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폐기물처리 관련주 한눈에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폐기물처리폐기물 처리 관련주란 무엇이며, 폐기물 처리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기물 관련주란?

 

 

 

환경산업관련 환경오염 폐기물 처리 관련주를 말한다.

 

 

 

 

 

 

 

 

폐기물 관련주 한눈에 보기!

 

 

 

폐기물 관련주 기업 간단 요약 및 차트

 

코엔텍(029960)

 

 폐기물처리폐기물 처리 전문업체. 폐기물 처리(매립처리, 소각처리), 유틸리티(스팀생산 및 판매) 공급사업 등을 영위.

이 회사는 1993년 7월 16일 울산환경개발주식회사로 설립돼 2004년 6월 18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된다.

폐기물 중간처리업, 폐기물 최종처리업, 실용형 공급사업 등이 주요 사업이다.

폐기물 산업은 각종 폐기물 및 각종 폐기물 수집수송처리 등의 산업활동으로 방사성 폐기물의 수집 수송 및 처리 활동을 포함한다. 환경 서비스의 일부는 환경자원 이용업, 설비업 등으로 나뉜다.

 

 

 

 

 

 

 

 

 

 

 

       - 와이엔텍(067900)

 

 산업폐기물 처리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여수산단 지역의 폐기물 처리가 주업.

이 회사는 1990년 8월 31일 설립돼 2005년 12월 23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돼 산업폐기물처리사업을 주로 벌이고 있다.

광주 전남지역은 폐기물 회수 운송부터 중간처리, 최종처분까지 통합시스템을 구축해 다른 회사에 비해 경쟁력이 있고 효율적이다. 대형 석유화학업체들의 발판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인선이엔티(060150)

 건설폐기물처리사업 영위 업체. 건설폐기물 분야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비계구조물 해체에서부터 건설폐기물의 수집ㆍ운반 및 중간처리, 순환골재 생산, 폐기물의 최종 처리(매립)까지 폐기물 일괄처리 기술 및 특허를 보유.

이 회사는 건설폐기물 수집 운송 및 중간처리업 운영을 목적으로 1997년 11월 13일 설립되었으며, 2002년 6월 11일 KO에서SDAQ 시장 상장.

2020년 3월 기준으로 5개 종속회사가 비상장 회사다.

눈폐기물 분야 국내 유일의 페달 구조 해체부터 건설폐기물 수집 운송 및 중간처리, 순환골재 생산, 폐기물 최종 처분 등 폐기물 일괄처리 기술 및 특허를 갖고 자동차 재활용 사업에 진출한다.

 

 

 

 

 

 

 

 

 

 

 

       - 한솔홀딩스(004150)

 자회사인 한솔EME와 손자회사인 문경 에스코가 음식물류 건조시설과 소각로, 대기오염 방지시설 등의 생활폐기물 처리업 영위.

2015년 1월 이 회사는 투자부문과 사업부문을 인원 분할하여 한솔홀딩스로 명칭을 변경하고, 자회사의 주식을 보유하였다. 분, 자회사 사업을 통제하는 투자사업 등을 운영한다.

주요 수익은 한솔 브랜드 사용자가 받는 상표사용 수익, 경영컨설팅을 통한 경영컨설팅 수익, 자회사 등을 통한 배당금 수익。

주요 종속사 사업으로는 종이 도소매업 및 IT서비스업(한솔피네스)종이제조판매업(한솔페이퍼텍) 등.

 

 

 

 

 

 

 

 

 

       - 서한(011370)

 음식물류 폐기물 및 분뇨처리시설 설치 등의 공사 경험 보유.

이 회사는 1971년 대구주택공사로 설립돼 1994년 코스닥에 상장된 업체로 대구를 기반으로 한 중소 건설업체다.

현재 한국토지주택공사 아파트 공사 및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등 대규모 관급 아파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도로교량 철도 지하철 환경수도시설 등 모든 분야에서 47년 이상의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많은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 안정적인 경영기반을 확보했다.

 

 

 

 

 

 

 

 

 

       - KC그린홀딩스(009440)

 폐기물 처리업체인 KC환경서비스를 자회사로 보유.

1973년 설립된 이 회사는 1994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뒤 2010년 분할을 통해 제조사업부문과 투자사업부문을 분리한다. 분리하여 지주회사로 전환하다.

대기오염방제 플랜트, 환경서비스(폐기물 소각 재활용), 신재생에너지(태양광 발전소), 환경친화적 제조사업 등 전 세계 공인 글로벌 환경기업이다.

회사 소속 기업집단은 KC커틀렛, 노드 테크 코리아, KC에어컷이 있다.㈜에렉(주), ㈜유앙 기술(주), KC서마(주) 등이다.

 

 

 

 

 

 

 

 

 

 

 

 

       - KG ETS(151860)

 산업폐기물을 처리하는 환경사업을 영위. 폐기물을 처리할 때 나오는 열기로 전력을 만들어 팔고, 이 과정에서 나온 폐자원은 신소재사업 부문에 활용하는 시스템을 보유.

일반폐기물 처리, 일반 고순도 산화구리 생산, 바이오 중유 생산 및 그룹 에너지 사업을 전개한다.

신소재사업 부문은 공업용 산화동과 탄산동 제품 등을 생산해 판매하며, 바이오 사업에서 자체 공정과 불순물을 제거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폐기물 연소열(증기)을 이용한 에너지화 사업 발전사업자로 선정, 향후 10년간 발전사업자로 폐기물 소각열을 활용한 발전 및 에너지화 사업.

 

 

 

 

 

 

 

 

 

 

 

       - 에코마이스터(064510)

 환경사업 및 철도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금속 제조공정에서 발생하는 사업장 폐기물인 철강 및 비철금속 슬래그를 재활용하는 환경사업 영위.

이 회사는 1982년 8월 25일 설립돼 2018년 3월 15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됐다.

연결실체에는 ㈜에코미터, ㈜에코 그리트, ㈜바이오 마스터, ㈜에코 큐빅 등이 있어. 4개 사는 철도사업과 환경사업 2개 사업군으로 구성됐다.

환경사업부는 금속 제조 공정에서 발생하는 슬래그의 재활용 사업을, 철도사업부는 철도차량 유지사업을 각각 담당한다.

 

 

 

 

 

 

 

 

 

       - 제넨 바이오(072520)

 

 폐기물 처리와 관련된 환경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관리형 매립시설(에어돔 설치)을 보유하고 있으며, 경북 경산에 신규 매립지를 확보함.

이 회사는 2017년 센트럴 엔트리를 인수한 뒤 폐기물 처리업을 시작했으며 2018년 AP 알랩을 인수해 이종이식 제품 개발에 나선다. 제조업에 이바지하다.

2019년 5월 정기업종 심사 결과에 따라 회사의 주업은 폐기물 처리업으로 변경되었다.

이 밖에 의약품 의료기기 등을 유통하는 바이오 유통업과 이종이식 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 인프라 구축 등 비임상 CRO사 공동운영을 추진한다. 업으로 생물 사업 간의 종합적인 효과를 얻다.

 

 

 

 

 

 

 

 

 

       - 태영건설(009410)

 태영그룹 계열의 종합건설업체. 폐기물 매립/소각 및 생활폐기물 자동집하시설 사업 영위 중.

이 회사는 토목건축공사를 주요 목적으로 1973년 11월 20일 태연 개발(주)의 상호로 설립되었으며, 1989년 유가증권시장에서 시장에 가다.

2019년 토건 시공능력 평가에서 14위를 차지한 종합건설업체로 토목공사, 환경플랜트 공사, 건축공사를 주로 수행하고 있다. 주택 공사, 수산업 등의 사업.

토목사업 부문은 환경 분야 상하수도 및 정수시설 사업뿐 아니라 부천 친환경복합단지, 양산 운송 등 민간 개발사업에서도 사업을 벌이고 있다. 특수화된 시공 경험을 가지고 있다.

 

 

※ 위 종목들은 절대 추천 종목들이 아니니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콘텐츠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