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ธ์~๋๋ ์ ๋๋ค.
์ค๋์ ์๋ชจ์ฑ์์ฌ๊ตฌ๋งค๋ํ(MRO)์๋ชจ์ฑ ์์ฌ๊ตฌ๋งค๋ํ(MRO) ๊ด๋ จ์ฃผ๋ ๋ฌด์์ด๋ฉฐ, ์๋ชจ์ฑ ์์ฌ๊ตฌ๋งค๋ํ(MRO) ๊ด๋ จ์ฃผ์๋ ์ด๋ค ์ข ๋ชฉ๋ค์ด ์๋์ง ์์๋ณด๋๋ก ํ๊ฒ ์ต๋๋ค.
์๋ชจ์ฑ์์ฌ๊ตฌ๋งค๋ํ ๊ด๋ จ์ฃผ๋?
๊ธฐ์ ์ ์ ์ง, ๋ณด์, ์ด์ ๋ฑ์ ํ์ํ ๊ณต๊ตฌ๋ ๋ฌธ๊ตฌ ๋ฑ ์๋ชจ์ฑ ์์ฌ๋ฅผ ๋์ ๊ตฌ๋งคํด ๊ณต๊ธํ๋ ์๋ชจ์ฑ ์์ฌ๊ตฌ๋งค๋ํ(MRO) ์ ์ฒด๋ค. MRO๋ B2B Market Place์ ๋ํ์ ์ธ ๋ชจ๋ธ๋ก ์ผ๋ฐ๊ธฐ์ ๋ค์ด ์๋ชจ์ฑ ์์ฌ๋ฅผ ๊ด๋ฆฌํ๋ ๋ฐ์ ๋ฐ๋ฅธ ๋นํจ์จ์ ์ธ ๊ตฌ๋งค๋น์ฉ ๋ฐ ์ธ์ ๋ญ๋น๋ฅผ ์ต์ํํ ์ ์๋ค๋ ์ฅ์ ์ด ์๋ค. 2011๋ 8์ ์ผ์ฑ๊ทธ๋ฃน์ด ์ค์๊ธฐ์ ์์์ฐจ์์์ MRO์ฌ์ ์ฒ ์๋ฅผ ์ ์ธํ๋ฉด์ ๋ค๋ฅธ ๋๊ธฐ์ ๋ค๋ MRO์ฌ์ ์ฒ ์ ๋์ด์ ๋์ฐธํ ๊ฒฝ์ฐ ์ค์ MRO์ ์ฒด๋ค์ ์ํ๊ฐ ๊ธฐ๋๋๋ค๋ ๋ถ์์ ์นํฐ๋ฅผ ํ์ฑํ๋ค.
์๋ชจ์ฑ ์์ฌ๊ตฌ๋งค๋ํ ๊ด๋ จ์ฃผ ํ๋์ ๋ณด๊ธฐ!
์๋ชจ์ฑ ์์ฌ๊ตฌ๋งค๋ํ ๊ด๋ จ์ฃผ ๊ธฐ์ ๊ฐ๋จ ์์ฝ ๋ฐ ์ฐจํธ |
์์ด๋ง์ผ์ฝ๋ฆฌ์(122900) |
|
๊ธฐ์ ์ ์๋ชจ์ฑ์์ฌ(MRO) ๊ตฌ๋งค๋ํ ์ฌ์ ์ ์์ํ๋ B2B ์ ์์๊ฑฐ๋ ๊ธฐ์ . |
์ด ํ์ฌ๋ ์ฐ์ ์์ฌ B2B ์ ์์๊ฑฐ๋๋ฅผ ๋ชฉ์ ์ผ๋ก 2000๋ 12์ 8์ผ ์ค๋ฆฝ๋๋ค.
์ด ํ์ฌ๊ฐ ์ด์ํ๋ B2B ์ ์์๊ฑฐ๋๋ ํต๊ณ์ฒญ ๋ถ๋ฅ์ ์ค๊ฐ์ ์ฃผ๋ํ B2B๋ก ๋ถ๋ฅ๋๋ค. ์ ์์๊ฑฐ๋๋ ๊ฑฐ๋ ํ๋ชฉ์ ๊ธฐ์ค์ผ๋ก ํ๋ฉด ์ฐ์ ์ฌ B2B ์ ์์๊ฑฐ๋์ ํด๋นํ๋ค.
์ด ํ์ฌ๋ 2000๋ ๋ ์ด๋ถํฐ ์ต๊ทผ๊น์ง ์๋ชจ์ฑ ์ฌ๋ฃ๋ฅผ ์ฃผ์ ์ ํ์ผ๋ก ๋ด์ธ์ ์ง๋ง ์ ์ฐจ ๊ทธ ๋น์ค์ด ์ปค์ง๊ณ ์๋ค. ์ ํ ํ๋ชฉ์ IT, ๊ฑด์ถ์์ฌ, ์์์ฌ, ๊ธฐ์์ฌ, ์ค๋น, ์๋น์ค ๋ฑ์ผ๋ก ํ๋ํ๋ค.
- ์ด์๋คํธ์์ค(080010) |
|
๋ณด์ฆํ ๊ธฐ์ ๊ฐ(B2B) ์ ์์๊ฑฐ๋์ ์ฒด. ์ธํฐ๋ท ๋ฑ ๋คํธ์ํฌ ์์์ ๋ค์์ ๊ณต๊ธ์์ ๋ค์์ ๊ตฌ๋งค์ ๊ฐ์ ๊ฑฐ๋๋ฅผ ํ ์ ์๋๋ก ๊ตฌ์ถ๋ ์จ๋ผ์ธ ์์ฅ์ธ e-๋ง์ผํ๋ ์ด์ค(e-Marketplace)๋ฅผ ์ด์. |
์ด ํ์ฌ๋ 2000๋ 2์ 28์ผ ์ ์์๊ฑฐ๋๋ฅผ ์ํด ์ค๋ฆฝ๋์์ผ๋ฉฐ, 2005๋ 9์ 30์ผ ์ฝ์ค๋ฅ์ ์์ฅ๋๋ค.
๋น์ฌ๋ ๊ธฐ์ ๊ฐ ์ ์์๊ฑฐ๋(B2B)๋ฅผ ํตํ ์ ์์๊ฑฐ๋ ํ๋ซํผ์ ์ด์ํ์ฌ ๋ค์์ ๊ณต๊ธ์ ์ฒด๋ฅผ ๊ฑฐ๋๋ฆฌ๊ณ ์์ด ๋ค์์ ํ๋งค์๊ณผ ๊ฑฐ๋ํ ์ ์๋ ์จ๋ผ์ธ ์์ฅ. ์ฒ ๊ฐ ์ ์กฐ ๋ฐ ํ๋งค์ ๊ณผ ์ธํ ๋ฆฌ์ด ๊ณต์ฌ๋ฅผ ํ๊ณ ์๋ค.
์ข ์ํ์ฌ(์ฃผ) MASHI์์ ์ ์ ์ฃผ์ต ๋ฐ ๊ด๊ณ ์ฌ์ ์ด๋ฉฐ, (์ฃผ) MASHI์์ ์ ๋ ์ฃผ์ต ๋ฐ ๊ด๊ณ ์ฌ์ .
- ์ดํฌ๋ ๋๋ธ(092130) |
|
์ข ์ํ์ฌ์ ํจ๊ป B2B(๊ธฐ์ ๊ฐ) ์ ์์๊ฑฐ๋๋ฅผ ์ํ ์ ์ฉ์ธ์ฆ ์๋น์ค(์ ์์ ์ฉ ์ธ์ฆ์ ๋ฑ), ์๋์คํ ์๋น์ค, ์ ์์กฐ๋ฌ์์คํ ๊ฐ๋ฐ/๊ตฌ์ถ, ๊ฒฐ์ ํ B2B e-marketplace ์๋น์ค๋ฅผ ์ ๊ณต ์ค. |
์ด ํ์ฌ๋ ์ ์ฉ์กฐ์ฌ ์ฌ์ ๋ฑ์ ์ฃผ์ ์์ ๋ชฉ์ ์ผ๋ก 2001๋ 8์ 6์ผ ์ค๋ฆฝ๋์ด 20์ผ์ด ๋์๋ค 10๋ 9์์๋ ์ ์ฉ์ ๋ณด์ ์ด์ฉ ๋ฐ ๋ณดํธ์ ๊ดํ ๋ฒ๋ฅ ์ ๋ฐ๋ผ ๊ธ์ต์์ํ์ ํ๊ฐ๋ฅผ ๋ฐ์ ๊ธฐ์ ์ ์ฉ์ ๋ณด์ฌ์ ์ ์ด์ํ์๋ค.
๋งค์ถ์ก์ ์ ์ฉ์กฐ์ฌ์ฌ์ 90.07%, ๊ธฐ์ ์ ๋ณด์ฌ์ 6.04%, ๊ฒฐ์ ํ B2B ์ฌ์ ๋ฐ ๊ธฐํ ์ฌ์ ์ 3.89%๋ก ๊ตฌ์ฑ๋๋ค.
B2Be-Marketplace ์๋น์ค ๊ธฐ์ Ecre ๋์ผ ๋คํธ์ํฌ ์ฐ๊ฒฐ ๋์์ผ๋ก ์ข ์ํ์ฌ ์๊ด.
- ๋๋ช ์๋ ธ ์์ฆ(007720) |
|
๋๋ช ์๋ ธ ๊ทธ๋ฃน ๊ณ์ด์ฌ๋ก ๊ธฐ์ ์๋ชจ์ฑ ์์ฌ ๊ตฌ๋งค ์ฌ์ ์ ์์. |
1972๋ ์ค๋ฆฝ๋ ์ด ํ์ฌ๋ ๊ธฐ์ ์ ์๋ชจ์ฑ ์์ฌ ๊ตฌ๋งค ๋ํ์ (๋์๋งค ํ๋งค)์ผ๋ก ์ ํต๋๊ณ ์๋ค. ํต ์ ์ ์ฃผ์ ์ ๋ฌด๋ก ํ๋ ๊ธฐ์ ์ 1994๋ ๊ธฐ์ ๋ช ์ ๊ณต๊ฐํ๋ค.
์ด ํ์ฌ๋ ๋๋ช ๊ทธ๋ฃน ์์์ผ๋ก ํ์ฌ 26๊ฐ ๊ณ์ด์ฌ๋ฅผ ๊ฑฐ๋๋ฆฌ๊ณ ์๋ค. ์์ฅ์ฌ๋ 1๊ณณ, ๋๋จธ์ง๋ ๋น์์ฅ ํ์ฌ๋ค.
์ํ๊ด ์ด์ 2013๋ ์ํ์ด์ ๋ฐฉ์์์ ๋ถ๋์ฐ ์๋์ฐจ ๊ณ์ฝ์ผ๋ก ์ ํํ๋ฉด์ ์ค๋จ ์์ ์ 2015๋ ๋ถ๋์ฐ ๋งค๊ฐ๊ณผ ํจ๊ป ์ค๋จ๋๋ค.
- ๋น์ผ์ด ํ์ค(030790) |
|
BT์ฌ์ ๋ถ๋ฌธ์์ ๊ณจ์ฌ ๋ฑ ์๋ถ์์ฌ ๊ฐ๊ณต ๋ฐ ์ ํต๊ณผ B2B ๊ตฌ๋งค๋ํ ์๋น์ค์ ๊ฑฐ๋๋ฅผ ํตํ ๊ธฐ์ ์๋ชจ์ฑ ์์ฌ ๋ฑ์ ์ ํต์๋น์ค์ ์ ์์. |
1991๋ 03์ 30์ผ ์ค๋ฆฝ๋๋ค. 2000๋ 12์ 26์ผ kosdaq ์์ฅ์ 2010๋ 11์ ์ ๊ฐ์ฆ๊ถ์์ฅ ์์ฅ์ผ๋ก ๋์ด๊ฐ๋ค.
์ฃผ์ ์ฌ์ ๋ด์ฉ์ IT ๋ถ๋ฌธ๊ณผ BT ๋ถ๋ฌธ ๋ฑ์ผ๋ก ๋๋๋ค.
IT ์๋น์ค ์ฐ์ ์ ๊ธฐ์ ์ด ํ์๋ก ํ๋ ์ ๋ณด ์ ๊ณต ์์คํ (Information Sy)์ด๋ค stem)์ ๊ธฐํ๊ฐ๋ฐ ๊ตฌ์ถ ์ด์ ๋ฑ ๋ชจ๋ ์๋น์ค ์ฐ์ .
โป ์ ์ข ๋ชฉ๋ค์ ์ ๋ ์ถ์ฒ ์ข ๋ชฉ๋ค์ด ์๋๋ ํฌ์์ ์ ์ํ์๊ธฐ ๋ฐ๋๋๋ค.
๋ค๋ฅธ ์ฝํ ์ธ ๋ณด๋ฌ ๊ฐ๊ธ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