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4이동통신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제4이동통신 관련주란 무엇이며, 제4이동통신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4이동통신 관련주란?

 

 

 

 

 

 

정부가 이동통신 시장의 경쟁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가상 이동통신망 사업자(MVNO, 재판매사업자)를 허가하고, 제4이동통신사 설립을 위한 절차에 돌입함에 따라 부각된 섹터이다. 과거 제4이동통신 사업자 선정이 매번 무산됐었으나, 문재인 정부가 제4이동통신사 설립 요건을 허가제에서 등록제로의 변경을 추진하면서 제4이동통신사 탄생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제4이동통신 관련주 한눈에 보기!

 

 

 

제4이동통신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 쏠리드(050890)

 퀀텀모바일 컨소시엄에 참여해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2015년도 기간통신사업(주파수 할당 신청 포함)에 참여한 바 있음.

1998년 11월 5일 창립된 이 회사는 이동통신 및 유선통신 관련 네트워크 장비 제조 개발 등을 주로 다루고 있다.

국내 이동통신 3사 고객과 유·무선 통신의 엑세스와 핵심 분야를 중심으로 공급 백업-중계장치 및 유선 전송장치

주력 수출품목인 DAS의 시장규모는 2016~2026년 사이 CAGR 12.1%의 견고하게 증가할 전망이다. 트렌드가 길다.

 

 

 

 

 

 

 

 

 

 

 

       - 콤텍시스템(031820)

 퀀텀모바일 컨소시엄에 참여해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2015년도 기간통신사업에 참여한 바 있음.

1983년 8월 18일 창립돼 1997년 2월 12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됐다.

주요 사업은 금융권 차세대 구축 사업, 금융권 SDN 부문이 초기 시장 등 관련 사업 분야를 선점해 가상화한다.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SI 사업 등의 구성이다.

가상화 기술을 기반으로 한 네트워크 가상화 구축, 서버 가상화 구축 등의 솔루션 사업과 이를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컨설팅 분야 역량을 집중하는

 

 

 

 

 

 

 

 

 

 

 

 

       - 세종텔레콤(036630)

 세종모바일 컨소시엄에 참여해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2015년도 기간통신사업(주파수 할당 신청 포함)에 참여한 바 있음.

동사는 1992년 6월에 설립되어 통신 장비 및 전기·전자 제품의 제조·판매를 목적으로 2000년 1월 KO에 설립되었다. SDAQ 시장은 주식거래를 개시했다.

토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로서 현재, 산하의 회사 Sejong Telecom America, Inc와 제휴하고 있다.동시에 국내외에 통신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사는 사업 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새로운 사업 형태로 블록체인 인터넷의 블루 파워를 공개한 뒤 블루 파워 인프라 서비스 플랫폼을 완성한다.

 

 

 

 

 

 

 

 

 

 

 

       - 바른테크놀로지(029480)

 퀀텀 모바일 컨소시엄에 참여해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2015년도 기간통신사업(주파수 할당 신청 포함)에 참여한 바 있음.

이 회사는 1972년 7월 25일 서울 종로구 수송동에 설립됐으며 1996년 8월 27일 코스닥시장에서 설립됐다. 시장에 나오다.

이 회사와 종속기업은 반도체 유통사업과 증권정보서비스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반도체 유통 분야에서는 브랜드 제품이 메모리 시장을 주도해 미국, 중국 등에서 수입한 트랜스포머, 골드스톤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 CS(065770)

 

 퀀텀 모바일 컨소시엄에 참여해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2015년도 기간통신사업 허가신청(주파수 할당 신청 포함) 접수에 참여한 바 있음.

동사는 1999년 설립됐으며 RF중계기 광중계기 등 통신설비의 제조와 판매를 주로 운영하고 있다.

통신 음영 지역에 미세한 기지국 신호를 증폭해 재방사하는 이동 통신 중계기, 휴대 인터넷(WiBro) 중계기기, 디지털 방송 통신 시스템 등 국내외의 이동 통신 사업자.

본 기말 현재 CS JAPAN 등 2개 회사가 접속 대상 종속 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위 종목들은 절대 추천 종목들이 아니니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콘텐츠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