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선충전기술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무선충전기술 관련주란 무엇이며, 무선충전기술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선충전기술 관련주란?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에 무선충전 기술이 적용되면서 부각된 무선전력전송 기술 관련 업체들. Verizon은 2011년부터 휴대폰 제조사에 WPC 표준의 무선충전기 기술 도입을 요구하고 있으며, 퀄컴과 GM은 전기자동차용 무선충전기 제품 상용화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애플과 삼성전자가 관련 특허 등록에 주도적으로 나서고 있는 등 글로벌 기업들의 무선전력 전송 기술 개발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관련 시장규모 역시 급격히 성장중이며, 관련 업체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무선충전기술 관련주 한눈에 보기!

 

 

 

무선충전기술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삼성전자(005930)

 2013년 출시한 스마트폰 갤럭시S4에 자기유도방식의 무선충전 기술을 적용. 갤럭시S6 이상의 플래그쉽 모델에 무선충전 기술을 탑재.

한국 및 CE, IM 분야 해외 9개 지역총괄, DS분야 해외5개 지역총괄, 하만 등 244개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기업.

패키지 사업은 TV, 냉장고 등을 만드는 CE 부문과 스마트폰, 인터넷 시스템, 컴퓨터 등을 만드는 IM 부문이다.

부품사업은 D램, 낸드플래시, 모바일 AP 등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과 TFT-LCD 및 OLED 패널을 생산하는 DP사업 DS부문구성하다.

 

 

 

 

 

 

 

 

 

 

 

       - LG전자(066570)

 자사 스마트폰을 위해 자기유도방식의 무선 충전기를 개발.

이 회사는 2002년 LG전자 전자와 정보통신 부문을 분할해 설립했다.

사업부문은 TV 등을 만드는 HE사업본부, 모바일 단말기를 만드는 MC사업본부, 생활가전제품을 만드는 HA사업본부, 자동차부품을 만드는 V 등이다.C사업본부 등.

VC(Vehicle Components) 사업의 경우 텔레커뮤니케이션과 인포테인먼트 분야에서 경쟁력이 있으며 2018년에는 세계 시장이 점유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확률은 각각 18.2%와 7.5%였다.

 

 

 

 

 

 

 

 

 

 

 

 

       - LS(006260)

 자회사 LS전선이 무선 충전 모듈을 개발. 갤럭시 S2 및 아이폰 4S용 무선충전기 "차버"를 출시(Qi 인증)한 바 있으며, 13년2월 세계에서 가장 얇은 스마트폰 용 무선충전 모듈 개발.

이 회사는 1962년 한국케이블공업주식회사를 설립하고, 197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다.

지주회사로서 국내 회사를 지분 소유로 지배하는 사업 내용으로 계열사 배당, 브랜드 수수료 수입 등이 주요 수입원이다.

이 회사는 이 회사를 포함해 국내 54개, 해외 57개 등 총 111개 지사를 거느리고 있으며 전선사업, 전자사업, 엠트론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업, I&D 사업 등.

 

 

 

 

 

 

 

 

 

 

 

       - 알에프텍(061040)

 모바일 부가기기 사업 부문에서 휴대폰 충전기 TA, 무선충전기, 데이터링크케이블(DLC), 악세서리류 등을 생산. 생산 제품은 ODM(자체개발주문자상표부착) 방식으로 주로 삼성전자에 납품.

1995년 설립된 이 회사는 현재 IT사업(모바일기기 부가장치 제조 및 판매)과 LED사업(LED 조명기기 제조 및 판매)을 하고 있다.

IT 사업은 모바일 기기 부가제품을 연구개발, 생산, 판매하는 업체로, 이 회사의 기술우위 및 해외 현지화 전략을 통해 삼성전자에 ODM 방식으로 공급한다.모바일 기기 추가 제품.

신성장동력으로 히알루론산 필러와 보톡스를 이용한 바이오 의약품 등을 연구개발, 제조하고 있다.

 

 

 

 

 

 

 

 

 

       - 켐트로닉스(089010)

 

 무선충전 소재 및 모듈 제조 사업을 영위. 2019년 4월 삼성전기 무선충전 및 NFC 칩 코일 사업을 전략적으로 인수하여수신용 무선충전 사업도 영위. 2019년 7월부터는 삼성전자 갤럭시 S10, 갤럭시 노트10에 들어가는 수신용 무선충전 모듈 생산을 시작.

이 회사는 1997년 4월 1일 합작화학으로 설립되었으며, 2000년 11월 Kemtronics로 개칭하였으며, 2007년 1월 17일 KOSD에서AQ 시장 상장.

8개 종속회사가 있으며 넥스는 2020년 1월 설립된다.

이 회사는 무선충전 및 자동운전 사업인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전자부품 사업과 전자, 공업용 화학 및 식각 기술을 생산하는 화학사업 부문을 운영하고 있다.

 

 

 

 

 

 

 

 

 

       - 포스코 ICT(022100)

 포스코 건설 브랜드 더샵에 첨단 시스템 개발. 특히 아파트 벽면에 충전기를 매립하여 휴대용단말기(핸드폰, 원패스카드 등)를 일반 콘센트에 연결하지 않고도 충전을 할수 있는 벽체매립형 무선충전기를 포스코건설, LS전선과 공동으로 개발.

이 회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처리 및 정보통신 서비스 등을 경영할 목적으로 1989년 11월 15일 설립되었으며, 2000년 11월 28일 KOSDA에서Q 출시.

ICT와 Engineering의 융합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서 철강 분야를 주력으로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핵심 ICT 솔루션을 기반으로 추진업.

포스코는 세계 최초의 연속 공정인 '포스 프레임' 플랫폼을 기반으로 포스코 스마트 공장 구축을 확대하는 데 경영 성과를 냈다.

 

 

 

 

 

 

 

 

 

 

 

 

       - 이랜텍(054210)

 무선충전 융합 기술에 대한 국책과제를 진행함.

1982년 1월 설립된 이 회사는 휴대전화, 노트PC 등 바테리팩, 휴대전화 케이스, 충전기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휴대 부품.

휴대전화 배터리팩을 생산해 휴대전화 제조업체에 제공하고, 자동화 생산라인을 지속적으로 제작개조해 생산성을 높인다는 것이다.

통합업체들은 배터리팩, 휴대전화용 케이스, 충전기 등을 생산해 삼성전자와 삼성SDI에 공급한다.

 

 

 

 

 

 

 

 

 

 

 

       - 한솔테크닉스(004710)

한솔그룹 계열 전자부품 기업. 2014년 11월 삼성전자는 무선충전이 가능한 다목적 무선충전판을 내놓았다.스마트폰, 발열 텀블러, 블루투스 스피커, 조명등. 2015년 하반기와 비교해 휴대전화용 무선으로충전 RX 모듈 사업 중이다. 2016년부터는 삼성페이 RX모듈을 중저가폰에 적용해 2018년 1st급 모델을 수주하는 등 규모를 키우고 있다.

한솔그룹 소속으로 1966년 설립된 한솔그룹은 1988년 유가증권시장에서 한솔그룹으로 출발했다.

LCD TV의 핵심 부품인 파워모듈, LCM, BLU 및 LED Chip의 LED 웨이퍼, 태양광 발전 모듈을 제조하기 위한 영업 목적제조, 휴대전화 및 관련 부품 제조 등

사업 부문은 파워보드, 휴대전화, 기타 전자부품 전자부문과 태양광 부문, LED 소재 부문으로 구성되며 파워보드의 판매매출액은 전체 매출의 53%를 차지한다.

 

 

 

 

 

 

 

 

 

       - 삼성전기(009150)

 삼성그룹 계열의 종합전자부품 생산업체. 갤럭시 시리즈용 무선충전 모듈 생산. 퀄컴 등 대형 업체 무선충전기술 가운데 하나인 자기공진방식의 표준화를 추진.

1973년 설립된 이 회사는 1979년 한국거래소에 상장된다.

수동 소자를 생산하는 모듈 솔루션 사업 부문, 카메라 모듈, 통신 모듈을 생산하는 모듈 솔루션 사업 부문, 반도체 패키지 기판 생산 판매, 경연성인쇄회로기판의 기판 솔루션 사업부문 구성.

이 회사는 자재설비 기술을 바탕으로 박형화해도 휘지 않는 휨 제어 기술, 미세폭 구현 기술 등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 LG이노텍(011070)

 유선 충전기와 동급 성능 구현하는 무선충전 송신 모듈 개발.

전기전자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로 취급하는 종합전자부품업체로 광학솔루션, 기판재, 전기부품사업부문 등 총 3개 사업부체를 운영하고 있다.제

카메라모듈 산업은 기술집약적 산업으로 전후방 산업과 연계 효과가 큰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관련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이 기술은 다양한 분야의 전기에 적용된다.자산물.

광학솔루션 부문은 전체 매출의 66.35%를 차지한다.

 

 

※ 위 종목들은 절대 추천 종목들이 아니니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콘텐츠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