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방탄소년단(bts) 관련주 / 손오공 상한가 (BTS, 세계 양대 팝차트 1위 예고 소식에 상승)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입니다.

오늘 증시는 전일에 연속된 하락대신 다행이도 반등이 나와주었습니다.

코스피(+2.76%), 코스닥(+1.18%) 당일 종가를 양봉으로 마감하여 지수 방어는 되었지만 아직 안심하기엔 이르겠네요.

코로나의 영향이 아직도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아 한동안 방어적 대응을 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코스닥에서 기관, 외국인의 양매수와 코스닥 기관 2일연속 순매수세를 들어왔습니다.

기관, 외인들의 매수세가 지수를 방어해주었습니다.

허나 코스피 외국인의 2일 연속 강한 매도세는 아직 한국증시의 불안감이 사그라들지 못했음을 보여주네요.

 

오늘 증시는 코로나관련주에 수급이 몰렸으나 확실히 이전만큼의 강한 시세보단 약세흐름으로 전환한 시장이였습니다.

코로나 관련주인 cj씨푸드는 전일 국내 코로나19가 급속한 확산에  전명병 추가 확산에 대비해 소비자들이 식품 사재기에 나설 것이란 기대감으로 상한가 갔고  당일 하루동안 강한 파동을 그리며 5450억의 거래대금을 터트리고 고가 +22%까지 올라갔지만 긴 위꼬리를 달며 피뢰침을 만들고 종가로 마감했습니다. 

그외 코로나 관련주들 대부분이 약세로 마감했다.

- [cj씨푸드] 좌 일봉/ 우 5분봉

 

당일 상한가 종목인 손오공은 2월 17일 상한가를 만든 이후 N자형 파동을 그리며 1550억에 거래대금과 함께 오후 상한가를 만들었다.

 손오공은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로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 동시 정상을 차지할 것이라는 뉴스와 함께 당일 상한가를 갔다.

한편 빌보드는 24일(현지시간)방탄소년단이 다음 주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1위에 등극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빌보드와 함께 양대 팝 차트로 평가받는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도 1위를 예약했다.

오피셜 차트는 같은 날 'BTS, 두 번째 영국 오피셜 넘버원 앨범 예약'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BTS가 '맵 오브 더 솔 : 7'로 두 번째 영국 앨범 차트 1위를 향해 가고 있다"고 보도했다.

 

 

- [손오공] 좌 일봉/ 우 5분봉

 

손오공이 bts관련해서 상한가를 간 것에 비해 기존에 방탄 관련주인 키이스트, 디피씨, 초록뱀은 큰 반응 없이 주가를 마감했다.

- [디피씨] 좌 일봉 / 우 5분봉

- [초록뱀] 좌 일봉 / 우 5분봉

- [키이스트] 좌 일봉 / 우 5분봉

 

 

 

https://www.youtube.com/channel/UCAJr5-9pWFGr3WiUzFH4-yg

 

눈누-주식 공부하자

주식에 대한 기초지식과 차트 호가창 hts사용법 등등 주식을 공부하며 느낀점과 팁들을 공유하는 채널입니다. 주식 전문가 채널은 아니니 종목상담은 하지 않습니다. 주식에 대한 열정 가득하신분들과 함께 성장하는 채널이 되겠습니다. 모든 분들이 성공투자 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구독과 좋...

www.youtube.com

https://jbk3366.tistory.com/172

 

2020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스캘핑 주식 고수 호가창 타점 분석

주식 투자든 어떤 분야든 고수가 존재하며 그 분야에서 살아 남기 위해서는 고수들을 따라하며 고수들의 좋은 점들을 내것으로 만들수 있어야 살아 남을수 있다. 미술에서도 명화가 되기 위해선 처음엔 명화를 따..

jbk3366.tistory.com

https://jbk3366.tistory.com/166

 

2020 키움투자대회 95.52%수익률 상위랭커 매매 분석

안녕하세요~눈누입니다. 이번 시간은 2020 키움투자대회 상위 랭커 분석 글입니다. 작년에도 이 컨텐츠를 했었는데 벌써 또다시 키움투자대회가 시작됐네요.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투자대회가 시작한 지 1..

jbk3366.tistory.com

https://jbk3366.tistory.com/163

 

매매일지 작성만으로도 수익률이 올라간다?!

주식을 매매한 이후에 매매일지 작성이 왜 수익률 상승과 연관성이 있을까? 왜 주식 고수들은 매매일지 혹은 매매복기를 하는것인가?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전업투자자라면 반드시 매매일지를..

jbk3366.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