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록뱀, 키이스트 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급등 !!! / 테라젠이텍스 상한가!!!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벌써 4월 둘째주도 끝이 났네요.

한국증시는 코스피의 오전 하락이 눈에 띄는 흐름이였습니다.

아랫꼬리를 달며 하락부분을 어느 정도 회복하며 장이 끝나긴 했지만 한번도 눌림없이 상승한 코스피는 조심해야 할 자리 인것 같네요.

오전장 중에 코스피에서 외국인이 잠시 매수를 했다가 다시 매도세로 봐뀌었습니다.

언제쯤 매수세로 돌아설지....

   

 

 

 

 

 

오전장 주도주 테라젠이텍스      

 

 

 

 

테라젠이텍스 주가가 금일 오전에 상한가를 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리보핵산(RNA) 전사체 분석 연구에 참여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기초과학연구원(IBS)은 전날 RNA 연구단을 이끄는 서울대 생명과학부 교수와 장혜식 생명과학부 교수 연구팀이 질병관리본부와 공동 연구로 코로나19 원인인 사스코로나바이러스-2(SARS-CoV-2)의 고해상도 유전자 지도를 완성했다고 밝혔다.

연구결과는 이날 세계적 국제학술지 셀 온라인판에 우선 게재됐다.

앞으로 코로나19의 고정밀 진단시약과 치료제 개발에 결정적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연구가 코로나 바이러스 RNA 만 해독한 반면 이번 연구는 바이러스가 인체 내 숙주세포에 들어가 증식하면서 복사한 RNA와 하위 유전체 RNA 등을 모두 해독한 것이 특징이다.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는 코로나19 원인 병원체인 사스코로나바이러스-2(SARS-CoV-2)의 고해상도 유전자 지도 연구에 참여했다.

유전체 분석을 담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테라젠이텍스는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법(NGS) 등 유전체 해독 기술을 이용해 사스코로나바이러스-2의 유전체와 RNA 전사체 등을 분석했다.

 

앞서 테라젠이텍스는 지난달 17일 자체 인공지능(AI) 신약개발 플랫폼 기술 및 유전체 분석 기술을 활용해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을 발굴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품목허가 승인 약물 1880종을 대상으로 선별 연구를 했다.

이를 통해 5종의 치료제 후보물질을 발굴했다.

 

테라젠이텍스는 획득한 후보물질을 대상으로 공신력 있는 연구기관과의 약물 효력시험을 진행하는 한편 12종의 추가 표적 단백질에 대한버추얼 스크리닝(Virtual screening)을 통해 후보물질을 추가 발굴할 예정이다.

검증한 약물에 대해서는 조기 허가를 목표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임상시험 계획 승인을 신청한다는 방침이다.

 

전날 문재인 대통령이 파스퇴르연구소를 방문해 신약 재창출을 활용한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관한 관심과 기대감을 표명했다.

문 대통령은 또 "개발을 완료해도 개발에 들였던 노력이나 비용에 대한 보상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일이 있었던 것 같다"며 "시장에서 경제성이나 상업성이 없더라도 정부가 충분한 양을 구매해 비축함으로써 개발에 들인 노력이나 비용에 대해 100% 보상받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테라젠이텍스] 위 일봉 / 아래 5분봉

거래대금 : 1596억 / 상한가

테라젠이텍스 상한가 실시간 호가창 보러가기 ▽▼▽▽

 

https://youtu.be/DvWJqLLWxb8

 

 

 

 

중국판 유튜브 한국드라마 카테고리 복원   

 

 

 

 

 

중국판 유튜브에 한국드라마 카테고리가 복원됐다는 소식에 드라마 제작사 초록뱀(047820)이 강세다.

과거 한한령으로 직격탄을 맞았던 초록뱀이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한 언론사 보도에 따르면 중국의 유력 동영상 공유 서비스에 한국 드라마 카테고리가 복원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6년 사드 배치로 한-중 갈등이 심화하며 ‘한한령‘이 내려진지 4년여만의 일이다.

이 매체는 “해당 카테고리는 사드 갈등이 촉발된 2016년 이후 일본 드라마 카테고리로 변경됐고, 이후 한국 드라마들을 볼 수 없었다”면서 “약 4년만에 다시 일본한국드라마 카테고리로 변경되며 한국 드라마 시청이 가능해졌다”고 언급했다. 현재 해당 카테고리에는 이전에 현지 수출 허가를 받은 옛 드라마가 올라와 있는 상태다.

최근 중국 게임사들이 간접수입 형태로 한국 게임의 서비스 허가권을 따낸 데 이어 드라마, 영화 등 문화 콘텐츠의 봉쇄령도 해제될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기대감이 나오고 있다.

 

[초록뱀] 위 일봉 / 아래 5분봉

거래대금 : 1611억 / 상한가

 

 

키이스트 또한 같은 이유로 상승했다.

[테라젠이텍스] 위 일봉 / 아래 5분봉

거래대금 : 859억 / +18.42%

 

 

 


 

 

눈누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     

https://www.youtube.com/channel/UCAJr5-9pWFGr3WiUzFH4-yg

 

눈누-주식 공부하자

주식에 대한 기초지식과 차트 호가창 hts사용법 등등 주식을 공부하며 느낀점과 팁들을 공유하는 채널입니다. 주식 전문가 채널은 아니니 종목상담은 하지 않습니다. 주식에 대한 열정 가득하신분들과 함께 성장하는 채널이 되겠습니다. 모든 분들이 성공투자 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구독과 좋...

www.youtube.com

다른 컨텐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