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온실가스(탄소배출권) 관련주 한눈에 정리 끝!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온실가스 관련주란 무엇이며, 온실가스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실가스 관련주란?

 

 

 

 

 

 

국제 기후변화 협약인 교토의정서에 의해 우리나라도 온실가스 감축 의무를 부과받을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부각된 섹터이다. 관련 기업으로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는 저감장치나 탄소배출권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이 있다. 2012년 5월 18대 국회 본회의에서 탄소배출권거래제 관련 안건이 통과됨에 따라 우리나라는 2015년부터 탄소배출권거래제가 시행 중이다. 한편, 2012년 10월 제2차 녹색기후기금(GCF) 이사회 투표 결과 인천 송도가 GCF 유치 도시로 선정되면서 탄소배출권 섹터가 시장에서 재 부각됐다.

 

 

 

 

 

 

온실가스 관련주 한눈에 보기!

 

 

 

온실가스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후성(093370)

 불소를 기반으로 한 가전 및 냉매가스와 반도체용 특수가스 제조업체로 청정개발체계(CDM) 사업도 영위. 에어컨용 냉매가스를 만드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는 저감시설 보유.

2006년 11월 23일 설립된 이 회사는 2006년 12월 22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됐다.

동사는 불소를 기반으로 기초화합물을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회사로 국내 및 해외 법인을 통해 관련 사업을 하고 있다.

동사 신은 '후성 폴란드 유한공사'를 연결하여 총 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토사는 기업집단에 속하는 후성 집이다 연대'라는 기업.

 

 

 

 

 

 

 

 

 

 

 

       - 한솔홈데코(025750)

 뉴질랜드의 조림사업에 진출(Hansol Newzealand Ltd. 설립)해 탄소배출권을 확보. 국내에서 처음으로 지식경제부로부터 익산공장의 폐목재 스팀 활용으로 온실가스 감축 사업 등록을 인증 받음.

동사는 1991년 12월 전주 임산에 설립된 종합건축자재 생산업체로 우수한 품질을 생산/판매하는 국내 중밀도 섬유판(MDF), 바닥재, 장식재 등이다.

바닥 산업을 강화한 원자재 MDF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생산 및 공급, 자체 기술개발/생산의 핵심기술 비점착 합판 바닥

국내 16개, 해외 41개 등 57개 계열사를 가동하고 있다.

 

 

 

 

 

 

 

 

 

 

 

 

       - KC코트렐(119650)

먼지 처리 장치(공장 등의 쓰레기 처리 장치), GAS처리 장치(공장 등 유해 가스 처리 장치)등의 환경 형성 플랜트와 태양광 발전 설비, 바이오매스 등 신재생 에너지 사업의 기업. 탈황설비 및 집진설비 등으로 탄소배출권을 부여하여 상업발전소에 이산화탄소 포집설비를 설치한다.

회사는 2010년 KC Green Holdings에 의해 인력 분할을 통해 설립되었다. 그는 경영환경오염방지관이다. 시설의 가동을 정지하기 위해서 필요한 기계 장치의 생산이나 태양광 발전 사업을 실시하는 글로벌 환경 산업 기업.

6개국에서 독립법인과 영업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의 엔지니어 600여 명이 6,000여 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전에도 여러 프로젝트가 실행되었다.

새로운 사업으로서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폐기물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설비 사업을 전개한다.

 

 

 

 

 

 

 

 

 

 

 

       - 휴켐스(069260)

 2007년 상반기에 희질 산2/3/4 공장의 온실가스 저감시설 설치를 완료했고, 2013년 2월에는 신설공장인 희질산 5 공장에 추가로 온실가스 저감시설을 설치하는 등 온실가스 배출권 판매사업을 지속 중.

토샤는 2002년 9월 15일 설립돼 2002년 10월 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됐다.

동회사의 연결대상에 포함된 종속회사인 유전 산회사 휴켐스 파인케미컬 Malaysia Sdn.Bhd. 등 2개 사는 제조업 정밀화학이 주 업무다.

주요 제품 생산에 사용되는 주요 원자재는 암모니아, 톨루엔, 벤젠 등으로 GS칼텍스와 남해화학이 주요 판매 대상이다.

 

 

 

 

 

 

 

 

 

       - 세종공업(033530)

 배기가스 정화기 등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로 일산화탄소 제거기 및 이중 연소 연료 개질기 등을 생산.

토사는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의 생산과 판매가 중심이며, 자동차용 소음기, 배기가스청정기, 기타 자동차 부품이 주력이다.

주요 고객들은 현대/기아자동차에서 2019년 기준 현대차의 국내 시장 점유율 기준 시 공급 비율을 적용한다고 설명했다. 무거우면 약 31%의 셰어를 확보할 수 있다.

2009년 현대기아자동차 품질 5성 최고 등급 그랜드 품질 5성, 현대기아차 합작사 최초로 인증을 받다.

 

 

 

 

 

 

 

 

 

       - 이건산업(008250)

 솔로몬군도의 해외법인의 조림사업으로 온실가스 배출권 확보가 전망됨에 따라 섹터 편입.

1972년 설립 후 조선소 산업(주)·별 공장 기업소(주)와 함께 독점 체제를 유지하며 국내 건설용 베니어 판재 사업을 주도하였다. 업종 기업들은 1988년에 상장됐다.

베니어판 중심의 사업구조를 재편하여 목질계 바닥재 사업을 흡수·합병·운영하는 ㈜이건련에서 현재는 베니어판에 주력하고 있다. 그리고 바닥재 사업.

부속 회사를 통해 조림사업(솔로몬제도), 합판/합판 제조 및 판매, 목재 무역사업 등을 운영하며 동시 진행 증기 및 전기에너지 판매사업.

 

 

 

 

 

 

 

 

 

 

 

 

       - 에코바이오(038870)

바이오가스 관련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수도권매립지가스발전소, 마산시 생활폐기물 매립지 와매립에스 발전 및 CDM사업, 구미 구포 매립지 매립가스발전 및 CDM사업, 대전시 금고동 LFG보일러 연비 자재 공급사업 등이 모두 앞서 있다. 탄소 배출권 판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동회사의 주력사업인 '생물 황'사업은 발전소 전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생물 황을 친환경 바이오제품인 비료로 생산하는 것이다. 재료, 농약, 생활 용품 원료 등.

에너지화 사업으로 2017년부터 매립지 가스를 제거한 뒤 수소를 생산해 수소 전기차를 충전하는 상암 수소를 운영하고 있다. 서다.

2019년 7월 BIO-PAN25에 대한 농협 품목코드 등록을 완료하고 구축함은 전국 940여 단위 농가에 공급할 수 있는 협업 한다.

 

 

 

 

 

 

 

 

 

 

 

       - 에코프로(086520)

 온실가스 저감 시스템, 케미컬 필터 등의 환경오염 방지 관련 소재 및 설비사업을 영위. PFC촉매 및 Scrubber개발.

이 회사는 1998년 10월 설립돼 2007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동사 사업 부문은 크게 환경사업과 배터리 소재사업으로 나뉜다. 환경 사업에는 유해가스 생산, 온실 효과 가스 삭감 장치, 대기 환경 플랜트 등. 배터리 소재 사업 부문에서는 양극재 등 2차 전지 소재를 생산·판매하고 있다.

배터리 소재 사업 부문의 동사 시장 점유율은 16.7%이며 주요 경쟁사로는 Sumitomo Metal이 있다. Mining과 Basf

 

 

※ 위 종목들은 절대 추천 종목들이 아니니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콘텐츠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