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키오스크(KIOSK)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키오스크(KIOSK) 관련주란 무엇이며, 키오스크(KIOSK)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오스크 관련주란?

 

 

 

 

 

키오스크는 정부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 은행, 백화점, 전시장 등 공공장소에 설치된 무인 정보단말기로 각종 행정절차나 상품정보, 시설물의 이용방법, 인근 지역에 대한 관광정보 등을 제공한다. 병원 및 항공사 체크인, 자동 정산 및 결제, 티켓 발매용 기기나 및 현금 자동입출금기로도 사용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이미 PC방, 편의점, 외식업계 등을 중심으로 빠르게 보급되고 있다.

 

 

 

 

 

 

 

키오스크 관련주 한눈에 보기!

 

 

 

키오스크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케이씨티(089150)

자동판매기(Smart ATM, miniCD기, 지능형 시퀀스 번호 대기 시스템, 도로 공학과 금수 납기, 아웃도어 키오스크, 인포메이션 키오스크 등), 금융단말기(영업점 창구용 통합단말기, 금융통합단말기 설루션 xOP*era, 통장프린터, 신용카드 발급기, 핀패드, 신분증 제공 등) 공공권 제공 분야

토사는 2002년 12월 한국컴퓨터 홀딩스를 시작으로 2006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으며 금융단말기와 특수단말기 제조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시장 수요와 고객사인 한국마사회, 국민체육진흥공단, 동행 복권, 인천 국제공항 항공사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특수 단말시스템을 제공한다.

금융단말기 개발로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복잡한 관세 납부를 지원하는 무인 관세징수 기를 개발하겠다는 것이다.

 

 

 

 

 

 

 

 

 

 

 

       - 케이씨에스(115500)

 각종 티켓 발매 및 무인 안내, 공공 서비스 및 기업의 대고객 서비스 등에 활용 가능한 여러 종류의 KIOSK를 공급 중.

동사(動社)는 한국컴퓨터 홀딩스㈜가 물적 분할을 통해 설립하고, 무장애·무정지 시스템과 설루션으로서 금융·통신·공공부문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주요 상품은 NS16000 Series 등 H/W 상품과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등 S/W 상품이다.

기존에 안정된 NonStop SI 사업을 기반으로 Business Solution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사업에서는 설비 암호화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 씨아이 테크(004920)

 관공서/학교 또는 서비스 기업의 자동 증명 발급기, 티켓발권기, 디지털 광고 KIOSK, 디지탈 안내 KIOSK, 하이파이 오디오, 통신미디어 제품 등을 제조/판매.

동사는 컴퓨터 시스템 개발 및 판매업, 소프트웨어 연구개발 및 판매업, 정보통신 관련 컨설팅 및 시스템 통합 관련 사업, 컴퓨터 관련 서비스, 기타 사업 등을 운영한다.

사업 부문은 IT사업 부문, 유통 부문, 부동산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2018년 4월에는 소프트웨어 개발/컨설팅/공급업을 자랑하는 한국도서관 정보센터를 인수했다. 2018년 12월에는 유·무선 통신 기기 등을 개발·제조·판매해 온 시그니처 정보 통신을 인수해 종속 회사에 편입했다.

 

 

 

 

 

 

 

 

 

 

 

       - 한네트(052600)

 한국컴퓨터 지주 계열의 점이 현금 자동지급기(CD) 사업 영위 업체. 무인발매 키오스크(티켓발권기) 판매 및 용역 제공.

이 회사는 1997년 VAN 사업을 목적으로 한국컴퓨터에서 독립했으며 주요 사업은 매장 밖 현금 자동입출금기(CD) 사업이다.

금융권 사업자들이 현금 자동입출금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동사는 금융권이 진출하지 않은 지하철역, 대형 유통점, 편의점, 휴게소 등 공공장소를 중심으로 CD를 설치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신용카드 활성화와 주 5일 근무제 확대로 현금 예치금 수요가 늘면서 CD 시장은 더욱 성장할 전망이다.

 

 

 

 

 

 

 

 

 

       - 푸른 기술(094940)

 현금/카드 겸용 식권 발매 Kiosk, 외국인 전용 세금 환급 Kiosk(Tax Refund Kiosk), 신용카드 전용 소형 Kiosk 등을 한국 전자금융(NICE)과 협업하여 공급.

1997년 7월 26일 창립된 이 회사는 2007년 9월 14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이 회사는 금융자동화 설비, 역자 동화 설비 등의 제조와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블루 SM을 하나 접속 대상으로 삼았다.

동사는, 각 부처가 현재의 모듈 사업에서 시스템 사업의 수직계열화, 사업 규모를 확대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 한국 전자금융(063570)

 한국 신용정보(NICE) 그룹 계열의 금융자동화기기(CD, ATM) 관리 서비스 전문업체. 무인자동화기기(KIOSK)를 개발하여 공급.

CDVAN관리, ATM관리 등 금융기관의 ATM 통합관리를 위하여 2000년 한국 신용정보(주)의 금융사업본부를 설립하였다.

ATM 관리업무는 은행이 설치해 운영하는 무인점포와 점포 밖 CD/ATM을 통합 관리하는 금융서비스다.

금융자동화기기 관리 외에 주차장 위탁관리와 무인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인주차사업과 무인자동화기기(KIOSK) 사업은 신규 사업으로 인정하기로 했다.

 

 

 

 

 

 

 

 

 

 

 

 

       - 윈스(136540)

 종속회사인 (주)시스메이트가 무인 키오스크 사업을 영위.

동사는 2011년 1월 1일 (주)누컴이 인원을 분할해 신설법인 (주)윈스 텍넷이 설립했다.

사이버 보안 분야는 차세대 해킹 방지 시스템인 디도스 차단시스템이 중심이 돼 시장 쟁점인 핵심 설루션에서 각각 우위를 점하며 보안기술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관제서비스로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BIGDATA) 기술을 통해 동사의 우수한 관제서비스 제공 영역을 넓히면서 설루션뿐만 아니라 서비스 분야에서도 차별화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 SGA솔루션즈(184230)

 POS, 키오스크(KIOSK) 등 생활편의 가전 및 정보 전달기기에 임베디드 운영체제(OS) 적용 및 공급 사업을 영위하는 에스지에이 임베디드(주)를 종속회사로 보유.

이 회사는 보안 운영체제, 응용 보안 및 전자문서 설루션 사업, 엔드포인트 보안 정보보안 사업, 모토로라 솔루션 무선 솔루션 판매 등 물리 보안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정보보안은 사이버 보안 시스템 개발, 시스템 보안 설루션 개발 분야에서 판매 비중이 높다.

보안 운영체제인 레드캐슬 V4.0을 출시하고 CC 인증을 받아 2014년 OTP와 ARS 인증을 지원하는 AuthCastle 개발을 완료했다.

 

 

 

 

 

 

 

 

 

       - 비티원(101140)

 요식업/노래방/PC방 프랜차이즈 30여 개점 및 전국 영업대행사 20여 개 사 등에 키오스크 렌털 서비스 제공.

신발 제조와 판매, 펠트 부문을 주로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신발 패션 아이템에 대한 인식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특수 소재를 이용한 제품 개발 등에 주력하고 있다.

사업 영역을 넓히기 위해 2013년 말부터 해외로부터 목재를 수입해 한국전력 등에서 판매하는 바이오 에너지 사업을 시작한다.

바이오에너지 사업의 주 판매처는 발전소나 목재를 원료로 보일러를 가동하는 제조업체와 톱을 깐 목장이다.

 

 

※ 위 종목들은 절대 추천 종목들이 아니니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콘텐츠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