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차전지(생상) 관련주 한눈에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2차전지(생상)2차 전지(생상) 관련주란 무엇이며, 2차 전지(생상)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차전지(생산) 관련주란?

 

 

 

 

 

충전과 방전이 가능한 하나 이상의 전기화학 셀로 구성된 배터리인 2차 전지 생산업체. 주로 전기차 및 ESS 등에 사용되며, 전기차 배터리는 "셀(Cell) → 모듈(Module) → 팩(Pack)"으로 구성.* 본테 마는 2020년 8월 20일 재분류되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07/02 - [섹터개요] - 2차전지 관련주 한눈에 정리!

2020/07/02 - [섹터개요] - 2탄) 2차전지 관련주 이걸로 끝!

 

 

2차 전지(생산) 관련주 한눈에 보기!

 

 

 

2차 전지(생산)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LG화학(051910)

 

LG그룹 계열의 한국 대표 화학업체들은 배터리 사업의 경우 휴대전화·노트북 등 모바일 기기에 들어가는 소형 리튬이온 전지와 전기자동차용 소형 리튬이온 전지를 생산·판매하고 있다. 배터리 사업 부문(자동차용 전지, ESS용 전지, 소형 전지)을 물질적으로 분할해 신설 회사인 에지 에너지 설루션(가칭 2020-12-01)을 설립하기로 했다.

동사는 석유화학, 배터리, 첨단 소재, 생명과학, 유리기판 및 접착제 사업을 비롯해 공통 및 기타 부문을 주로 다루는 사업이다.

동사의 공장이나 해외 생산 법인은, 사업 부문별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신속히 제품을 배송하는 출하 부문, 다수의 물류 센터, 해외 판매 법인 및 지사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다양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오픈 네트워크, 국내외 대학 및 연구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 SK이노베이션(096770)

 

 SK그룹 계열의 종합에너지기업. 배터리 사업을 영위중. 친환경 전기자동차 및 ESS (Energy Storage System)에 사용되는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생산/판매 중. 현대/기아자동차 및 독일 다임러 자동차에 배터리를 공급 중.

SK는 2007년 인력 분할투자사업 부문을 운영하는 SK와 석유 화학 윤활유 제품의 생산 판매를 담당하는 계열사를 통해 설립됐다.

2009년 10월에는 윤활유 사업 부문, 2011년 1월에는 석유 및 화학 사업 부문을 각각 물적 분할했다.

동일 기준으로는 SK에너지가 (주) SK이노베이션으로 변경되었다. 2018년 9월 말, 회사의 전략적 판단에 따라 FCCL 사업을 넥스 플렉스에 매각한다.

 

 

 

 

 

 

 

 

 

 

 

 

       - 삼성 SDI(006400)

 

 소형전지(휴대폰, 태블릿 PC, 전기자전거 용), 자동차전지(하이브리드카, 전기차 용), ESS 등을 생산/판매.

1970년 삼성-NEC가 설립됐고 1979년 한국증권선물거래소에 상장됐다. 1999년에는 서로 변경되었다.

동사는 소형 전지, 중대형 전지 등을 생산/판매하는 에너지 설루션 사업부문과 반도체나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생산/판매하는 전자소재 사업부문이다.

시장점유율은 소형전지 19%, EMC 8%로 추산된다. 에너지 솔루션 부문의 핵심 과제는 원자재인 일본 기업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는 것이다.

 

 

※ 위 종목들은 절대 추천 종목들이 아니니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콘텐츠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