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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부품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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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항공기부품 관련주란 무엇이며, 항공기부품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공기부품 관련주란?

 

 

 

 

 

항공기 부품 생산업체. 글로벌 항공기 제조 시장은 Boeing, Lockheed Martin, Airbus Group 등이 과점하는 형태를 띄고 있으며, 항공기 제조 계획에 따라 자체 제조 또는 아웃소싱을 통해 모듈 및 부품을 조달 받고 있다. 항공 산업의 경우 안전성이 최우선 고려사항으로 장기간 거래실적, 신뢰관계 등을 사전에 확보해야해 단기 진입이 어려운 산업이다.

 

 

 

 

 

 

 

항공기부품 관련주 한눈에 보기!

 

 

 

항공기부품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한국항공우주(047810)

 삼성항공, 대우중공업, 현대우주항공 항공3사의 항공사업부문이 합병해 1999년 설립된 항공기 및 항공기 부품 제조업체.국내 유일의 완제기 제조업체. Boeing, Airbus 등에 기체구조물 제작, 납품.

이 회사와 종속사는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이 부품의 설계, 제조, 판매, 보수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군수사업은 대부분 내수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요자인 한국정부(방위사업청)와 계약을 체결하여 제품(군용기)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개발, 생산, 성능 개량, 후속 지원 등.

항공산업은 MRO 산업으로 나뉘며 군용기,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 개발과 양산 항공기의 제조 및 운영을 담당한다.항공기 수리 및 개조.

 

 

 

 

 

 

 

 

 

 

 

       - 하이즈항공(221840)

 항공기 및 항공기 관련 부품 조립, 판매업체. 항공기 제조산업 내 부품제작과 MRO사업(항공정비서비스)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 B787 SEC 11, A350 Cargo Door, B767 SEC 48, B737 수평 미익 Spar Chord 등을 납품.

이 회사는 항공기 및 항공기 관련 부품 조립 판매를 사업 목적으로 2001년 11월 16일 서울에서 설립돼 200여 개사에 이른다.7년 6월 4일 경남 사천으로 옮겼다.

이 회사는 프로그램별 1단계 공급업체(Tier 1), 2단계 공급업체(Tier 2), 3단계로 공급한다.상(Tier 3)의 형식은 각자의 역할을 한다.

B787은 현재 메인윙 및 B737 테일게이트의 주요 기기를 솔소스로 주문해 개발 및 양산하고 있다.

 

 

 

 

 

 

 

 

 

 

 

 

       - 아스트(067390)

 항공기 부품 제조업체로 제조업체 중 최초로 기술특례로 상장. 항공기 골격 및 후방동체에 들어가는 스킨과 프레임 등을 주로 생산.

이 회사는 항공기 부품 제작, 항공기 부품 조립 및 생산 판매 관련 도구를 주요 사업목목으로 2001년 4월 설립했다.

이 회사는 우수한 연구기술 인력을 바탕으로 항공기용 부품을 만들어 해외와 국내에 공급한다.

2016년 설립된 연결대상 종속회사(주)에스테이지 자사 수주제품인 항공기용 조립 생산, 공급부품 및 수리 키트는 고객 확대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

한화그룹은 항공엔진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군수엔진 시장에서 독과점 유지, 2015년 P&W사와 체결GTF(Geared Turbo Fan) 엔진 RSP(Risk and Revenue Sharing Program) 계약 완료2016년 9월 - 엔진부품 사업의 생산능력 확대를 위해 PWMS(P&W NGPF Manufact) 획득울링코mpany Singapore Pte. Ltd) 지분 30%.

1977년 8월 1일 설립돼 1987년 5월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됐다. 2018년 3월 23일 한화아이로스페이스주식회사로 이름을 바꿨다.

이 회사와 종속사는 주로 항공기 및 가스 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트 등을 생산판매한다.IT를 활용한 서비스 제공 등.

엔진사업의 핵심기술 진입장벽이 높고 장기적인 개발과 투자가 필요한 사업이다.

 

 

 

 

 

 

 

 

 

       - 대한항공(003490)

 보잉, 에어버스 등과 협력해 항공기 구조물 설계, 개발 및 제작에 참여. 보잉787 기종의 날개 및 동체 구조물, 에어버스의 A320 날개 구조물, A350XWB 기종의 화물용 도어 등을 납품. 보잉 737MAX 및 에어버스 A330NEO 기종의 날개 구조물 개발.

항공운송 사업을 주로 하는 이 회사는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43개국 111개 도시에 여객 및 화물 노선을 보유하고 있다.。

항공운송사업은 노선별 수요 변동과 항공사 동향에 따라 탄력적인 공급조정을 실시한다. 화물사업계획확대우편신선화물, 공작물, 의약품 등 고수익 품목의 영업을 통해 수익을 올리고 있다.

보스턴과 욱천은 2019년 새 항로를 개설하여, 계속해서 네트워크를 확장하였다

 

 

 

 

 

 

 

 

 

       - 오르비텍(046120)

 2013년 항공사업 부문 신규 진출. 美 Spirit Aerosystem과 B737MAX 등의 항공기부품 공급계약 체결. 항공기 부품 제조업 영위하는 에이에스티지를 계열사로 보유.

이 회사는 연구 및 개발의 핵심 보유기술을 바탕으로 비파괴기술검사 등을 목적으로 1991년 3월 설립, 201코스닥에 0년 동안 등록했다.

이 회사의 영업부문은 원자력사업본부, ISI사업본부, 항공사업본부 등이다.

2013년 항공기 정밀부품 제조업 진출, 항공우주산업 필수불가결한 AS9100 국제품질인증 독주새로운 공장을 준공하는 등 독자적인 생산 능력을 확보하다. 2017년 신기술사업 금융업을 운영하는 '오빗파트너스'를 신설했다.

 

 

 

 

 

 

 

 

 

 

 

 

       - LIG넥스원(079550)

 LIG그룹 계열의 종합방산업체. 항공기용 레이더, 한국형헬기 생존장비 등을 생산. 항공기에 장착되는 각종 전자구성품 및 신호를 수신/교란시키는 전자전 장비 개발.

1998년 2월 25일 설립된 이 회사는 1976년 대한민국 자주국방의 기치 아래 설립된 금성정밀공업이다.

이 회사는 주요 고객인 한국 정부(방위사업청국방과학연구소각군 등)와의 계약을 통해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개발, 생산, 성능 개량, 후속 지원 등의 사업을 추구한다.

이 회사는 LG이노텍으로부터 방위산업부문을 분양받아 방위산업 물자 연구개발을 주로 하고 있다.제조, 정비, 판매 사업.

 

 

 

 

 

 

 

 

 

 

 

       - 현대위아(011210)

 국내 유일의 항공기 착륙장치 전문생산 및 항공부품 제작업체로서 T-50/A-50, KT/KO-1, KF-16, UH-60P, 수리온 착륙장치 생산.

이 회사의 사업은 자동차 부품과 기계 사업으로 나뉘며 자동차 부품은 엔진, 구동 부품, 친환경 부품으로 구성돼 있다. 기계사업 부문은 공작기계 사업과 특수사업에 활용된다.

부품 사업은 엔진, 4WD(PTU, ATC, e-LSD 등), 등속접합 등이 주 사업이다.이 회사는 최근 친환경 자동차용 부품인 열관리 시스템과 수소자동차 부품인 공기압축기 등을 개발 중이다.

기계 부문에서는 스마트폰, 협동로봇 등이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 이엠코리아(095190)

 CNC공작기계 및 방산제품, 발전설비제품, TBM(터널보링머신)등을 생산/판매업체. T-50 랜딩기어 부품, 민항기 랜딩기어 부품 등을 생산. T-50용 Door Actuator 및 랜딩기어, KUH(수리온)용 랜딩기어, Pilot Seat 등을 국산화 개발/생산.

공장기계제조업을 운영하기 위해 2003년 3월 20일 설립됐다.

이 회사의 사업부문으로는 유기상부문, 방위산업 항공부문, 발전설비부문, 눈 터널 만들기 시추기(TBM)TBM은 환경 부문과 수소제조 및 시공을 담당하는 에너지 부문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이 회사는 공작기계 완제품 및 부품을 제작해 국내 주요 공작기계 업체에 OEM 형태로 공급한다.

 

 

 

 

 

 

 

 

 

       - 휴니드(005870)

전기, 항공, 전자 시스템 장비를 생산하고 판매한다. 2006년 보잉과 자본 투자를 포함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후항공 분야를 중심으로 해외 협력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2012년 보잉과 1억2500만 달러 규모의 항공전자장비공급계약(MOA), 2014년간 에어버스와의 제휴를 확대해 유럽 항공사가 항공기 전자기기를 생산공급하는 요구조건을 충족시키는 체계를 갖췄다.

이 회사는 1968년 태연전자공업으로 설립돼 1991년 한국거래소가증시에 상장됐다.거래를 트다.

사업부문은 사업구분을 전술통신사업 및 전술시스템사업으로 구성하는 방산사업과 글로벌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로 구분한다.해외 수출 및 절충 교역 등의 사업을 하는 해외사업구역은 분리해 진행한다.

주요 품목은 전술통신용 무전기, 특수장비, 지휘통제체계, 무기체계 구축용 소프트웨어 등이다.

 

 

 

 

 

 

 

 

 

       - 이디티(215090)

 방산분야 전자/제어 전문업체. 항공전자 사업부문에서 초등훈련기용 전자식계기, 고등훈련기용 다기능시현기, 무인기 항법 제어 컴퓨터 생산중.

2015년 12월 12일 설립된 이 회사는 인수합병(M&A)을 통해 2018년 3월 23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에서 영업한다.시장에 신주를 추가 합병하다.

합영법인 "Refure Unimax"는 자체 개발 및 유도무기 및 항공전자 관련 제어장치 부품 생산지주 회사.

화력발전소용 종합감시제어시스템에 공급할 제어판과 원자력발전용 터빈발전기 제어영역 배치를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다.부품, 철도 시스템 제어판을 개발하고 생산한다.

 

 

 

 

 

 

 

 

 

       -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274090)

항공기 부품 제조, 판매, 항공기 설계, 제조업 주로 항공기 부품 산업에서 특수 기계에 의해 가공된 부품을 경영한다공사업, 가공된 항공기 부품 조립사업, 정비기간 내 운항까지의 항공기 수리를 위한 항공 MRO사업, 항공원자재 공급사업 등이 그것이다.항공기 부품 관련 가공 및 조립부문은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미국 내 매출 비중은 과반수를 넘는다.

2013년 4월 8일 설립된 이 회사는 항공기 부품 제조판매 및 항공기 설계제조업 등을 취급한다.

이 회사의 사업분야는 부품가공사업, 부품조립사업, 항공MRO사업, 항공소재공급사업(항공우주물)이다.흐름의 중심). AIL)은 4가지로 나눌 수 있어.

이 회사는 결국 항공기 동체 분야 턴키 수주를 통해 글로벌 프리미어로 도약한다. 토탈 솔루션 프로바이더다.

 

 

※ 위 종목들은 절대 추천 종목들이 아니니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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