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골판지 제조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골판지 제조 관련주란 무엇이며, 골판지 제조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판지 제조 관련주란?

 

 

 

 

 

 

골판지란 물결 모양으로 골을 만든 골심지 양면에 표면지를 붙여서 완충도를 높인 접합 판 지를 말한다. 주로 골판지 상자를 만드는 곳에 사용되며 용도에 따라서 외부포장용 및 내부 포장용 골판지로 나눠진다. 환경문제의 대두와 온라인 쇼핑 시장 성장(홈쇼핑 활성화), 농산물 포장유통 장려로 향후 지속적인 업황 호전이 기대된다. 최근에는 코로나 19 재확산 속 택배 수요 증가 기대감 등에 상승했다.

 

 

질병관리본부 중앙 방역대책본부는 금일 0시 기준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가 371명 발생했다고 밝혔다. 국내 발생 확진자는 359명, 해외유입은 12명이며, 국내 누적 확진자는 총 1만 9,077명으로 집계됐다.

한편, 정부는이달 30일로 종료되는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를 1주일 동안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수도권에 대한 2단계 거리두기를 유지하되, 위험도가 큰 집단에 한층 더 강화된 방역조치를 30일 0시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에 택배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며 태림포장, 대영포장, 삼보판지 등 골판지 제조와 한익스프레스, 동방, 태웅로직스 등 종합 물류 테마가 상승세를 기록했다.

 

 

 

골판지 제조 관련주 한눈에 보기!

 

 

 

골파지 제조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신대양제지(016590)

 

 골판지 상자의 원재료인 골판지용 원지 제조, 판매업체.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골판지 원지 제조업을 영위하는 대양제지 공업(주)와 골판지 원단 및 상자 제조업을 영위하는 (주)광신 판 지, 대영포장(주) 등을 보유.

1982년 12월 17일 창립된 이 회사는 골판지 상자의 원자재인 골판지 원지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1995년 12월 21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됐다.

주요 경쟁사는 다이요제지공업, 신다이요 제지 반달, 아시아제지, 한국 수출포장지 등이다.

제지산업은 설비투자에 대규모 자금이 필요한 자본집약적인 장치산업으로 고정비 부담, 전력비, 연료비 등 에너지 비용이 높은 산업이다.

 

 

 

 

 

 

 

 

 

 

 

       - 아세아제지(002310)

 골판지원지 등 산업용지 제조/판매 사업을 영위. 골판지원지 중에서도 수입펄프와 수입고지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표면지를 주로 생산. 종속회사를 통해 골판지 및 골판지상자 제조업, 재생재료 가공처리 등을 영위.

1958년 설립돼 주로 지류제조 및 판매업, 수출입업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198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됐다.

골판지원지 등 산업용지의 제조 및 판매사업을 운영하고 종속기업을 통해 골판지 및 골판지 원단/상자 제조업, 재생원료 수집업을 함.

기존 소각 보일러 등 자원 재활용 설비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발전사업과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회사 정관에 사업 목표를 추가했다.

 

 

 

 

 

 

 

 

 

 

 

 

       - 대양제지(006580)

 

 대양그룹 계열의 업계 상위 골판지원지 제조 및 판매업체. 골판지 원단 및 골판지 상자 제조, 판매업체 대양판지를 종속회사로 보유.

골판지의 원지 제작과 판매를 목적으로 1970년 설립됐으며 1993년 코스닥에 등록됐다.

골 반지 원지를 전문적으로 생산하여 공급하는 동사는 수차례 증축을 통해 닛산 1,200t의 생산능력을 갖추어 선두업체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세계 최고 품질의 최신 설비 설치는 업계 핵심 과제인 과도한 회분 문제를 개선하여 탈수 효율을 극대화하고 막대한 에너지 절약 효과를 얻어 제품 고급화에 앞장섰다.

 

 

 

 

 

 

 

 

 

 

 

       - 한국 수출포장(002200)

 골판지 상자 및 골판지 원단, 골판지 원지 제조/판매업체.

종이 원지와 종이상자 제조업 등을 경영할 목적으로 1957년 설립됐고 1974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됐다.

오산공장을 운영하는 골판지 용지 제작사업과 안성, 양산, 대전공장의 골판지 및 골판지 상자 제조·판매사업, 부동산 매매 및 임대업, 수출입업.

공급업체 장기거래로 공급 안정성이 매우 높아 골지 원지는 오산공장에서 63%, 국내업체와 수입업체를 통해 37%가량 구매한다.

 

 

 

 

 

 

 

 

 

       - 태림포장(011280)

 제품 포장용 골판지 원단 및 골판지 상자 생산/판매업체.

동사는 1976년 4월 12일 태림포장 공업 주식회사(태림포장 공업 주식회사)를 설립해 1988년 12월 20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됐다.

동사는 골판지와 판지 상자를 생산해 국내외에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골판지 포장 사업은 일반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할 수 없는 중간재로 수요 선생산 제품의 특성에 맞게 재단과 인쇄가 완료되면 100% 주문에 의해 생산된다. 식 매매

 

 

 

 

 

 

 

 

 

       - 대영포장(014160)

 

 대양그룹 계열의 업계 상위 골판지 원단 및 골판지 상자 일괄 생산, 판매업체. 3중 골판지(팔레트) 시장 수요 증가로 업계 상위 유지.

1979년 06월 01일 창립돼 1990년 03월 06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돼 거래를 시작했다.

동사는 설립 이후 골판지와 골판지 상자를 제조 판매해 7개 자회사를 두고 있다.

골판지 포장 산업은 운송비가 비싼 데다가, 특정의 인쇄 규격이 필요하기 때문에, 수출입이 거의 없는 내수 산업의 특성이 있어, 포장 수요 지역에 분산 분포하고 있다. 지역 산업의 특성

 

 

 

 

 

 

 

 

 

 

 

 

       - 한솔홀딩스(004150)

 자회사 한솔페이퍼텍(舊대한페이퍼텍)이 골판지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

동사는 2015년 1월 투자부문과 사업부문을 인사 분할하고 한솔홀딩스로 이름을 바꿔 계열사 지분 보유를 통해 계열사 사업을 지배한다. 자본 사업 등

한솔 랜드 이용자들에게서 받은 로고 사용수익, 경영컨설팅을 통한 경영컨설팅 수익, 계열사 등으로부터 배당수익 등이 주요 수익이다.

종속회사에서 주로 운영하는 사업은 지류 도소매업과 IT서비스 제공(한 솔피 엔스), 지류 제조판매업(한솔페이퍼)이다. 테크(tech) 등이다.

 

 

 

 

 

 

 

 

 

 

 

       - 영풍제지(006740)

 화섬, 면방업계의 섬 유봉, 실패의 원자재인 지관용원지와 골판지상자용 라이너원지를 생산하는 업체.

1970년 설립된 이 회사는 화섬, 면직물 업계의 섬유봉, 실패한 원재료인 지정용 원지와 골판, 골판지용 라이닝 원지를 생산하는 회사다.

동쪽 업계는 장마와 겨울철 고원 회수율이 떨어지면서 계절적 수급 불균형이 발생하고 있지만 쓰레기 종량제 실시와 분리수거가 높은 참여율로 원자재 수급이 쉽다.

주력제품인 지관용 원지 품질향상과 고객만족이 최우선 목표이며,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안감은 겉표지 위주로 판매한다.

 

 

 

 

 

 

 

 

 

       - 리더스코스메틱(016100)

 16년 4월 골판지 사업부를 물적 분할해 신규 법인 (주)산성피앤씨를 설립한 후 주요 종속회사로 보유.

1986년 설립, 2011년 11월 리더스 코스메틱과 합병하여 2016년 4월 골지 사업부문 분할 후 화장품 제조 및 판매사업

국내외 11개 사이버 병원을 운영하는 스피브코의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설립된 화장품 전문회사다.

주요 종속회사는 산성 P&C와 Prostemix, 한산 국제무역(북경) 유한책임회사, LEADERS COSMETICS SA1입니다. 0개의 자회사

 

 

 

 

 

 

 

 

 

       - 대림제지(017650)

 골판지용 원지를 생산하는 업체.

토샤는 코스닥 등록기업으로 1984년, 1994년에 설립됐다. 판지, 판지 상자 및 판지를 만들기 위한 골판지용 아이라이너 심까지 도착한다.

삼보 볼지, 동진 볼지, 한청, 삼화, 한덕볼지, 성일 볼지 등 주요 거래처에는 해외에도 고객사들이 있다. 오산과 파주에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제지 산업은 고액의 시설 투자가 필요한 자본 집약적인 장치 산업이며, 산업활동을 실시하는데 빠뜨릴 수 없는 소재 산업이다.

 

 

 

 

 

 

 

 

 

       - 삼보판지(023600)

 

 공산품, 식품, 의약품 및 농/수산물 등 각종 제품의 외부포장에 사용되는 골판지 및 골판지상자 제조업체.

이 회사는 1973년 설립됐으며 골판지, 골판지 상자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1996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됐다.

공산품 식품, 의약품이나 농수산물 등 각종 제품의 외부 포장에 사용되는 골판지와 골판 종이 상자를 생산, 자회사에서는 골판지와 골판지를 만들기 위한 골판지용 아이라인을 만든다. 펜과 심

최근 경쟁력 우위를 확보한 상위 기업들이 지방영업을 확대하며 산업구조조정에 나서고 있다.

 

 

 

 

 

 

 

 

 

       - 율촌화학(008730)

 농심그룹 계열의 연포장, 필름, 골판지 등 포장재 및 포장 관련 전문업체. 원지를 투입하여 생산된 골판지 원단에 인쇄, 타발 가공을 하여 골판지 상자를 생산한 후 라면, 스낵 및 기타 상품의 외 포장 등의 용도로 판매.

1973년 5월 설립된 농심 계열사인 종합포장은 식품과 생활용품 포장재부터 산업용 재료까지 다양한 포장재를 생산하고 있다.

환경친화적인 기업이념 실천을 위해 최첨단 용제 회수 설비를 도입하여 가동하고 있으며 잉크 자동 토너로 선명하고 특별한 인쇄물 포장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사업다각화 차원에서 경기도 안산 연포 공장 내에 원자재 생산공장을 추가 증설해 사업구조를 다지고 있다.

 

 

※ 위 종목들은 절대 추천 종목들이 아니니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콘텐츠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