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원격진료(U-Healthcare) 관련주 한눈에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눈누 입니다.

 

 

오늘은 U-Healthcare(원격진료) 관련주란 무엇이며, U-Healthcare(원격진료)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U-Healthcare(원격진료) 관련주란?

 

 

 

 

 

 

오늘은 U-Healthcare(원격진료) 관련주란, 의료와 IT 기술을 결합하여 환자가 병원이나 다른 의료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원격 의료 및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래형 원격의료 시스템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의료와 ICT의 융합으로 U-HEAL THCARE와 원격의료가 새로운 성장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전염병과의 대면 접촉은 피한 반면 정부는 비대면 진료 계획을 검토하고 있어 원격진료 도입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최근 대한병원협회와 의료계가 처음으로 비대면 진료를 찬성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한병원협회, 의료계 최초로 비대면 진료 찬성 소식에 상승하기도 했다.

 

 

어제 언론에 따르면 대한병원협회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제3차 상임 이사회를 열고 정부의 비대면 진료 활성화 정책을 원칙적으로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병원협회는 "비대면 진료를 촉진하기 위해서는 환자 대면진료, 적절한 표적질환 선정, 환자 편향 방지, 의료기관 선택권 보장 등 5가지 전제조건이 우선 마련돼야 한다"며 "이전성 질환의 경우 환자 대면진료, 환자 편향 방지, 의료기관 선택권 보장 등 5가지 전제조건이 반드시 마련돼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병원협회는 병원급 의료기관, 종합병원, 선진종합병원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회원 수가 3천 명이 넘습니다.

이 같은 소식에 유비케어, 인피니트헬스케어, 인성정보 등 U-Healthcare(원격진료) 관련주가 상승 마감했다.

 

 

 

U-Healthcare(원격진료) 관련주 한눈에 보기!

 

 

 

U-Healthcare(원격진료) 관련주 기업개요 및 차트

 유비케어 (032620)

유 헬스케어 비즈니스 동사 임원이나 일반 시민에게 U헬스케어를 제공해, 2012년 3월에 에코 농산물의 헬스케어 서비스·판매원인 에버헬스케어와 합병했어. 스마트 체크 모바일 앱 「EverHealth」제공 개시.

국내 요양원의 EMR 시장점유율 No.1 기업으로, 의료정보 플랫폼 사업이나 개인건강정보관리 플랫폼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이 회사는 국내 양로원 시장 점유율 2만3900여 개 병의약품과 26개 법인 에이전트를 포함한 국내 최대 의료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이것에 근거해, 의료 정보 플랫폼 사업 및 개인 건강 정보 관리 플랫폼 사업을 실시한다.

(2020-06-05)
대한병원협회, 의료계 최초로 비대면 진료 찬성 소식에 상승

 

 

 

 

 

 

 

 

 

 

   인성정보 (033230)

U-Health 비즈니스 (포괄적인 헬스케어 서비스 이외의 u-Health 관련 기기 및 플랫폼 제조 및 수출) 원격 의료(원격 감시) 사업으로서 하이케어 헬스케어 서비스나 하이케어 ASP 서비스등의 퍼스널라이즈 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1992년 2월 시스템 인테그레이션 사업 운영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1999년 7월 30일자로 코스닥시장 상장이 승인되었다.사업 분야는 IT인프라사업과 헬스케어 사업으로 나뉘며 소프트웨어 도매사업, 네트워크 장비 도매사업, IT인프라 사업은 자회사를 통해 운영되고 있다.각종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ERP 컨설팅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있어.

(2020-04-27)
한국판 뉴딜, 원격의료/에듀테크 등 비대면 서비스 산업 포함 기대감에 강세

 

 

 

 

 

 

 

 

 

 

 

   비트컴퓨터 (032850)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에서는, 원격 의료 시스템의 BITCare Plus, 독립된 키오스크 형식의 BITCare Station, 원격 의료 모니터링 서비스의 BITCare 등의 제품이 라인업 되고 있다.

이 회사는 1983년 8월 15일 설립돼 1997년 7월 4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동사는, 의료 정보 비즈니스, 디지털 헬스케어 비즈니스, IT교육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습니다.본원은 제3차 의료기관부터 진료소 수준의 의료기관까지 필요한 의료정보시스템을 개발·공급하고 있으며, 일반 병원과 병원 수준의 의료기관은 Bitnix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어.35년 이상 시장에서 실증되어 온 그의 모습.

 

(2020-05-14)
靑, 원격의료 긍정적 검토 소식 등에 일부 관련주 상승

 

 

 

 

 

 

 

 

 

 

 

 

 

   나노엔텍 (039860)

나노비오와 진단 의료 서비스가 주요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서울시 보건소에서 U-헬스케어 공동연구 마케팅 및 U-헬스케어 사업 추진에 관한 MOU를 체결하였으며, 2013년 SK텔레콤과 스마트헬스케어솔루션장비(Instant Disealthcare Solution Equipment, Instant Disease Diagnostics Equipment)가 공동으로 개발 및 중국 진출하였습니다.중국 선전에 있는 Zhen Medical Center와 SKT Healthcare R&D 센터입니다.

이 회사는 1987년 정보보안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하지만 2006년 디지털 생명공학과의 공유교류를 통해 나노엔텍으로 이름을 바꾸고 나노기술 제조와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주요 사업 분야는 랩온어칩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생명공학 및 진단 의료 서비스입니다.
관련 기술을 보유한 96개의 나노융합기술 특허를 출원했고, 68개의 특허가 등록됐습니다.

 

(2020-05-14)
靑, 원격의료 긍정적 검토 소식 등에 일부 관련주 상승

 

 

 

 

 

 

 

 

 

 

 

   녹십자홀딩스 (005250)

 녹십자그룹 지주회사로 자회사인 녹십자 헬스케어가 그린 크로스 그룹의 지주회사인 그린 크로스 헬스케어는 U-헬스케어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동 활동 데이터 전송 장치인 스마트 활동 미터 Walkie + D가 출시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1967년 10월 5일에 설립되어 1978년 8월 28일에 주식거래소에 상장하였습니다.
바이오·헬스케어 관련 기업을 사업 자회사로 둔 지주회사로서, 총괄 경영 전략 수립, 전략 신사업 진출, 투자 자산 포트폴리오 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주요 자회사로는 그린크로스(제조, 의약품 판매), 그린크로스M.S(제조, 의약품 판매), 그린크로스M(GMP 및 BSL 설비 구축) 등이 있습니다.

(2020-06-05)
대한병원협회, 의료계 최초로 비대면 진료 찬성 소식에 상승

 

 

 

 

 

 

 

 

 

 

 

 

   인피니트헬스케어 (071200)

Sorbon Group PACS(Picture Archiving and Communication System) 솔루션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PACS 및 3D 의료 영상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2002년 메디페이스 주식회사와 스레디메드 주식회사의 통합형 합병을 통해 설립되었으며 의료 소프트웨어를 판매, 유지, 수리하는 주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 PACS 시장에서 가장 큰 회사입니다.PACS는 의료기기가 획득한 영상을 의료기준에 따라 디지털화, 저장, 전송,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연결 자회사 가운데 국내 법인은 2개, 해외 법인은 9개이다.

(2020-06-05)
대한병원협회, 의료계 최초로 비대면 진료 찬성 소식에 상승

 

 

 

 

 

 

 

 

 

 

 

   차바이오텍 (085660)

그것은 차움으로 대표되는 차별적인 개인 건강 관리 서비스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2002년에 디오스테크로 설립되었고 2005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2009년 차보텍이 흡수되면서 상호가 차보텍으로 바뀌었지만 2014년 광학분할을 쪼개 현재의 이름으로 바꿨습니다.이 회사는 병원의 의료 서비스, 세포 치료 연구 프로젝트, 탯줄혈액, 줄기세포 저장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종합 의료 회사이다. 2019년 말 현재 미국, 일본, 호주, 싱가포르 등에는 42개의 자회사가 있습니다.

 

 

 

 

 

 

 

 

 

 

 

 

 

   뷰웍스 (100120)

의료용 X선 검출기(검출기) 설계자 및 제조업체입니다. 국내 최초의 무선 평판 X선 검출기 제품이 FDA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 회사는 디지털 방사선 촬영기, 디지털 형광 투시 기계 및 조영 영상 장치용 디지털 영상 솔루션을 설계, 개발 및 공급하는 영상 솔루션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1년 세계 최초로 2억6000만 화소급 산업용 카메라 개발에 성공했으며, 후공정 위주로 사용되는 고해상도 VNP 시리즈가 주력 제품으로 산업용 카메라 국내 시장의 2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세계 의료 디텍터(FP-DR) 시장에서 4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약 8% 점유율).

(2020-05-14)
靑, 원격의료 긍정적 검토 소식 등에 일부 관련주 상승

 

 

 

 

 

 

 

 

 

 

 

   JW중외제약 (001060)

전문 약품을 제조하고 유통합니다.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의 헬스케어 사업 진출을 위한 첫 혈액검사기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혈액검사기는 IT와 의료분야를 결합한 신개념 의료기기로 간질환, 콜레스테롤, 신장질환 등 20여종의 질환을 쉽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1945년 조선중외제약소라는 이름으로 출범해 1953년 ‘대한중외제약주식회사’로 법인을 설립, 1976년 기업공개를 거쳐 발행주식을 한국거래소유가증시에 상장했어. 동사는 의약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동사의 계열사는 동사를 포함해 합계 15사로, 지배회사의 연결 대상 종속 회사는 JWTheriac 1사다.

 

 

 

 

 

 

 

 

   마크로젠 (038290)

LG생명과학과 공동으로 개인게놈정보를 활용한 맞춤형 치료분야의 연구개발 및 시장진출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 DNA관련분석회사에염기서열분석서비스제공중이다.

이 회사는 1997년 설립돼 2000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기업으로 유전자 및 게놈 분석, Microarray 분석, 유전자 편집 마우스 생산 등을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동사는 20년 이상 계속하여 게놈 분석 사업을 시행해 기술력과 노하우 및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고 있으며, 세계 153개국에 18,000여개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어. 연결 대상 종속 법인으로서는, 해외 소재의 게놈 분석 기업 4사를 보유하고 있어.

 

 

 

 

 

 

 

 

 

 

 

 

   오스템임플란트 (048260)

지식경제부 주관의 ‘국가전략기술개발사업’의 차세대 의료기기 분야 ‘디지털 융합 인공치아 치료지원시스템’ 개발 과제의 총괄기업으로 선정되어 U-헬스케어 사업에 진출한다.

1997년 1월에 설립되어 치과용 임플란트 및 치과용 소프트웨어의 제조·판매를 주요 사업으로서 운영하고 있어 동사를 제외하고 26개의 해외 법인과 9개의 국내 법인을 가지고 있어. ISO 9001 인증과 CE 마크 획득을 시작으로 많은 국가에서 인증을 취득하였으며, 2012년 TSⅢCA 제품을 출시하여 세계로부터 안전성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어. 치과용 임플란트 사업과 치과용 소프트웨어 사업을 병행하는 유일한 기업이다.

 

 

 

 

 

 

 

 

 

 

 

 

 

   인바디 (041830)

체성분 분석기를 주요 제품으로 개발·생산하는 전자의료기기 업체다. 체성분분석기, 자동신장계, 자동혈압계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InBody, Lookin'Body, BPBIO, InBodyBand 등 주요 상표를 보유. 홈 헬스케어 용체 성분 분석기나 헬스케어 시스템등을 개발.

1996년 전자의료기기 및 생체신호측정기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체성분 분석기를 주요 제품으로서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어. 이 회사의 주력 제품인 체성분 분석기는 국민보건과 관련된 장비여서 주요 고객인 병원은 유명 상표를 선호하는 속성을 갖고 있고 신규 기업의 침투가 어려워 일단 확보한 수요는 안정성이 높다. 대표적인 브랜드 InBody는 결과를 정확하게 보여주는 체성분 분석기기로 신뢰도가 높아.

 

 

 

 

 

 

 

 

 

 

 

 

 

   휴비츠 (065510)

안과의료기기 전문업체 안과·안경점용 필수 진단 기기인 자동 검안기, 자동 렌즈 미터, 근접 시력 진단기, 디지털 리플렉터, 차트 프로젝터, 리플렉션 테이블, 세극등 현미경등을 개발·생산·판매중이다.

동사는 1999년 4월에 설립되어 안과 및 안경점용 필수진단 기기의 제조 판매 사업, 광전자의료 계측 기기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서 영위해. 안광학 의료 기기 전문 기업으로, 기계·전자·컴퓨터 기반의 광학 기술로 검안 기기, 안과용 진단기, 산업용 검사 기기등을 공급하고 있어. 안경원에서 수요가 발생하는 검안기, 렌즈 가공기, 렌즈 미터, 리플렉터 등이 끊임없이 현금 창출원이 되는 장비다.

 

 

 

 

 

 

 

 

 

 

 

   테라젠이텍스 (066700)

제약사업과 바이오/게놈 서열분석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이다. 맞춤형 헬스케어 분야에서 세계적인 DNA 분석력 보유. 개인 게놈 프로젝트에 아시아 유일의 기업으로서 참가.

동사는 유전자 기반의 예측 및 진단, 예방, 신약 개발, 제약, 의약품 유통, 의료 빅데이터 등 관련 산업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 제약·바이오 그룹이다. 게놈 분석 및 관련 사업을 실시하는 바이오 연구소 부문과 의약품의 생산, 판매를 실시하는 제약사업 부문으로 나누어져 각각 대표를 따로 독립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계열사인 이텍스제약을 2010년에 합병해 제약사업을 하고 있으며 종속회사 중 리스팜은 의약품 전문 유통업을 한다.

 

 

 

 

 

 

 

 

 

 

 

 

   메디포스트 (078160)

정부의 U-Health 시범사업자로 선정된 에임메드 주식 보유. 에인메드는 각종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원격의료 서비스 관련 솔루션과 콘텐츠를 개발 중이다.

이 회사는 2000년 설립돼 200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돼 제대혈 보관, 건강기능식품 판매,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및 판매사업을 하고 있다. 한국 시장 점유율 1위의 탯줄혈액 은행 사업자며 R&D 파이프라인으로 무릎 퇴행성 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 기관지폐이형성증 치료제 뉴모스,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뉴로스템 등을 보유하고 있어.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메디포스트아메리카와 외국인 유치기업인 메디포스트메디투어를 보유하고 있어.

(2020-04-14)
문재인 대통령, 비대면 산업 적극 육성 소식에 상승

 

 

 

 

 

 

 

 

 

 

 

 

   파마리서치프로덕트 (214450)

재생바이오 전문업체 자체 재생촉진제인 PDRN/PN 제조기술을 확보하여 해당 소재를 기반으로 한 의약품, 의료기기 및 화장품 등의 재생제품을 생산, 판매.주요 제품으로는 플라센텍스, 리주비넥스 등이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PDRN 주사(플라센텍스주, 리주비넥스주), 리주란, 큐라센, 디셀 등이다.

2001년 3월에 설립되어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등의 재생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재생 바이오 전문 제약회사다.
인체 고유의 재생 메카니즘을 활성화·촉진시키는 물질인 PDRN, PN의 제조 기술을 확보하고, 국내 공장 설립에 의해 원재료 조달로부터 완성품의 제조까지 국산화에 성공. PDRN 및 PN 제조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관절강 주사인 콘두란 개발, 기능성 화장품 출시, 건강기능식품 등 해당 물질의 적용범위 확대.

 

 

 

 

 

 

 

 

 

 

 

 

   소프트센 (032680)

IT서비스 업체로서 의료, 제약, 바이오 정보를 수집/분석/관리/유통하는 헬스 인포메틱스 사업을 운영해. 대구광역시에 수요연계형 데일리헬스케어 실증단지 조성사업에 참여. 2018년 8월 국립암센터 정보전산시스템(EMR) 운영계약 체결.

이 회사는 1988년 4월 11일 설립되어 1997년 7월 18일 발행주식이 코스닥시장에 등록된 주권상장법인이다.
IT자원 개발 및 활용을 통해 최적의 IT서비스 환경을 제공하는 솔루션 기반 IT서비스 기업이다.
동사의 전반적인 사업 구조는, IT인프라 사업 부문과 함께 샐루션 공급, 각종 다양한 IT서비스등을 B2B, B2C 형태로 제공하는 전략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0-04-27)
한국판 뉴딜, 원격의료/에듀테크 등 비대면 서비스 산업 포함 기대감에 강세

 

 

 

 

 

 

 

 

   아스타 (246720)

MALDI-TOF질량분석기 기반의 차세대 진단시스템 개발업체다. 2014년 국내 최초로, 세계 5번째로 MALDI-TOF 질량분석기 ID SysLT를 개발 완료하여 미생물동정용으로 출시. 또한 2016년 암 진단용 ID SysRT를 출시하여 시각화가 가능한 차세대 분석 장치 ID Sys IM(이미징 시스템)도 상품화할 예정이다.

동사는 2006년 1월 27일에 설립되어 전기식 진단 및 요법 기기의 제조,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서 운영하고 있어.사람의 질병을 진단하는 의료분야 외에 산업분야 및 동물질병 진단분야로 MALDI-TOF 질량분석기술의 적용범위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동사는 반도체 생산 공정 등 산업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품질 검사용 제품의 개발을 통해서 사업 분야를 점차 확장하고 있어.

 

 

 

 

 

 

 

 

 

 

 

 

   SK케미칼 (285130)

그린 Chemicals와 Life Science 사업을 운영한다. Life Science 부문에서는 질병의 예방에서 진단, 치료 등 헬스케어 전 과정에 대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 최초의 신약인 항암제인 '샘프라', 천연물 신약 1호 관절염 치료제인 '조인스', 발기부전 치료의 신약 '엠빅스' 등의 신약 개발에 성공한 R&D 역량을 바탕으로 합성, 천연물, 개량 신약, 백신 등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 중이다.

동사는 2017년 12월 1일을 분할 기일로 하여 에스케이디스커버리 주식회사가 영위하는 사업 중 Green Chemicals 및 Life Science 사업 부문을 분할하여 설립되었다. Green Chemicals Biz와 Life Science Biz의 양 분야에 사업 구조를 집중시켜, 기존 사업의 수익성의 향상과 신규 사업의 성공적인 시장 참가에 사업 역량을 집중한다.SK바이오사이언스(주) 등 합계 8사의 연결 대상 종속 회사를 가진다.

 

 

 

 

※ 위 종목들은 절대 추천 종목들이 아니니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콘텐츠 보러 가기

 

반응형