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강세 / 마스크 관련주 강세 / 오늘의 상한가 씨젠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일 갭상승의 좋은 흐름을 이어가지 못하고 시초가 갭하락으로 시작하여 코스피, 코스닥 모두 마이너스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스피는 -1.15%로 마감했고, 코스닥은 -2.16%로 마감했네요.

현재 미장의 등락폭이 상당히 크게 움직이는데요.

좀 처럼 안정세를 찾지 못하고 있어 그 영향은 한동안 한국증시에도 영향을 줄것으로 보여집니다.

 

 

 

-전일 기준 다우지수와 나스닥 모두 -3%의 큰폭의 하락을 보여주었다.

 

 

3월 4일 장대양봉과 함께 들어온 코스피의 외국인 매수전환이 발판이 되어 상승 흐름으로 전환되는 계기가 될것이라 말씀드렸는데 현재로써 완전히 바닥을 잡았다고 보기는 어렵겠습니다. 

외국인의 매수세가 안정적으로 들어와주면 좋겠는데... 2 거래일 연속 매도가 아쉽습니다.

하지만 차트흐름은 하락 추세를 깨려는 흐름이 나오는 것이 그나마 위안이되네요~ㅎㅎ

 

 -코스피 외국인의 매도가 멈추지 않고 있다.

 

오늘증시는 코로나 진단키드 관련주가 강세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뒤로는 마스크 관련주와 백신 관련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네요.

 

 

먼저 진단키트 관련주로 씨젠이 코로나19 진단키트 주문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소식에 장 시작가 16%로 시작하여 오후장에 상한가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조선일보에 따르면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진단키트를 생산하는 국내 기업에세계 주요국의 긴급 주문 요청이 잇따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진단키트 전문기업 씨젠은 5일 “유럽연합(EU)을 중심으로 세계 30여국에서 우한 코로나 진단키트 주문 요청이 들어온다”고 밝혔다.

하루 생산 물량의 10% 정도를 수출하던 씨젠은 이번 달부터 수출 물량을 25%까지 늘린 것으로 알려졌다.
씨젠은 코젠바이오텍·솔젠트·SD바이오텍과 함께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우한 코로나 진단키트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4개 국내 기업 중 하나다.

 

 

 

 

<진단키트 관련주>

 

[씨젠] 위 일봉 / 아래 5분봉

거래대금 : 6743억 / 종가 : 상한가

 

당일 터진 거래대금만 6천억이 넘는다. ㅎㄷㄷ

최근 거래대금이 많이 터지는 종목들이 자주 나오고는 있지만 그래도 대단한 수급이다.

 

파미셀이 급등세다.

코로나19로 진단키트 수요 증가 영향으로 원료 수주가 증가하고 있다는 소식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파미셀은 미국의 써모피셔 사이언티픽(ThermoFisher Scientific)으로부터 지난달 19일 약 157만달러 수주 이후, 약 114만달러 규모의 뉴클레오시드(Nucleoside)를 추가 수주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뉴클레오시드는 핵산을 구성하는 단위로써 각종 바이러스 진단키트, 감염병 진단시약, 유전자치료제 신약의 주원료로 쓰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뉴클레오시드의 수주 증가 원인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바이러스 진단키트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생산력을 확보한 당사의 주문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파미셀] 위 일봉 / 아래 5분봉

거래대금 : 1995억 / 종가 : +5.08%

 

 

[EDGC] 위 일봉 / 아래 5분봉

거래대금 : 1734억 종가 : +8.27%

 

 

미코 자회사인 미코바이오메드는 코로나19 RT-PCR 검사에 필요한 소형 장비인 VERI-Q PCR 316 과 VERI-Q Prep M16, 이 장비에 쓰는 진단시약을 개발했다.

지난 1월 29일 질병관리본부에 긴급사용승인 신청을 했다.

국내에서는 말라리아, 결핵, 댕기열 진단시약과 함께 사용할 수 있게 허가받았다.

유럽에서는 21개 질환을 대상으로 CE 인증을 받았다.

해외에서도 미코바이오메드 제품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지난달 26일 방글라데시 정부는 다카국제공항에 제품을 설치했다.

 

[미코] 위 일봉 / 아래 5분봉

거래대금 : 2315억 종가 : +7.5%

 

 

 

 

<마스크 관련주>

 

[모나리자] 위 일봉 / 아래 5분봉

거래대금 : 1563억 / 종가 : +7.21%

 

[오공] 위 일봉 / 아래 5분봉

거래대금 : 700억 / 종가 : +6.49%

 

[웰크론] 위 일봉 / 아래 5분봉

거래대금 : 5265억 / 종가 : 14.34%

 

[케이엠] 위 일봉 / 아래 5분봉

거래대금 : 1414억 / 종가 : +19.25%

 

 

 

https://www.youtube.com/channel/UCAJr5-9pWFGr3WiUzFH4-yg

 

눈누-주식 공부하자

주식에 대한 기초지식과 차트 호가창 hts사용법 등등 주식을 공부하며 느낀점과 팁들을 공유하는 채널입니다. 주식 전문가 채널은 아니니 종목상담은 하지 않습니다. 주식에 대한 열정 가득하신분들과 함께 성장하는 채널이 되겠습니다. 모든 분들이 성공투자 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구독과 좋...

www.youtube.com

 

https://jbk3366.tistory.com/146?category=769367

 

주식투자 실패하는 이유/정상적인 사람은 주식으로 돈을 벌수 없다./95% 개인투자자가 주식으로 돈을 벌지 못하는 이유/ 모든 투자자들은 이성적인 판다을 한가고 생각하지만 그렇지않다

안녕하세요 눈누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정상적인 인간은 주식으로 돈을 벌지 못한다. 그럼 지금 발로 시작하겠습니다. 앞에 나온 말의 뜻은 무엇일까요? 우리는 주식시장의 전체 시장 참여자들 중에 95%가 손실이..

jbk3366.tistory.com

https://jbk3366.tistory.com/145?category=769367

 

 

주식 실패 이유, 개인투자자들이 실패하는 원인은 리스크관리를 하지 않기 때문이다.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이번 영상의 주제는 95%의 투자자들이 실패하는 원인은 무엇인가? 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야기에 앞서 주식을 시작하시는 모든 분들은 주식으로 돈을 벌기 위해..

jbk3366.tistory.com

https://jbk3366.tistory.com/140?category=769367

 

주식 오전장 수익 100% 지키는 방법

안녕하세요 눈누입니다. 이번 글의 주제는 오전장 수익을 오후장까지 100% 지키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을 하다보면 오전장에는 수익을 잘 내는데 오후장만 되면 손실을 본다는 분들이..

jbk3366.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