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자파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전자파 관련주란 무엇이며, 전자파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파 관련주란?

 

 

 

 

 

 

전자파 인체보호 기준 법제화로 부각된 섹터. 전세계적으로 전자파에 대한 법적 규제가 강화되고 있어 전자파 장해 대책용 부품들의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됨. 다만, 인체 유/무해 여부에 대한 논쟁은 지속중임.

 

 

 

 

 

 

전자파 관련주 한눈에 보기!

 

 

 

전자파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아모텍(052710)

 전자기기 정전기/전자파 방지용 Chip 부품(칩 바리스터, EMI Filter, CMF 등) 제조 및 판매. NFC+MST+무선충전 모듈과 같이 제공되는 전자파 차폐기능을 지닌 차폐용 Sheet를 자체 개발 및 조달.

1994년 설립돼 1999년 현재의 이름으로 바뀐 사명, 2003년 코스닥에 등록된 수동 전자부품 및 BLDC 모터 전문업체.

동사의 사업 부문은 크게 세라믹 칩 부품, 안테나 부품, BLDC 엔진 부문으로 나눌 수 있다. 국내뿐 아니라 중국 대만 미국 유럽 등에서도 제품을 팔고 있다.

이달 말까지 중국과 베트남 현지 생산법인 등 모두 5개사가 통합 대상이다.

 

 

 

 

 

 

 

 

 

 

 

       - 잉크테크(049550)

 전자파 차폐 사업에 진출해 국내 최초로 전자파 차폐(EMI Shielding)필름 개발에 성공했으며, 인쇄전자의 핵심소재인 "실버(Ag) 페이스트(paste) 잉크"의 원천기술을 보유.

이 회사는 프린터용 소모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1992년 설립해 2002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현재 핵심 나노기술을 기반으로 잉크 생산, 그래픽 프린트 사업, 투명 전자잉크를 기반으로 한 인쇄전자 사업, 프린트 시스템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로컬 판매회사 InkTec Europe Ltd.를 접속 대상 부설법인에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동일기연(032960)

 전자파 차단기용 EMI필터 생산.

이 회사는 1986년 3월 10일 전자제품 및 부품제조업, 의료기기 제조업 등을 경영하기 위해 1997년 7월 코스닥시에 설립됐다.시장에 나오다

EMI 필터나 압전 세라믹 트랜스포머를 사용한 음이온 집속기, 제전기, 초음파 센서, 치과용 의료기기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EMI 필터 제조업은 제품의 전자파 피해를 방지하고 전자파의 적정성을 유지하는 부품을 생산하는 산업으로 정보, 통신장비, 산업용 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 켐트로닉스(089010)

 무선충전용 전자파 차폐 소재 및 모듈 제품을 삼성전자 등에 공급중.

동사는 1997년 4월 1일 협진화학을 설립하고 2000년 11월 Chemtronics로 개칭하여 2007년 1월 17일 코스닥에서 등록되었다.시장에 상장하다.

동사의 연결 대상 회사는 8개사로, 넥시비는 2020년 1월에 신설된다.

동사는 무선 충전과 자율주행 사업을 담당하는 전자부품 사업과 생산 및 식각 전자용, 산업용 화학용 칼의 화학사업 부문이다.

 

 

 

 

 

 

 

 

 

       - 솔루에타(154040)

 스마트폰 등 각종 전자기기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전자파를 차단하는 차폐제 생산 업체. 전도성테이프, 전도성쿠션, 전파흡수체 등을 주요 제품으로 보유하고 있음.

동사와 연결종속회사는 2013년 코스닥에 상장하였으며, 전자파차단소재 부문, 자동차부품 부문, 특수열교환기 설계 및 특수열교제조 교환부 구성.

2008년 자체적으로 도금 생산라인을 설치하였으며 2012년 자체 생산라인을 가동하여 업계 최초로 전체 공예생산체계를 확보하고 글로벌 우수기업에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전파 흡수체를 개발해 무선 전송 시장의 신시장을 목표로 동사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성우전자(081580)

 이동통신 단말기 부품 제조업체로 SHIELD CAN(이동통신 단말기 사용 시 발생되는 전자파를 차폐하는 기능의 부품), DECO, METAL CASE, ASSY류 등을 생산.

1987년 9월 16일 창립된 이 회사는 금형 및 프레스 제품을 판매해 2007년 10월 12일 코스닥에 등록했다.

토사는, 토샤가 출자한 해외 법인 자회사 2곳과 국내 법인 자회사 등 합계 4개의 연결 대상 계열사다.

동사는 이동통신 단말기 부문, 광학기기 부문, 사출품 부문, 기타 부문 등 4개 부문으로 구성되며 부문별로 휴대전화용 SHIELD CAN류를 담당한다.VCM 등 주요 부품 사업.

 

 

 

 

 

 

 

 

 

 

 

 

       - 제너셈(217190)

 반도체 후공정 장비 제조업체. 신규 사업으로 전자파 차단 장비(EMI Shield)를 생산 및 판매. 삼성전자에 EMI Shiled 장비 공급 경험 보유.

동사는 반도체 제조 후 공정에 적용된 pick & place, inspection, test handl을 설계 제조한다.er등 다양한 반도체 후공정의 검사나 설비를 이송하는 설비 전문 회사.

반도체 후공정 자동화기기의 주력제품은 라서 마케팅, 테스트 핸들러, 인스펙션 등이다.

반도체 후공정 장비는, 주요 매상(100%)을 구성한다.

 

 

 

 

 

 

 

 

 

 

 

       - 프로텍(053610)

 

 스프레이 방식의 전자파 차폐 장치를 생산 및 판매하는 디스펜서 장비업체. 아이폰용 반도체 전자파간섭(EMI) 차폐 공정 장비를 SK하이닉스에 납품.

1997년 9월 1일 설립된 이 회사는 반도체 장비 및 자동화 압력 부품 등을 제조하기 위해 2001년 8월 주식을 발행해 코스닥시장에 상장됐다.

동사 및 종속회사는 반도체 제조용 장비 등을 생산하는 공정 장비 제조 전문회사로 종속회사도 공작기계 부품 외 부품 자동화 사업을 하고 있다.

도사는 1998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Dispenser M/C를 국산화해, 삼성, LG전자, 하이닉스 반도체 등에 제품을 공급했다.

 

 

 

 

 

 

 

 

 

       - 한미반도체(042700)

 전자파 차폐(EMI Shielding) 기술 공정 처리 장비 생산 및 판매업체.

동사는 반도체 초정밀 몰드 및 반도체 자동화 설비 제조 및 판매업 등을 경영할 목적으로 1980년 12월 설립돼 2005년 7월 유가증권시장(유가증권시장)에서 출발했다.시장에 나오다

동사는 반도체 제조용 설비와 레이저 장비(Laser Marking/Cutting/Ablation/Drillin)를 개발하여 공급한다.g

동사는, 독자적인 설계, 제조, 조립, 검사, 테스트등의 반도체 생산 설비를 갖춘 턴키 방식의 일체화 생산라인이다.

 

 

 

 

 

 

 

 

 

       - 상신전자(263810)

 전자파 장해(EMI) 필터 전문 생산업체.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등 주로 가전제품에 적용되는 전자파 장해(EMI) 감쇄 제품인 노이즈필터와 코일을 주력으로 생산.

동사는 주로 가전제품의 전자파(Noise)를 제거하거나 줄이는 EMI(Electro Magnetic Interference)이다.필터를 주력 제품으로 취급한다.

EMI 필터와 함께 EMI 필터의 코일과 유사한 일부 반응기를 소재와 생산 공정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가전, 신재생에너지, 전장부품 등으로 고효율 제품을 확대 적용하면 기존 EMI 필터 시장을 제외하고는 반응기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돼 현재진행형이다.신사업을 추진하다.

 

 

 

 

 

 

 

 

 

       - 레몬(294140)

전자파차단재(EMI)와 나노섬유멘브레인메이커. EMI 관련 제품에는 열방지 단열패드(Shield Can)가 포함되어 있습니다.챌린지 원단/Tape, 5G PCB SMD 등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Flagship Model(프리미엄)로 채택되었으며 현재 GAL을 공급 AXYS라인 제품입니다.

동사는 2012년 9월에 설립되어 EMI 사업 및 나노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세계 최대의 생산력을 개발, 설계, 제조, 운용하는 복합 기능성 나노섬유 뭄브랑의 대량 양산용 전기 방사 설비다.

세계적인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TM의 VF 그룹과 3년간 아웃도어용 나노섬유 Membrain 계약 독점 공급 계약으로 2019년 F/W 시리즈 제품부터 공급하고 있습니다.

 

 

※ 위 종목들은 절대 추천 종목들이 아니니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콘텐츠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