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통화스와프와 한국증시반등!!! / 오늘의 상한가 한진칼!!!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전일 역대급 대폭락일 맞았던 한국증시는 다행이도 금일 큰폭의 반등이 나와주었습니다.

전일에 이어 오늘도 증시 하락했다면 주식시장에 참여자들이 큰 혼란이 왔을텐데 그것만은 피해서 다행이네요. 휴~~

금일의 반등은 한미간 600억달러 규모 통화스와프를 체결했다는 소식에 증시가 급등한것으로 해석된다.

통화스와프란?

통화스와프 => 두 국가가 현재의 환율(양국 화폐의 교환 비율)에 따라 필요한 만큼의 돈을 상대국과 교환하고,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 최초 계약 때 정한 환율로 원금을 재교환하는 거래를 말한다.

즉 자국 화폐를 담보로 맡기고 상대국의 통화와 맞교환하는 것이다.

코로나 사태 발생이후 세계시장의 흔들림이 심해 리스크가 큰 주식보단 안전자산인 달러화 수요가 급증했고, 그에 따라 우리나라증시에 달러화 부족에 따라 환율 상승의 부작용이 일어났다.

 

- 외국인들의 연속된 매도세

-급등했던 환율이 하락했다.

 

현재 우리나라 증시의 외국인 자본의 대량 이탈이 증시의 불안감을 가속화 되고있었다.

그리하여 한미통화스와프를 통해 달러를 시장에 공급함으로써 환률을 안정화하며 그에 따른 주가반등이 나타났다고 할수있다.

- 코스피는 +7% 상승, 코스닥은 +9% 상승으로 상당히 큰 반등을 보이며 마감했다.

오늘 증시의 주도주는 한진칼이다.

언론에 따르면, 카카오가 한진그룹 경영권 분쟁에 개입하지 않겠다는 기존의 방침을 철회하고 조원태 회장의 '백기사' 역할을 자처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카카오 관계자는 한진칼 주주총회를 앞두고 "사업협력관계와 국내외 의결권 자문기관의 의견을 고려해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힘.

[한진칼] 위 일봉 / 아래 5분봉

거래대금 : 3000억 / 종가 : 상한가

 

https://www.youtube.com/channel/UCAJr5-9pWFGr3WiUzFH4-yg

 

눈누-주식 공부하자

주식에 대한 기초지식과 차트 호가창 hts사용법 등등 주식을 공부하며 느낀점과 팁들을 공유하는 채널입니다. 주식 전문가 채널은 아니니 종목상담은 하지 않습니다. 주식에 대한 열정 가득하신분들과 함께 성장하는 채널이 되겠습니다. 모든 분들이 성공투자 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구독과 좋...

www.youtube.com

https://jbk3366.tistory.com/156?category=770798

 

[주식]키움증권 영웅문 4 사용법 / HTS 초보자들에게 추천하는 나만 알고싶은 꿀팁기능 세팅법과 사용방법(당일체결상세)#1

나만 알고싶은 HTS 꿀팁기능을 소개하려합니다. 매수세와 매도세를 직관적으로 볼수있는 기능입니다.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나만 알고 싶은 HTS 꿀팁에 대한 글입니다. 이글은 키움 HTS를 기준으..

jbk3366.tistory.com

https://jbk3366.tistory.com/153?category=770798

 

[주식]키움증권 영웅문 4 사용법 / 주식 HTS 기능중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꿀팁기능 설정법과 사용법 강좌 (X-RAY 순간체결량)(HTS 꿀팁#5)

나만 알고 싶은 hts 꿀팁기능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hts 기능 꿀팁에 대한 글입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hts 기능 중에 알아두면 매우 유용한 기능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x-ray 순간체..

jbk3366.tistory.com

https://jbk3366.tistory.com/139?category=770798

 

[주식]키움증권 영웅문 4 사용법 / 거래원 분석에서 흔히하는 실수 2가지

거래원 분석 시 초보자가 하는 실수, 거래원 분석 방법 안녕하세요 눈누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거래원 분석에서 흔히 하는 실수 2가지를 설명하려 합니다. 장중 거래원에서는 매수, 매도 상위 5위안에 드는 증권..

jbk3366.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