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식 고수 특징]주식 고수들의 승률 높은 매매시간은 언제 일까?

반응형

 

고수들의 매매시간표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어떠한 이유들이 숨어있을까?

안녕하세요~ 눈누입니다.

이번 글의 주제는 주식 고수들의 시간표. "확률 높은 시간대를 공략하라!"입니다.

본문 내용 영상으로 보러가기 ▼▽▼▽▼▽

https://youtu.be/EAarUhNvdDw

주식 시장의 하루 시간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입니다.

이 시간 중 주가의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며 하루의 주가를 완성시킵니다.

주식을 하시다 보면 분명 수익이 잘 나는 시간대와 손실이 잘 나는 시간대를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보통 오전에 수익을 보다가 오후에 손실을 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고수들은 오전에 9시부터 10시 30분까지 오전 매매를 마무리하고 2시부터 장 마감까지 오후장 매매를 합니다. 그렇다면 왜 이 시간대에 매매를 집중하여할까요?

 

 

먼저 왜 오전장에 상승파동이 잘 나오는지에 대해 생각해 봐야 합니다.

오전장에 시작은 시가부터 출발합니다.

시가는 여러 사람들의 매수 주문과 매도주문이 모여서 가장 적합한 가격대에 동시호가로 모든 주문들이 처리가 됩니다. 동시호가로 시작하는 시가 자리는 세력들 입장에선 적은 돈을 들여서 큰 상승%를 만들 수 있는 아주 좋은 자리인 것입니다. 또한 장 초반에는 개미들의 시선이 분산되어 있어서 주가의 상승도 오후장에 비해 매우 쉽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자면 전일에 종가배팅한 개미는 당일 자신의 종목을 대응해야 하니 다른 종목들을 신경쓸수 없고, 종목을 보유하지 않고 있는 개미라할지라도 장초반에는 여러종목들이 동시 다발적으로 상승하기에 종목을 선별하는 시간이 필요한 것입니다. 이런 이유에 세력들은 장초반에 가장 많은 상승을 빠른 시간에 이루려고 노력합니다.

그리하여 오전 9시부터 10시 30분 이 시간대에 종목들이 상승을 많이 하는 것입니다.

이 시간대가 지나고 나면 대부분의 종목들은 고점을 찍고 하락하며 그리하여 상승추세에 있는 종목들이 몇 종목 남지 않는 상황이 됩니다.

이때 부터는 종가배팅을 마무리 짓고 새로운 종목을 찾는 개미와 상승 종목을 차자 다니는 단타 개미들은 몇 개 남지 않는 상승추세의 종목으로 모이며 자연스레 개미가 많이 타는 종목들은 하락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오전장엔 비교적 쉽게 수익이 나다가도 오후장으로 가면서 손실을 보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오후 2시부터 장 마감까지 오후장 매매를 한다고 했는데 그것은 왜 그런 걸까요? 이 이우는 오후장에 매매로 수익을 본다라기 보다는 종가배팅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종가배팅에 적합한 종목을 선정하며 미리 종목을 모아가며 다음날 오전의 시세를 기대하는 것입니다.

어찌 보면 아주 현명한 매매입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던 오전장 상승확률이 높다는 것을 안다면 종가에 사서 오전장에 공략하게 되는 것입니다.

고수들의 시간표는 결국 오후 2시부터 종가 + 오전 9시부터 10시 30분이 되는 것입니다.

종가에 사서 상승 확률이 높은 오전장에 판다가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수익내기 힘든 시간대는 저절로 피하게 되는 것이죠. 이러한 것을 알고 매매한다면 분명 수익 나는 부분에서 도움이 되실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