

음원 기기로 무선인터넷 기능을 강화하는 다양한 PLENUE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 THE MIDONG(161570)

 

 차량용 블랙박스 전문업체. 유라이브 브랜드 및 ODM 브랜드를 통해 Full-HD, HD, VGA 등의 제품군을 출시.

2009년 설립된 이 회사는 차량용 영상 저장장치(이하 블랙박스) 제조 및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이 회사는 운전자 지원 시스템, 영상 보존 및 처리를 통한 기술 개발 제품과 하청업체를 통한 제품 생산, 오프라인 및 온라인 판매 판매 등을 갖추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판매되는 구조.

자사 브랜드인 얼라이브(Ulive) 모델과 ODM 방식으로 판매되는 ODM 브랜드가 있다. 자체 브랜드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출의 80%이다 이상

 

 

 

 

 

 

 

 

 

 

 

 

       - 모바일어플라이언스(087260)

 

 자동차 관련 전자부품 개발업체. 내비게이션, HUD(Head Up Display), 자율주행과 관련된 안전 보조장치인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차량용 블랙박스 등을 개발, 제조.

2004년 4월 19일 설립된 스마트 자율주행 설루션 전문 기업이다.

딥러닝과 빅데이터 기반 영상인식 플랫폼 제품, 레이더 활동기록장치, 조종사 보조 시스템(A) 생산 DAS, 졸음운전 감지장치, HUD 등 지능형 자율주행 관련 제품.

현대모비스 bmw아우디 등 2014년부터 벤츠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가 주 고객이다.

 

 

 

 

 

 

 

 

 

 

 

       - 엠씨넥스(097520)

 

 카메라 모듈 전문업체. 자동차용 블랙박스 시장에 진출하여 온/오프라인에서 판매 중.

이 회사는 2004년 CCM 기술을 기반으로 설립된 영상 전문업체로 휴대전화용 카메라 모듈과 자동차용 카메라 모듈을 주로 생산하고 있다.

휴대전화용 카메라 모듈, 자동차 블랙박스용 카메라 모듈, 생체측정 모듈, 듀얼카메라 모듈, 3D 카메라 모듈 등 각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역, 매출과 수익률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

휴대전화 카메라 모듈은 32M를 넘어 48 M64 M108 M 고화소 모듈과 다용도 카메라 등 고화소 초소박형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 백금 T&A(046310)

 

 종속회사 ㈜엠티 오메가 통해 내수시장 중심으로 파일 안정화 적용한 블랙박스 개발 및 판매.

이 회사는 1996년 설립돼 2002년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됐다. 이 회사를 포함해 4개 지사가 있다.

이 회사는 라다 디텍터(RD), 라디오(TWR), 블랙박스, RDVR 콘도 등 크게 4개 회사다. 개별 상품군에서 주요 사업으로 경영하다.

이 회사 드라이브의 장점과 독보적인 레이더 감지 기술을 결합하여 새로운 시장 세그먼트가 형성되며, 시장 선두 기업으로서 새로운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창조해 나가고 있어. 시장 수요.

 

 

※ 위 종목들은 절대 추천 종목들이 아니니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콘텐츠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